시험착용 난시용 렌즈 및 실습용 교육용 사이트 제공해 안경업계 발전 도모

한국존슨앤드존슨 비전 아큐브가 안경업계 인재 양성을 위해 다방면의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아큐브 교육팀은 전국의 대학교 안경광학과에 콘택트렌즈 교육 수업에 필요한 시험착용렌즈와 실습용 교육용 사이트 등을 제공했다.
아큐브의 이번 지원은 콘택트렌즈 산업뿐만 아니라 안경업계의 더 나은 발전을 위한 목적에서 기획되었다.
이를 위해 아큐브는 올해 전국의 안경광학과 교수들과 여러차례 간담회를 가지며 안경광학과 발전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부분을 고민하였고, 이번 교육 프로그램 지원을 진행하게 되었다.
간담회를 통해 많은 학생들이 졸업 후 현장에서 난시용 콘택트렌즈의 피팅 시 가장 많은 어려움을 느끼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아큐브는 이러한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해 직접 착용 그리고 쉽게 피팅하기 위한 디지털 계산기 사이트 개발, 시험착용렌즈 등을 제공함으로써 학생들이 졸업 후 현장에 투입되었을 때 콘택트렌즈 피팅에 대한 자신감을 향상시키는 계기를 마련했다.
아큐브는 안경광학과에 콘택트렌즈 난시 피팅 수업을 위한 ‘아큐브 오이시스 원데이 난시용 시험착용 렌즈’를 제공하고, 실습을 위한 실습용 교육용 사이트를 공유했다. 더불어 난시 계산기 원리와 사용 방법 등 실습 교육용 사이트 이용 방법도 함께 전해 사이트를 더욱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제공된 시험착용렌즈는 제대로 피팅할 수 있도록 모든 도수와 축을 제공했다.
아큐브 교육팀은 “올해 전국의 15개 학교의 안경광학과에서 참여하며 학과는 물론 학생들에게 많은 호응을 받으며 기대 이상의 성과를 거두었다”며 “내년에는 이를 확장해 더 많은 학교에 필요로 하는 것들을 제공함으로써 안경업계 발전을 함께 도모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한국안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