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대한안경사협회(협회장 김종석)가 지난 11월 28일부터 12월 4일까지 네이버폼 링크를 통해 ‘안경원 근무시간 단축 캠페인’ 관련 회원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협회는 안경사 근무환경 개선을 통한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안경원 근무시간 단축 캠페인’을 자율적으로 진행 중에 있다.
설문조사는 △안경원 근무환경 개선을 위한 저녁 8시 퇴근에 대한 의견은 어떠한가? △안경원 근무환경 개선을 위해 퇴근을 시행할 계획이 있는가 △8시 퇴근 시 단축근무로 생기는 여가 시간을 주로 어떻게 활용할 것인가 △8시 퇴근을 반대하는 이유는 무엇인가 △안경원 근무환경 개선을 위한 아이디어나 의견이 있다면 등의 내용으로 진행됐다.
김종석 협회장은 안경원 근무시간 단축과 관련  “근무시간 단축이나 휴무제 시행은 결국은 나 자신을 위한 일”이라며 “‘네가 하면 나도 한다’라는 인식으로는 절대 바꿀 수가 없다”고 강조했다. 또한 김 협회장은 “우리는 이제 최소한 8시에는 폐점을 하고, 궁극적으로는 7시 폐점을 지향하고 정착화 시키는 노력을 해 나가야 한다”면서 “이는 외부가 아닌 우리가 마음을 먹으면 할 수가 있는 것이며 인력난 해소의 도움은 물론, 가족 중심의 시대 속에 우리의 삶의 질 개선 등 많은 것들을 바꾸어 줄 것”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한국안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