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실로 룩소티카, 전 세계 안전문가가 개발한 교육 전문 플랫폼 ‘레오나르도’ 공개

 
 

㈜에실로코리아(대표 소효순)가 에실로 특약 안경원을 대상으로 에실로 룩소티카의 글로벌 교육 플랫폼 ‘레오나르도’를 공식 론칭했다. 론칭 전 ㈜에실로코리아는 코비드 19로 인해 모든 교육을 일반 온라인 화상 회의 플랫폼인 ZOOM을 이용하여 비대면 라이브 교육을 진행해왔다. 하지만, 화상 회의 플랫폼이기 때문에 일회성 라이브 교육으로 진행할 수밖에 없는 한계와 비디오로 다시 보기가 가능하면 좋겠다는 니즈를 적극적으로 수용하여, 2023년 2월 한국 시장에 에실로 룩소티카의 글로벌 통합 교육 시스템인 “레오나르도”를 본격적으로 론칭하게 된 것이다.

렌즈 제품교육, 시력 관리, 판매 노하우를 배울 수 있는 절호의 기회
최다 수강 안경사에게 레오나르도에 대해 직접 듣는 시간 마련해


레오나르도는 홈페이지 내에서 라이브 교육뿐 아니라, 녹화된 교육 영상, 대화형 교육, PDF형 교육, 참여형 교육 등 다각화된 시스템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안경사의 꾸준한 학습을 독려하기 위해 교육 당 1~20개의 코인을 지급하여 재미 요소를 더했다. 이를 통해 안경사는 교육 수강의 성취감과 즐거움을 함께 누릴 수 있다. 또한, 교육 수강 기록의 확인이 가능하므로 본인의 교육 상태를 점검할 수도 있다.
지난 레오나르도 론칭 커뮤니케이션 웨비나를 통해, “바리락스 컴포트 맥스”와 “중년안” 2가지 교육을 수강한 모든 안경사에게 모바일 쿠폰을, 교육 수강 시 지급되는 코인을 가장 많이 수집한 안경사에게는 니콘 프리미엄 렌즈 “씨맥스INF” 체험권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 이벤트에는 200여 명 이상의 안경사가 참여하였고, 이 중 1477개의 코인을 수집한 성남의 김승원 안경사가 최다 교육 수강자로 선정되었다.
이벤트 기간 동안 코인을 가장 많이 수집한 김승원 안경사 인터뷰를 통해 레오나르도에 대한 진솔한 체험담을 들어보았다.

1. 간단한 소개 말씀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현재 성남에서 안경원을 운영하고 있으며, 안경, 콘택트렌즈를 위한 시력 검사와 조제, 가공·판매를 주로 담당하고 있는 16년 차 안경사 김승원입니다.”

2. 처음 에실로코리아의 교육을 접하게 된 계기는 무엇인가요?

“2021년도에 코로나 19로 방문 고객이 줄어든 상황에서 가끔 방문하는 고객을 응대하며, 전문적인 설명보다 가격에만 신경 쓰는 저를 보며 다른 안경원과 차별화가 없다는 생각과 안경사의 전문성을 되찾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러다 문득 “에실로 교육 안내” 메시지를
보고, 교육 한번 들어볼까? 하는 생각으로 처음 접하게 됐죠. 그런데, 교육을 들으면 들을수록 에실로 교육에서 얻은 정보를 고객 응대 시에 활용하고 있는 저를 보게 되었습니다. 교육 내용이 알차고 실무에서 도움이 많이 되기 때문에 전문 지식을 얻을 수 있을 뿐 아니라, 렌즈에 대한 정확한 지식을 바탕으로 고객에게 자신 있게 제품을 추천할 수 있어서 지금까지 계속 교육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3. 에실로 룩소티카의 교육 플랫폼인 레오나르도에는 안경 시장에 관한 전문 콘텐츠들을 업계 최대 규모로 제공하고 있는데요, 이 다양한 콘텐츠를 특별히 활용하시는 방법이 있으시다고요?

“우선 레오나르도는 에실로 내용과 룩소티카 내용을 둘 다 볼 수 있어 현업에 있는 안경사에게 상당히 매력적입니다. 에실로 내용은 렌즈 제품마다 특장점이 자세하게 나와 있어, 교육 수강 후 소비자 가격표에 키포인트를 적어 두었다가 고객 응대 시 활용하고 있습니다. 이 덕분에 소비자분들도 가격보다는 제 설명에 더 귀를 기울이시는 것 같고요. 룩소티카 콘텐츠는 영상 교육도 많기 때문에 안경원에 있는 대형 스크린에 틀어 두어, 고객분들께서 자연스럽게 안경원에 진열된 브랜드를 보실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4. 레오나르도는 플랫폼 내에서 업로드된 교육 내용 외에도 라이브 교육 수강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선생님께서는 업로드된 교육과 라이브 교육 중 어떤 것을 선호하시나요?

