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spire Sso.Lux (쏘럭스) : STORY, SIMBOL, SIGNATURE

●레트로 무드의 클래식을 기반으로 새로운 트렌드를 선보이는 아이웨어 브랜드

●Sso.Lux는 우리만의 아이덴티티와 세심한 기술력이 녹아든 높은 퀄리티의 재료만을 사용하여 오랜 사용에도 변하지 않는 튼튼함과 견고함을 갖춰 누구에게나 편안하고 만족스러운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예술과 접목한 아트 콜라보레이션은 이제 Sso.Lux 아이웨어만의 시그니처 마케팅이 됐다. Sso.Lux는 트렌디한 감성으로 MZ세대들에게 각광받는 핫한 신진작가들과 협업으로 아트콜라보레이션 작업을 이어가고 있다. Sso.Lux는 아트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단순히 아이웨어 판매에만 그치지 않고 다양한 분들과의 콜라보를 진행하며, 아이웨어 그 이상의 가치를 전달하고자 한다.

1. Sso.Lux × 도도새 ‘김선우’ 작가 

첫 번째 아트콜라보레이션의 주인공은 도도새의 김선우 작가다. ‘도도새’로 현대인의 꿈과 자유에 대해 이야기 하는 김선우 작가와 아이웨어의 품격을 더해주는 Sso.Lux가 만났다. 
김선우 작가와 Sso.Lux의 콜라보레이션에서는 ‘Staycation’ 작품과 ‘In full bloom’ 작품이 Sso.Lux의 케이스로 새롭게 디자인되어 한정판으로 제작됐다.
이를 기념하며 김선우 작가가 선택한 Sso.Lux의 MU와 ONYX를 구매한 총 100명에게만 작가의 친필 싸인 한정판 케이스와 함께 Sso.Lux에서 선정한 작품 리플렛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했다.


2. Sso.Lux × 별에서 온 장미 ‘잠산’ 작가

두 번째 아트콜라보레이션은 서정적이고 아름다운 일러스트로 대중들에게 따뜻한 메시지를 전달하는 잠산 작가와 함께 했다. 잠산 작가의 50개 한정판으로 제작된 쏘럭스 아트콜라보 에디션은 잠산 작가의 레드걸 작품을 극세사 안경닦이와 노트에 담아 폭발적인 호응을 불러일으켰다.
Sso.Lux는 잠산 작가와 콜라보 아트 기부 프로젝트 개인전 ‘Red Chair’ 개최해 케이옥션을 통해 이루어진 경매낙찰금 전액과 전시수익금의 일부를 취약계층 어르신들의 눈 수술비와 청소년 시력 검진 및 안경비에 기부해 의미를 더했다.


3. Sso.Lux × 행복한 돼지 ‘한상윤’ 작가

돼지를 핵심 소재로 그린 ‘행복한 돼지’ 작품으로 독창적인 팝 아트 세계관을 구축한 한상윤 작가와 품격을 더해주는 아이웨어 브랜드 Sso.Lux가 만났다.
Sso.Lux는 50개 한정판으로 제작된 콜라보 에디션을 내놓았으며, 한상윤 작가와 아트 콜라보 전시 진행해 시선을 모았다. 특히 해당 전시는 기부하는 전시로 수익금의 일부를 보호종료청년(자립준비청년)의 눈 건강을 위해 기부되어 더욱 뜻깊었다.


4. Sso.Lux × Sealed smile ‘김지희’ 작가

지난해 연말에는 Sealed smile의 김지희 작가 아트콜라보 전시회 <Wishes Coming> 전시를 열었다. 행사에선 김지희 작가의 그림이 완판되고, 쏘럭스 아이웨어 제품이 높은 판매량을 올리는 등 좋은 성과를 거두며 성공적인 아트 콜라보레이션으로 알려졌다.
특히 김지희 작가의 ‘Sealed Smile’ 시리즈는 반짝이는 보석으로 치장된 안경을 소재로 한다는 점에서 아이웨어 업체 Sso.Lux와 연계성이 더해져 시선을 모았다. 작품 속 인물은 커다란 안경(선글라스)으로 시선을 가린 채 얼굴 대부분을 숨기고 있다. 눈(眼)을 볼 수 없어 감정이 잘 드러나진 않지만, 옅은 미소를 짓고 있어 궁금증과 흥미를 동시에 불러일으킨다.
 

저작권자 © 한국안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