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렌즈아카데미 2기 김혜민 교육 강사(오렌즈아카데미)

“아카데미, 실무 위주의 교육을 기초부터 잡을 수 있어 큰 도움”


책임감과 사명감을 가지고 오렌즈 인재 양성에 기여하고 싶어


올해로 6기를 모집하는 국내 최초 콘택트렌즈 전문가 양성기관인 오렌즈아카데미는 안경사의 전문성을 키우는 동시에 현장에 바로 투입이 가능한 전문화된 인력을 배출해 안경원의 인력난에 도움을 주고, 초임 안경사들에게는 본사 채용을 통해 보다 체계화된 교육과 복지를 통해 안정적인 일자리를 제공하기 위한 목적에서 개원했다. 특히 현장 근무 2년 후 오렌즈 콘택트렌즈 검안사(O.C.O) 자격을 부여받은 아카데미생에게는 오렌즈 가맹점 점장, 패밀리샵 안경원 근무, 아카데미원 강사, 가맹점 관리팀, 마케팅팀, 가맹점 오픈 등 수료생들 각각의 장점에 맞는 진로 선택에 도움을 주고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이러한 혜택에 오렌즈아카데미 수료생들은 오렌즈 가맹점은 물론이고 오렌즈 본사 곳곳에서 각자의 분야에서 전문성을 키워가며 맹활약하고 있다. 이에 이제는 어엿한 오렌즈의 일원으로 중심축이 되어 이끌어 가고 있는 오렌즈 아카데미 졸업생들을 만나봤다.


Q1 자기소개를 부탁한다.
A1 “오렌즈 아카데미 2기 졸업생 김혜민입니다. 오렌즈 아카데미 졸업 후 현재 오렌즈 아카데미 강사로 근무하고 있으며, 업무는 실무 중심, 현장 중심의 교육으로 고객만족 서비스를 펼칠 전문가들을 양성시키고 아카데미생 상담을 통해 고충 해결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Q2 오렌즈 아카데미에 지원하게 된 동기는 무엇인가.
A2 “학생 시절부터 컬러렌즈에 관심이 많았던 저는 취업설명회를 통해 국내 1위 콘택트렌즈 브랜드 오렌즈가 전문가를 양성하는 과정이라는 점이 새롭게 느껴졌고, 고객응대 및 검안 등 실무교육을 배우고 오렌즈 시스템에 대한 이해도가 높은 상태에서 취업을 하여 빠르게 적응을 한다면 첫 사회생활을 특별하게 시작할 수 있을 것 같아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Q3 오렌즈 아카데미 졸업 후 아카데미 교육 강사로 진로를 정한 이유는 무엇인가.
A3 “아카데미 3기와 4기의 교육과정 중 아카데미 선배로서 강의할 수 있는 기회가 있었습니다. 교육생이던 제가 어느덧 강사로 누군가를 교육하는 역할이 되어 오렌즈 현장에서 근무를 하면서 다양한 임상 사례와 검안 사례를 경험하며 배운 전문지식과 현장 경험을 후배들에게 알려줄 수 있는 점, 뿐만 아니라 실습과 첫 사회생활을 할 때 사랑을 듬뿍 받을 수 있는 방법 등 유용한 정보들을 줄 수 있다는 점에 보람과 성취감을 느꼈습니다. 그 순간부터 아카데미 강사가 되어 오렌즈 인재 양성에 기여하여 후배들과 함께 성장을 하고 싶다는 꿈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Q4 오렌즈 본사의 아카데미 교육 강사가 되는데, 오렌즈 아카데미 이수가 도움이 되었다고 생각하는가.
A4 “제가 2기 교육을 수료하였기 때문에 실제 경험했던 내용을 바탕으로 교육 커리큘럼, 아카데미생 관리 등 전반적인 근무 내용을 이해하는데 아주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교육생들과 똑같이 저 또한 안경광학과를 졸업하여 아카데미 2기 수료 후 현장에서 약 3년간 가맹점애서 근무한 경험이 있었기 때문에 아카데미생들이 교육을 받으며 어떠한 부분들이 힘들고 어려운지, 어떠한 고민을 하는지 등 공감할 수 있었고, 제 경험을 바탕으로 고민상담을 하며 해결을 할 수 있던 점이 가장 좋았습니다.”

Q5 현재 오렌즈 아카데미 강사로 근무하는데 있어서 오렌즈 아카데미에서의 어떤 교육이 가장 큰 도움이 되었다고 생각하는가.
A5  “아카데미 강사가 되기 위해서는 오렌즈 전반적인 시스템에 대한 이해도가 높아야하는데 아카데미 교육을 통해서 고객응대 시뮬레이션, 검안, 상품지식, 고객 클레임 해결 등 실무 위주의 교육을 기초부터 잡을 수 있었던 점이 도움이 되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현장에서 빠르게 적응하고, 성장할 수 있어 3년간 경험했던 근무를 통해 현재 아카데미 강사로 들어와 5기 교육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할 수 있었습니다.”

Q6 졸업을 앞둔 안경광학과 후배들에게 오렌즈 아카데미를 추천하는 이유는?
A6 “첫 사회생활인만큼 어디서 어떻게 시작해야될지 고민이 참 많이 될 것 같아요. 오렌즈 아카데미는 고객만족 서비스를 기본으로 실무 위주의 콘택트렌즈 전문 교육을 진행하며 오렌즈 가맹점에서 2년동안 근무를 하게되면 O.C.O (오렌즈 콘택트렌즈 검안사) 자격을 수여받게 됩니다. 이후 안경사로서 그동안 근무했던 경험이 바탕이 되어 오렌즈 가맹점장, 본사 근무, 해외 매장 근무 파견, 오렌즈 가맹점 오픈 시 본사 지원 특혜 등 다양한 진로 혜택이 있기 때문에 저를 포함한 많은 아카데미생들이 진로를 찾아 다양한 꿈을 펼치고 있습니다. 안경광학과 후배분들도 오렌즈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인재들을 아카데미 6기에서 만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아카데미에서 응원할게요!”

Q7 오렌즈 아카데미 강사로서의 앞으로의 포부와 계획이 궁금하다.
A7 “현재 함께 근무하고 있는 아카데미 팀장님께서 제가 2기 교육생 때부터 강의를 해주시고 힘들 때 고민 상담을 해주시며, 제가 아카데미 강사로서 성장할 수 있도록 많은 도움을 주셨습니다. 저 또한 오렌즈 아카데미 홍보와 교육을 하여 제 후배들이 성장할 수 있도록 책임감과 사명감을 가지고 오렌즈 인재를 양성하는데 기여하고 싶습니다.”

 


오렌즈 아카데미 6기 모집

국내 최대 콘택트렌즈 프랜차이즈 오렌즈가 2022년 11월부터 2023년 1월까지 안경산업의 미래를 책임지게 될 오렌즈 아카데미 6기생을 모집한다. ‘오렌즈 아카데미’ 6기의 연봉은 동종업계에서도 최고 수준을 자랑하고 있으며, 수료 후 평가결과가 우수한 아카데미생에게는 추가 인센티브를 제공한다. 오렌즈 아카데미 6기는 스타비젼 홈페이지(http://www.starvision8800.com)를 통해 지원 가능하며 지원 기간은 2022년 11월 21일부터 2023년 1월 3일까지이다.

 

저작권자 © 한국안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