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ds Eyewear] 조카 바보를 위한 어린이용 아이웨어 선물 추천템

아이 눈 건강과 스타일을 한 번에, 어린이 아이웨어 PICK!

2025-04-24     엄정여 기자

가정의 달 5, 사랑스러운 조카에게 특별한 선물을 고민 중이라면? 스타일과 기능을 모두 갖춘 어린이 아이웨어를 추천한다. 자외선 차단부터 근시 완화 렌즈까지, 아이들의 눈 건강과 취향을 고려한 아이템들을 만나보자.

룩소티카코리아 레이밴 RJ 9052S’

레이밴의 시그니처인 뉴 웨이페어러 클래식(New Wayfarer Classic)의 디자인을 그대로 담아 어린이를 위한 사이즈와 컬러감으로 새롭게 완성했다. 아이코닉한 스퀘어 프레임은 뉴 웨이페어러를 축소한 디자인으로, 스퀘어 프레임이 그대로 유지된 강렬한 실루엣이 돋보인다. 어린이 맞춤 설계로 얼굴에 맞도록 가볍고 작게 제작돼 편안한 착용감을 자랑한다. 야외활동이 많은 아이들에게 꼭 필요한 기능인 100% UV 차단 렌즈로 자외선으로부터 눈을 완벽하게 보호해준다. 블랙, 블루, 그린, 레드 등 다양한 컬러로 출시되어 취향에 따라 선택이 가능하며, 렌즈 컬러 또한 다크 그린, 다크 브라운, 블루, 오렌지 등으로 다채롭다.

한솔광학 크리스핀 비즈 K816’

어린이의 눈을 위한 안경 브랜드로 아이들의 성장과 일상 속에서 함께하는 친환경&컬러풀 아이웨어다. 얼굴을 작아 보이게 하는 적당한 두께감, 가볍고 편안한 착용감, 휘어져도 다시 원래대로 돌아가는 부드럽고 유연한 설계, 아이들이 장시간 착용해도 부담 없는 초경량 디자인, 안전한 친환경 소재(신소재 G-clex), 아이의 취향을 담은 비비드한 컬러 디자인이 특징이다.

비컨플레이스 퍼블릭비컨 OK PB’

가볍고 콤팩트해 어린이용 선글라스로 손색이 없다. 부드러운 곡선과 슬림한 라인으로 안정감이 느껴지며 성인은 물론 아이들도 가볍고 편안하게 착용할 수 있다. 특히 다채로운 컬러감은 통통 튀며 아기자기한 느낌을 가져다준다. 온 가족 봄 피크닉에 어른부터 아이까지 착용 가능한 가족 선글라스로 강력 추천하는 아이템이다.

 

 

엠엔엘옵틱 제니에스 큐브 키즈 시리즈 HEO, SEO, TEO, REO, PEO’

얼굴 형상 및 동공 거리(PD, Pupil Distance)에 최적화된 맞춤형 안경을 제공하기 위해 브릿지를 교체할 수 있는 모듈형 안경테를 세계 최초로 개발했다. 쉽게 탈부착 가능한 브릿지 구조를 적용해 안경사가 직접 교체하고 조절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모듈형 브릿지 구조로 맞춤형 인터페이스(특수 홈 및 결합 구조)를 적용해 나사를 이용하여 간편하게 탈부착할 수 있도록 설계했으며, PD(눈과 눈 사이 거리) 맞춤형 브릿지 제공으로 소비자의 PD에 맞는 브릿지를 선택하여 보다 정밀한 초점 조절이 가능하며, 이를 통해 안경 사용 시 시야의 왜곡을 줄이고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한다. 또한 디자인 및 소재의 다양성으로 다양한 컬러로 변경 가능하여 사용자의 개성을 반영할 수 있다.

글라스킹 소아용 말랑이 편광선글라스

편광렌즈를 사용해 편광필터로 햇빛의 불필요한 빛을 반사시키고, 일정한 빛만을 통화시켜 보다 선명하게 볼 수 있다. 고무와 플라스틱의 특성을 결합한 ‘TPEE’ 소재로 높은 탄성을 자랑하며 쉽게 부러지지 않아 아이들이 착용 시 다치지 않고 안전하게 사용 가능하다. 아이들과 부모님 모두를 만족시키는 디자인으로 누구나 사용해도 예쁘게 착용할 수 있다. 한국의류시험연구원을 통해 KC 인증 허가받은 제품이다.

한국호야렌즈 마이오스마트

호야가 혁신적으로 개발한 어린이 근시 진행 완화를 위한 특수 설계된 안경렌즈로, 특허기술인 D.I.M.S.(Defocus Incorporated Multiple Segments) 기술이 적용됐다. 렌즈 중심부 주위로 고밀도로 균일한 D.I.M.S. 세그먼트가 분포되어 있어 주변부 망막에 근시 진행 억제를 돕는 근시성 디포커스를 제공한다. 실제 임상 연구에서 근시 진행을 평균 59%까지 늦추고, 근시 유발 요인을 60% 감소시켰다. 21.5%의 어린이에게서는 근시 진행이 멈추는 결과도 나타났다. UV 보호 기능이 포함되어 있어 야외활동 시에도 눈을 보호하는 데 도움을 준다. 근시 진행 억제 효과로 식약처 인증을 받은 안경렌즈로 아트로핀과 병행하여 사용 가능하며, 근시 진행을 걱정하는 많은 부모님들에게 신뢰받는 선택이 되고 있다.

에실로코리아 스텔리스트

어린이 근시 진행 억제 안경렌즈로 H.A.L.T(Highly Aspheric Lens Target) 기술을 적용한 고도화된 비구면 마이크로렌즈 설계를 통해 아이들의 근시 진행을 효과적으로 억제한다. 최근 2년간의 임상시험 결과에 따르면, 에실로 스텔리스트를 매일 12시간 착용한 아이들은 단초점 안경렌즈를 착용한 아이들에 비해 근시 진행이 67% 억제되는 것으로 확인되었다. 렌즈 표면의 40%1,021개의 마이크로렌즈를 11개의 링 형태로 배치한 덕분이다. 이 같은 고도화 비구면 마이크로렌즈 설계로 근시를 효과적으로 억제하면서도 일반 단초점 안경렌즈와 같은 선명한 시야를 제공한다. 특히, 안경렌즈 형태이기에 어린이가 혼자서도 쉽게 착용하고 관리할 수 있어 근시 관리를 위한 점안액이나 콘택트렌즈 사용에 실패한 경우 적절한 대안이 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