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최대 광학 박람회 ‘100% Optical 2025’ 성황리에 마무리

2025-03-06     김태호 기자

영국 최대 규모의 광학 박람회인 ‘100% Optical 2025’가 지난 31일부터 3일까지 런던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번 행사에서는 200개 이상의 신규 브랜드가 참가해 최신 광학 기술과 디자인 트렌드를 선보였으며, 수많은 업계 전문가와 방문객이 참여해 열띤 분위기를 연출했다.

 

가장 주목받은 공간 중 하나는 Nikon Lenswear UK가 후원한 ‘100% Studio’였다. 이곳은 장인 정신과 창의성, 혁신을 중시하는 독창적인 안경 브랜드들을 위한 전담 전시 구역으로 운영됐으며, 올해는 12개의 신규 브랜드가 추가돼 더욱 확장된 공간에서 방문객을 맞이했다.

또한 DITA, MYKITA, laEyeworks, LGR, De Rigo, Chopard Eyewear, VAVA, Fleye Copenhagen, Einstoffen, Clayton Franklin Eyewear 등 세계적으로 유명한 브랜드들이 참가해 최신 컬렉션을 선보이며 많은 관심을 받았다.

Nikon Lenswear UK1일과 2, ‘라이브 DJ와 함께하는 해피 아워세션을 열어 업계 전문가 및 방문객들이 네트워킹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전시 기간 동안 다양한 이벤트와 프로그램도 진행됐다.

인기 프로그램인 캣워크 쇼는 행사 기간 동안 하루 최대 세 차례 진행되어 최신 아이웨어 트렌드를 직접 확인할 수 있는 장이 마련됐다.

100% Optical은 단순한 제품 전시뿐만 아니라 교육 프로그램과 워크숍을 통해 업계 전문가들의 역량 강화를 지원했다.

ABDOAOP가 공동 주최한 디스펜싱 워크숍에서는 참가자들이 직접 안경 프레임을 제작하고 조정하는 실습을 진행하며 실무 경험을 쌓을 수 있었으며, AOP가 큐레이팅한 세계적 수준의 교육 세미나가 열려 최신 광학 기술과 업계 동향에 대한 깊이 있는 논의가 이루어졌다.

박람회를 주최한 CloserStill Media의 수석 마케팅 임원 셀린 페라는 올해 박람회에 많은 신규 브랜드가 참여한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한다라며 이번 전시가 단순한 브랜드 홍보를 넘어 광학 산업의 성장과 혁신을 조명하는 플랫폼으로 자리 잡았다라고 전했다.

100% Optical은 단순한 전시회가 아니라, 광학 산업의 발전 방향을 모색하고 글로벌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중요한 행사로 자리 잡았다.

특히, 올해는 안과 전문 행사인 100% Ophthalmology도 함께 개최되어 안과 의사 및 의료 전문가들을 위한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이 진행되었으며, 관련 산업의 협업과 정보 교류의 장이 마련됐다.

영국과 유럽 전역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광학 박람회로 평가받고 있는 100% Optical은 내년에도 더욱 다양한 브랜드와 혁신적인 프로그램으로 업계를 선도할 전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