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업평판연구소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발표, 2위 구찌-3위 오클리

안경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영예의 1위는 젠틀몬스터가 차지했다. 이어 2위는 구찌, 3위는 오클리 순으로 나타났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14일 국내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안경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를 분석해 그 결과를 발표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해 그 변화량을 전하고 있다.
12월(2022년 11월 14일~12월 14일) 안경 브랜드 빅데이터는 지난 11월 1217만1493개보다 16.38% 증가한 1416만5192개를 기록했다.
이를 분석한 결과에 따르면 12월 안경 브랜드평판 순위는 젠틀몬스터, 구찌, 오클리, 프라다, 래쉬, 샤넬, 톰브라운, 톰포드, 디올, 몽블랑, 블루엘리펀트, 실루엣, 페이크미, 레이밴, 림락, 모스콧, 로우로우, 프로젝트프로덕트, 올리버피플스, 마스카, 까르벵, 마노모스, 마이키타, 리끌로우, 로렌스폴, 스틸러, 리에티, 빅터앤롤프, BVH, 나인어코드 안경 순으로 나타났다.
1위인 젠틀몬스터 안경 브랜드는 참여지수 78만9757, 소통지수 43만9643, 커뮤니티지수 39만3606으로 최종 브랜드평판지수 162만3006을 기록했다. 이는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140만4179와 비교하면 15.58% 상승한 수치다.
2위인 구찌는 참여지수 18만9387, 소통지수 39만7141, 커뮤니티지수 49만8041로 브랜드평판지수 108만4569를 기록했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109만8576과 비교하면 1.27% 하락했다.
3위 오클리는 참여지수 6만9041, 소통지수 43만6005, 커뮤니티지수 40만7228로 브랜드평판지수 91만2273으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85만4599와 비교하면 6.75% 상승했다.
이어 4위 프라다는 참여지수 6만9041, 소통지수 13만9075, 커뮤니티지수 56만1005로 브랜드평판지수 76만9120으로 집계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50만4535와 비교하면 52.44% 상승했다.
5위 래쉬는 참여지수 19만0020, 소통지수 12만3287, 커뮤니티지수 40만1283으로 브랜드평판지수 71만4590을 기록했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112만8570과 비교하면 36.68% 하락했다.
​브랜드평판 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한 긍정 및 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미디어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저작권자 © 한국안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