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경 업계 최초 전세계에 5개의 R&D센터 운영

글로벌 안경렌즈 전문 기업 에실로코리아가 안경렌즈 분야 전 세계 1위 기업의 차별화된 경쟁력과 비결을 공개했다. 에실로 그룹은 세계최초의 누진렌즈이자 전 세계 시장점유율 1위인 바리락스를 개발했다. 또한 변색렌즈 세계 점유율 1위이자 프리미엄 변색렌즈 브랜드인 트랜지션스, 100년 이상의 광학 역사와 독점적인 광학혁신 기술을 보유한 니콘 안경렌즈 등 세계 최초, 전세계 점유율 1위의 다양한 프리미엄 안경렌즈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는 기업으로 안경원의 전문성을 극대화하고 소비자에게 최적의 시야 환경 제공을 목표로 혁신적인 제품 이상을 넘어서 더 나은 삶을 위한 비전 제시를 선도하고 있다.

그렇다면 에실로그룹만의 가장 큰 경쟁력은 무엇일까? 에실로 그룹은 전 세계적으로 방대한 양의 착용자 및 구매 데이터를 보유하고 있으며 R&D에 매년 2억 유로 이상의 대규모 예산을 재투자하여 단순한 제품 판매가 아닌 더 나은 삶을 위한 개발과 혁신으로 성장하는 글로벌 기업이라는 점이 에실로만이 갖고 있는 경쟁력이라 할 수 있다. 전 세계 115개국 이상 국가에서 10억 명 이상이 에실로사의 안경렌즈를 착용 중이며 8000여개 이상의 특허 출원 보유하고 있다. 또한 업계 유일 전세계적으로 5개의 R&D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490여개 이상의 lab 센터를 운영하며 시장에 최적의 혁신적인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안경렌즈 업계 최초로 제품 출시 전 실제 착용자에 의한 임상 시험을 진행한 이후에 제품을 출시하고 있는 점 또한 에실로 그룹의 차별화된 경쟁력 중 하나다. 기존 대부분 안경렌즈는 출시 이후의 착용 만족도에 대한 검사를 하는 수준에 그쳤다면 에실로는 모든 제품을 출시 전 착용자를 통해 실제 환경에서 제품 임상 시험을 거친 후에 제품을 출시하고 있다.

에실로만의 차별화된 또 다른 경쟁력 중 하나는 소비자의 ‘경험의 가치’를 중요시 하는 부분이다. ‘안경렌즈’는 의료기기이기에 숙련된 안경사로부터 전문 컨설팅을 통해 나에게 맞는 적합한 제품을 처방받을 수 있는 품목이다. 에실로는 소비자 접점에 있는 안경사가 고유의 전문성을 더욱 개발해 나가고 성장시켜 소비자에게 전문적인 비전 컨설팅을 제공할 수 있도록 6년째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전문가를 양성하고 있다. 이렇게 양성된 전문가가 있는 안경원에서 보다 종합적인 전문 비전 컨설팅을 할 수 있도록 ‘에실로 엑스퍼트’라는 글로벌 파트너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전문가’의 ‘체계적인 비전 컨설팅 프로세스 시스템’을 구축해 나가고 있다. 이를 통해 소비자가 안경원과 안경사를 통해 전문성을 체험하는 ‘경험의 가치’를 느낄 수 있도록 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또한 에실로는 ‘에실로 엑스퍼트’라는 글로벌 파트너 프로그램을 통해 누진렌즈 전문가 교육 프로그램도 운영중에 있다. 제품에 대한 교육은 물론 누진렌즈 처방과 광학 지식, 세일즈팁에 대한 주제를 다루며 다양한 자체 교육 프로그램은 물론, 초청강사를 통해 현장에 맞는 실무 전문가로 거듭날 수 있도록 트레이닝 코스를 운영하고 있다. 이외에도 글로벌 온라인 교육 종합 플랫폼(레오나르도)을 통해서도 시간과 장소에 구애 없이 전문성을 키우고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안경사 맞춤형으로 다양한 전문 컨텐츠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에실로 관계자는 “에실로는 안경렌즈 시장을 선도하기 위해 지속적인 R&D 투자 및 착용자 연구 개발, 시장과 고객에 초점을 맞춘 차별화된 전략과 프로그램을 내놓으며 업계 선두의 자리를 굳건히 하고 있다”면서 “안경업계의 활성화를 위해서도 에실로가 제시하는 비전과 방향성을 주목하여 경쟁력확보를 해 나가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한국안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