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형 조언과 응원이 한층 더 발전하는 계기 돼”

나만의 임상경험 쌓아가며 전문 안경사로 거듭날 것

 
 

Q1. 오렌즈 아카데미 과정을 마치고 수료하게 되었다. 소감이 어떠한가? 
A. “이제 본격적으로 안경사 생활을 시작한다고 생각하면 기대되기도 하고 설레기도 합니다. 한편으로 아카데미 교육과정이 끝난다는 것에 아쉬움이 남기도 합니다. 새로운 것을 배우는 과정은 언제나 쉽지 않은 일이지만 감사하게도 좋은 동기들과 함께할 수 있었고 열정적인 강사님들이 계셨기에 이렇게 잘 마칠 수 있었습니다.”

Q2. 어떤 계기로 오렌즈 아카데미를 지원하게 되었나?
A. “원래는 안경사 면허를 취득하고 즉시 취업하고픈 마음이 있었습니다. 그러나 오렌즈 취업박람회를 통해 아카데미를 알게 되었고 실무에 필요한 교육과 실습을 통해 스스로 부족한 부분들을 채우며 전문성을 갖추면, 좀 더 준비된 상태로 안경사 생활을 시작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하여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Q3. 오렌즈 아카데미 교육과정에서 가장 기억에 남고 도움이 되었던 교육은?
A.“오렌즈 아카데미 교육과정은 모두 저에게 유익한 교육들이었어서 과목 중 하나를 선택하기는 힘들고, 교육과정 전반에 걸쳐 강사님들께서 해주신 피드백들이 가장 기억에 많이 남습니다. 준비된 교육을 진행하시면서도 개개인에 맞춘 조언과 때로는 응원의 말씀도 해주셨기 때문에 제가 더 발전하고, 또 즐겁게 교육받는 데에 큰 힘이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Q4. 앞으로의 계획이 궁금하다.
A.“우선은 교육받은 내용과 노하우를 토대로 가맹점에서의 근무에 빠르게 적응하고, 그 후에는 저만의 임상경험을 쌓아가면서 전문성 있는 한 명의 안경사로 거듭나고 싶습니다. 또한 O.C.O 콘택트렌즈 전문가 자격 획득을 위해 항상 멈추지 않고 노력할 계획입니다.”
 

저작권자 © 한국안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