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옵스 특집] 완벽한 룩을 위한 마침표, 패셔니스타 필수 아이웨어

지적분위기,  개성연출로 취향저격의 승리!! 첫인상을 결정하는 키 아이템, 아이웨어로 완성하는 Spring Fashion 

2025-03-31     엄정여 기자

옷차림의 완성은 아이웨어다. 헤어와 더불어 첫인상을 좌우하는 핵심 요소다. 클래식한 프레임은 지적인 분위기를 더해주고, 독특한 디자인은 나만의 개성을 표출하기도 한다. 올해는 레트로 무드가 강세다. 90년대 감성을 살린 프레임, 아세테이트 소재, 독특한 색상이 주목받고 있다. 

● 룩옵틱스 ‘에드하디 EDS6115’ 

헐리우드 스타를 비롯한 마니아들에게 사랑받는 에드하디(ED HARDY) 아이웨어의 복고풍 오벌형 뿔테로 트렌드를 리드하는 2025 신제품. 헐리우드 스타들을 비롯해 전 세계 많은 마니아들에게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대표적인 트렌드 아이템으로 부드러운 곡선과 균형 잡힌 볼륨감이 매력적인 모델이다. 컬러는 3종으로 구성돼 있다. 

● 룩소티카코리아 ‘프라다 PR B15S 17N70R’

PR B15S는 프라다 2025 SS 컬렉션의 대표 모델 중 하나로 볼드하면서도 유니크한 쉐입의 프레임을 가지고 있다. 프레임 전면부 양쪽의 삼각형 리벳 디테일과 템플의 프라다 로고는 프라다만의 시크하면서도 우아한 분위기를 보여준다. 

● 룩소티카코리아 ‘미우미우 MU A53S 5AK04O’

미우미우 2025 SS 컬렉션의 모델로 미우미우만의 세련되고 키치한 스타일을 보여주며, 트렌디한 직사각형 렌즈와 양쪽 템플의 아이코닉한 로고가 그 분위기를 더한다.  

● 디엠무역 ‘림락 RL022’

타원형 안구에 은은한 그라데이션 컬러감이 포인트로 세련된 콤비테. 깔끔하면서도 모던한 디테일로 일상 속 어떤 룩에도 잘 어울리는 디자인이다. 착용했을 때 더 예쁜 안경으로 림락만의 진가를 알 수 있는 모델. 

● 에이브아이웨어 ‘레트로이와모토 RW2024’

빈티지 디자인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라인. 1940~50년대 왕관(Crown)과 같다하여 붙여진 크라운 판토 디자인에 영감을 받아 탄생했으며, 자바라 방식의 템플 디자인으로 매끄럽게 귀를 감싸주어 흘러내림을 최소화했다.  

● 디캐이아이웨어  ‘비비안 웨스트우드 VW-5074’

비비안 웨스트우드(Vivienne Westwood) 신상 선글라스로 3가지 컬러인 솔리드 블랙, 브라운 크리스탈, 라이크 카키 크리스탈로 구성돼 있다. 오벌 폭스 쉐입의 아세테이트 선글라스로 전면부 포인트 각과 부드러운 곡선 조합이 특징인 모델로 템플에 ORB 로고 장식과 볼드한 두께감으로 데일리룩에 포인트 주기 좋은 모델이다. 

● 디캐이아이웨어 ‘팜 엔젤스 PERI10N’

2025년 팜 엔젤스(Palm Angels) 신상 선글라스로 3가지 컬러인 솔리드 블랙, 솔리드 아이보리, 핑크 브라운 크리스탈로 구성돼 있다. 유니크한 레트로 오벌 쉐입의 아세테이트 선글라스로 세미 캣아이 디자인으로 스트릿한 무드의 제품이다. 템플에 미니멀한 팜 엔젤스 시그니처 타이포 로고가 포인트로 슬림한 템플과 가벼운 무게감으로 데일리템으로 추천한다. 

● 월드트렌드 '프랭크커스텀 Soban(FT7272)’

일상 속 친근한 아름다움을 전하는 ‘프랭크커스텀 소반’은 우리의 식(食) 문화 속 한 부분을 함께하고 있는 고유의 아름다움을 재조명한다. 두께감이 느껴지는 림 디자인은 운각이라고 불리는 소반의 받침 부분에서 영감을 받아 디자인되었다. 엔드피스에서부터 이어지는 템플의 디자인은 소반의 다리 연결부와 유사하게 디자인되어 자연스럽게 연결된다. 브릿지와 림 템플에서 느껴지는 볼륨감의 변화는 소반이 가진 선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다. 팁부분에서는 사선으로 깎여나간 형태는 장인의 손에서 정밀하게 깎아낸 소반의 목조각을 연상시킨다.   