“저는 라이브 교육을 좀 더 선호합니다. 혼자 하는 교육보다는 함께 소통할 수 있는 교육이 좀 더 재밌고 집중도 잘 되는 것 같아요. 또, 가끔 진행하는 이벤트는 즐거움이 배가 되기도 하죠(웃음).”

5. 레오나르도에서 가장 기억에 남는 콘텐츠 몇 개만 꼽으신다면? 그리고 그 이유는 무엇인가요?

“렌즈 제품 교육(니콘, 바리락스), 시력 관리, 탁월한 판매 성과 이렇게 3가지 정도가 가장 기억에 남습니다. 제품 교육은 정확한 렌즈 지식을 고객분들께 전달하여 신뢰감을 높여줄 수 있기 때문에 굉장히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시력 관리 교육은 제가 그간 고객에게 눈에 대한 정보 전달을 소홀히 했었구나… 하는 생각을 하게 되었고, 고객의 입장에서 눈에 대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설명하기에 좋았어요.
세 번째로 판매 성과 부분에서는 고객 응대 시 일회용 클리닝 와이퍼를 사용해 안경 소독에도 꼼꼼히 신경을 쓰는 모습이 나오는데, 이는 고객 응대 시 저의 자세를 돌아보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6. 레오나르도 교육 플랫폼이 다른 교육 프로그램과 차별화된 점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홈페이지로 접속만 하면 에실로에서 매주 진행하는 라이브 교육을 신청하고 들을 수도 있고, 비디오나 일반 자료도 볼 수도 있습니다. 여러 분야를 다양한 방법으로 지식을 습득할 수 있고, 24시간 언제 어디서나 제게 필요한 교육을 쉽게 접할 수 있다는 것이 차별점인 것 같아요.”

7. 레오나르도 교육 플랫폼을 다른 안경사분들께 추천하실 의향이 있으신가요?

“네, 강력히 추천합니다. 요즘 가격 경쟁만이 안경원의 살길이라고 생각하는 친구, 후배들이 많은데 교육을 접하고 나의 전문성이 높아지는 것을 스스로 느끼게 되면 교육의 필요성을 실감하게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레오나르도는 쉽게, 다양한 브랜드 교육 및 눈 관련 전문지식을 접할 수 있게 되어 있어 자신의 역량을 키울 수 있는 훌륭한 도구가 되어줄 것입니다.”

8. 앞으로 에실로 교육에 바라는 점이 있다면?

“더 이상 바라면 욕심일 것 같아요! 다른 교육에도 많이 참여해 봤지만, 에실로 교육만큼 알찬 내용과 방법으로 진행하는 곳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에실로 교육은 안경사의 전문성 강화에 크게 기여한다고 생각하기에, 에실로 교육에 큰 관심과 열정을 가지고 있는 안경사로서 앞으로도 지금처럼 지속적인 교육이 이루어졌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마지막으로 에실로코리아 교육팀 분들과 강사님들께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현재 레오나르도는 한국어를 포함한 15개의 언어로 제공되는 에실로 룩소티카의 글로벌 러닝 플랫폼으로 130여 명 이상의 전문가가 참여해 7000시간 이상(2022년 11월 기준)의 교육 콘텐츠가 업로드되어 있다.
이 교육 플랫폼을 통해 안경사들은 매주 정기적으로 진행되는 라이브 교육 신청 및 수강을 할 수 있으며, 업로드된 방대한 양의 전문 콘텐츠를 통해 셀프 학습 도구로도 활용할 수 있으므로, 한국 안경사들에게 온라인 도서관과 강의실의 개념으로 자리 잡았다. 많은 관심 하에 가입자와 수강자 수는 현재에도 꾸준히 늘어나는 추세다.
㈜에실로코리아에서 한국 시장에 본격적으로 새롭게 론칭한 레오나르도 교육 플랫폼의 가입을 원하는 안경사는 교육팀 카카오톡 채널 또는 새로운 주문 사이트인 Essilor PRO (https://www.essilorpro.io/kr)를 통해 신청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한국안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