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TTER OPTICAL 다시보기] 명품은 명품으로 통한다, BETTER OPTICAL 하이라이트

BRTTER OPTICAL Parade

2025-07-24     엄정여 기자

패션은 디테일에서 완성된다. 얼굴 위 작은 아이템 하나로도 전체 스타일을 바꾸는 마법, 바로 아이웨어이다. 『BETTER OPTICAL』 시리즈는 매주 다양한 브랜드의 안경과 선글라스를 중심으로, 그에 어울리는 패션과 뷰티 스타일링을 제안해 독자들의 감각적인 선택을 도왔다. 여기에 콘택트렌즈와 메이크업의 조화를 소개한 『BETTER CONTACTLENS』까지 더해 더 나은 스타일을 위한 가이드북이 되어왔다. 지금까지의 하이라이트를 『BETTER OPTICAL 다시보기: BETTER OPTICAL PARADE』로 만나보자.

룩옵틱스 ‘에스까다 SESF64B OC10’에 어울리는 패션

룩옵틱스가 선보이는 ‘에스까다 SESF64B’는 가벼운 착용과 트렌디한 빈티지 디자인, 그리고 템플 부분의 금장 로고 장식으로 고급스러움을 더한 제품이다. 컬러는 BLACK, SANDY BROWN CRYSTAL, 그리고 대표 컬러인 TRENDY TORTOISE로 구성됐다.   

특히 TRENDY TORTOISE 컬러의 ‘에스까다 SESF64B 0C10’는  에스까다 2025 컬렉션 제품으로, 부드러운 곡선의 오벌형 뿔테 프레임과 정교하게 장식된 EE 엠블럼 금장 디테일이 도회적인 여성미를 한층 강조한다. 

이 제품과 잘 어울리는 스타일링으로는 여러 컬러의 원사를 조합한 체크 패턴이 돋보이는 비에이유 바이 브라이드앤유의 린제이 드레스를 추천한다. 여기에 손목시계를 모티브로 한 넘버링 브레이슬릿 #1901으로 포인트를 주고, 얇은 스트랩이 발등을 감싸며 페미닌한 무드를 더하는 어썸듀 샌달 ADS369, 그리고 호보 실루엣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디올의 ‘D-Journey 스몰 백 M2416UBUQ_M030을 매치하면 고급스러운 외출룩이 완성된다.

비컨플레이스 ‘퍼블릭비컨 KIM’에 어울리는 패션

곡선은 대담하게, 시선은 우아하게 만들어주는 ‘퍼블릭비컨 KIM(킴)’의 볼드한 캣아이 실루엣은 자신감 있는 표정을 빚어내며, 섬세한 큐빅 장식의 비컨 하트가 빛의 각도마다 새로운 애티튜드를 드러낸다. 

아이코닉한 쉐입과 정교한 디테일이 조화를 이루며 정제된 시크함을 다채로운 컬러로 표현한다. 

미니멀리즘 미학을 선보이는 드헤베 클래식 오픈 카라 블라우스와 허벅지가 얇아 보이는 A라인 핏 실루엣 연출이 가능한 논앤농 클래식 핀턱 코튼 하프 팬츠로 ‘퍼블릭비컨 KIM’에 어울리는 패션을 연출해보자.

여기에 미니멀한 디자인의 앵클 스트랩 플랫롬 샌들인 루아레 블랙 Lir 575 샌들과 볼륨감 있는 월렛백이 세트로 구성돼 자주 사용하는 화장품과 카드를 보관할 수 있는 드메리엘 엘리스 호보 백 미디엄, 비비안웨스트우드 오브 여성 가죽시계  VV006GDCM으로 코디하면 세련된 데일리 룩이 완성된다. 

스타비젼 ‘오렌즈 글로이 티어 그레이’에 어울리는 메이크업

오렌즈에서 새롭게 선보인 ‘글로이 티어 그레이(Gloomy Tear Gray)’는 자연스러움과 신비로움을 동시에 선사하는 컬러 렌즈다. 

과하지 않으면서도 눈을 돋보이게 하는 오묘한 그레이 색감은 은은하게 빛나며 맑고 투명한 유리구슬 같은 눈빛을 연출한다. 차가운 무드를 연출하면서도 맑고 투명한 느낌이 강해 데일리 착용에 적합하다. 

퍼스콘 신소재로 제작되어 장시간 착용에도 편안함을 유지하며, 민감한 눈에도 안심하고 착용할 수 있다. 차분한 분위기의 모브톤과 생기 있는 라벤더가 만나 시크하고 세련된 눈매를 연출하는 ‘힌스(hince) 뉴 뎁스 아이섀도우 팔레트 오프밸런스’와 청초한 분위기의 여리여리한 코랄빛 핑크 ‘헤라 센슈얼 누드 글로스 란제리’로 ‘오렌즈 글로이 티어 그레이’ 렌즈에 어울리는 메이크업을 연출해보자.

