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노렌즈사업부, 나노 청광 테스터기와 광과민도 테스터기 출시
2024-11-06 안광석
청광차단렌즈가 개발된 지 10여 년이 지난 지금 일반적인 청광렌즈 시장은 포화상태로 가격이 현저히 내려가 상태. 안경원에도 큰 수익이 되지 못하고 있다.
이런 청광렌즈 시장에서 개인맞춤 색파장 코팅기술이 적용된 나노 청광차단 렌즈(이하 나노렌즈, 특허출원)가 출시돼 화제다.
또 안쪽 면의 코팅 컬러를 추천할 수 있는 나노 청광테스터기도 개발됐다. 일반적인 청광렌즈는 바깥쪽 면과 안쪽 면이 반사되는 코팅 컬러가 동일한 렌즈다. 반면 나노렌즈는 렌즈의 바깥쪽 면과 안쪽 면이 반사되는 컬러가 다른 구조다.
바깥쪽 면의 코팅은 눈으로 향하는 유해 한 청광을 반사시켜 눈을 보호하는 코팅을 증착했고, 안쪽 면이 반사되는 컬러는 개인마다 사물이 더 선명하고 피로감을 줄일 수 있는 코팅을 적용했다. 그만큼 차별화된 특징을 가지고 있어 안경원의 새로운 수익원으로 평가된다.
또한 나노렌즈를 입점시킨 안경원에는 안쪽 면에 적용할 개인 맞춤 컬러 코팅을 간단하고 쉽게 설명하고 체험할 수 있는 테스터기도 개발해 공급한다.
나노테스터기의 기능 중에 하나인 광과민도 테스터기는 썬글라스 등의 컬러 농도를 정할 때 고객의 광민감도를 체험할 수 있는 기능이 있다.
이를 통해 고객의 신뢰도를 높일 수 있다. 제품을 개발한 나노렌즈 사업부(eyemeta.kr)는 사전 예약 신청을 받고 있으며 11월부터 순차적으로 공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