 

● 비컨플레이스 ‘뮤지엄바이비컨 MUSEUM.71’

세련되고 정교한 스퀘어 무테 쉐입, 템플의 양 끝부분에 볼드한 입체감이 느껴지는 뮤지엄 브라이트 장석을 통해 새로운 시작의 에너지를 강렬하게 전달한다. 정교한 디테일이 매력적인 제품이며 지적이고 감각적인 분위기를 연출한다. 

● 비컨플레이스  ‘퍼블릭비컨 PIPI 삐삐’

저스트한 사이즈감의 데일리 스퀘어 쉐입의 삐삐. 퍼블릭비컨의 대표 모델인 ‘WILLOW’를 2025년 버전으로 재해석해 완벽한 룩을 위한 필수 아이웨어로 추천한다. 

● 가미안 ‘에스떼 ES5035 BLRG/SM’, ‘에스테 ES3011 BLRG’

‘에스떼 ES5035 BLRG/SM’은 보석 템플 블랙 메탈 선글라스이며, ‘에스떼 ES3011 BLRG’는 독특한 템플 포인트를 가진 메탈 안경테이다. 

 

 ● 스타드림 ‘카린 RAY R C3’ 

레이 R은 타이니 프레임의 버터플라이형 선글라스이다. 상단 면 가공을 통한 부드러운 곡선이 특징이며, 풀 아세테이트로 제작되어 보다 강화된 내구성과 경량성으로 가벼우면서도 편안한 착용이 가능하다. 

● 버킷리스트아이웨어 ‘버킷리스트 Mensa’

버킷리스트아이웨어 ‘Mensa’는 순수 티타늄 소재로 가볍고 내구성이 뛰어나며 알레르기 반응이 적은 것이 특징이다. 보스턴형 안경으로 심플한 브릿지와 얇은 프레임으로 미니멀한 감성을 살린 스타일로 클래식하면서도 모던한 분위기를 선호하는 사람들에게 잘 어울리는 모델이다. 프레임은 가볍고 안전하며 강한 내구성으로 고품질을 자랑하며, 유연성을 가지고 있어 쉽게 변형되거나 구부러지지 않는다.

● 제이씨에스인터내셔날 ‘클로떼 밴프’ 

식물 유래 성분이 함유된 G850 소재와 통기성 높은 메디컬 바이오 소재의 PEBAX를 사용하여 알레르기 걱정 없는 친환경 제품이다. 시계 부품 제작에 사용되는 MIM공법으로 제작된 코기둥은 자유로운 피팅이 가능하고, 클로떼만의 독보적인 에어코패드는 장시간 착용에도 코 눌림이 적다. 뿔테 안경의 클래식한 디자인에 신축성이 뛰어난 친환경 소재를 사용하여 우수한 내구성과 기존 뿔테 안경 대비 1.5배가량 가벼운 무게로 우수한 내구성과 착용감을 제공한다. 

● 마노모스 ‘마노모스 조지 (+CLIP ON)’

조지(GEORGE)는 마노모스의 시그니처 모델로, 마노모스의 2016년 첫 번째 비틀즈 컬렉션에서 출시된 이후 현재까지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베스트셀러 제품. 클래식한 디자인과 모던하면서도 대중적인 쉐입과 컬러, 내추럴한 시티 감성을 녹여낸 마노모스의 클래식 라인의 기본을 보여준다. 블랙 아세테이트와 실버 메탈로 구성된 컬러 1번 제품은 7가지 컬러 중에서도 단연 베스트로, 20대부터 40대까지 캐주얼과 슈트룩, 어떠한 스타일에도 자연스러운 매치가 가능하다. 국내 일반적인 남성의 얼굴 사이즈에 최적화되어 3040대 남자 고객의 베스트셀러 1위 제품이다. 야외활동이 많아지는 봄, 여름, 가을 시즌 조지와 조지 전용 클립온으로 안경과 선글라스를 편하게 탈부착하여 사용할 수 있다.

● 시원아이웨어 ‘질스튜어트 아이웨어 JS57044Z C01’

질스튜어트 JS57044Z 시리즈는 아세테이트 소재의 전면 프레임과 베타 티타늄 템플이 결합된 뿔테 안경이다. 타원형 프레임을 강조한 디자인이 특징이며, 뿔테 프레임은 클래식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자아낸다. 전면부는 가벼우면서도 컬러 표현이 뛰어난 아세테이트 소재를 사용해 안정감 있는 밸런스와 색채감을 표현하며, 베타 티타늄 템플은 탄성과 유연성이 뛰어나 오랜 시간 착용해도 편안함을 유지한다. 

● 테츠오코리아 ‘ Tetsuo 30T C4’

24년도 FW 모델로 출시되자마자 완판된 시리즈로, 림을 따라 흐르는 듯한 곡선 디자인이 부드러운 인상을 만들어주어 사랑받는 디자인. 풀 티타늄으로 제작되어 가벼운 착용감과 뛰어난 견고함을 자랑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