여기에 리퀴드 블러셔의 펄 날림 없는 쫀쫀함과 파우더의 부드러운 발색력을 합친 ‘3CE 블러쉬라이터 #Slick’, 누디한 핑크 베이지 컬러에 영롱한 사우어 글리터가 더해진 ‘팁토우(TIPTOE) 시럽 글리터 네일 폴리쉬 513 사우어 토슈즈’로 그레이 렌즈의 시크함에 여성스럽고 은은한 매력을 더해보자.

룩소티카코리아 ‘레이밴 RY 1642’에 어울리는 패션

투명하면서도 산뜻한 컬러가 어우러진 ‘레이밴 RY 1642’는 공부할 때나 친구와 놀 때 종일 써도 편안하고 멋스러운 안경이다. 귀여운 필로우 쉐입 프레임의 부드러운 곡선 디자인이 특징으로 어린이의 얼굴형에 자연스럽게 어울리는 안정감 있는 실루엣을 자랑한다.

템플 옆면에 깔끔하게 새겨진 레이밴 로고 디테일이 클래식한 분위기를 더하며, 블루&그린, 블루&그레이, 레드&옐로우, 바이올렛&라이트 블루, 블랙&투명으로 2가지의 투명 컬러가 한 제품에 조합되어 있다. 

그로그랭 벨트로 사랑스러운 분위기를 더한 랄프 로렌 플리츠 코튼 트윌 셔츠드레스와 진주 벨크로 밴드 디테일의 가죽 플랫 슈즈인 마리떼 키즈 W 레더 메리 제인 블랙으로 ‘레이밴 RY 1642’에 어울리는 패션을 연출해보자.

여기에 패치워크 모티프의 예쁜 플로럴 프린트가 특징인 랄프로렌 플로럴 빅 포니 코튼 캔버스 미니 토트백과 스트라이프로 포인트의 마리떼 키즈 리본 머리핀을 꽂아주면 귀여운 나들이 룩이 완성된다.

케어링아이웨어 ‘까르띠에 CT0550S-004’에 어울리는 패션

‘까르띠에 CT0550S-004’는 플래티늄 메탈 피니싱 소재의 직사각형 무테 프레임으로, 힌지에는 아이코닉한 데코 C 클래시크(Décor C Classique) 디테일이 더해져 있으며 템플을 따라 거드룬(Godron) 모티프가 장식되어 있다. 

아세테이트 템플 팁에는 까르띠에 로고 플라크가 자리 잡고 있다. 허리 하단부의 타이를 통한 여밈과 포인트를 줄 수 있는 브이넥의 슬리브리스 주르티 플로우 타이 블라우스와 플로우 스트랩 플레어 스커트 블루 셋업으로 ‘까르띠에 CT0550S-004’에 어울리는 패션을 연출해보자.

여기에 모던한 무드를 연출하는 렉켄 샌달 Monte RK1351s와 생로랑 대형 슬림 보울레토 악어가죽 백으로 코디하고, 비비안 웨스트우드 목걸이 로엘리아 핑크 골드 크림 펄로 포인트를 주면 편안하고 세련된 외출룩이 완성된다.

버킷리스트아이웨어 ‘Taurus’에 어울리는 패션

버킷리스트아이웨어가 선보인 신제품 ‘Taurus(타우루스)’는 100% 올 베타 티타늄 소재로 제작된 프리미엄 안경으로, 모든 공정이 일본 현지에서 이루어진 ‘메이드 인 재팬’ 제품이다. 

뛰어난 착용감과 내구성은 물론, 일상 속 세련된 이미지를 완성해줄 아이템이다. 부드러운 사각형 디자인은 깔끔하고 지적인 인상을 주며, 과하지 않은 디테일 덕분에 다양한 스타일에 자연스럽게 녹아든다.

특히 우수한 탄성과 가벼운 무게로 장시간 착용해도 편안하며, 외부 충격에도 쉽게 변형되지 않아 실용성과 스타일을 동시에 만족시킨다. Taurus에 어울리는 여름 스타일로는 닥스의 면혼방 플라워 풀오픈 반팔 카라 니트와 테이퍼드핏 써머 데님을 추천한다.

유니크한 플라워 인타샤 패턴이 포인트가 되어 화사하면서도 감각적인 분위기를 연출한다. 여기에 뉴발란스 MIUS 990v6 U990NC6 모델의 최신 컬러로 활동성을 더하고, 라코스테의 2010985 L.12.12 남성 우레탄 시계와 톰브라운의 페블 그레인 노트 컴파트먼트 카드 홀더를 매치하면 스타일의 완성도를 한층 높일 수 있다.

인터로조 ‘클라렌 오투오투 컬러 원데이 애쉬 그레이 EX’에 어울리는 패션

‘클라렌 오투오투 컬러 원데이’는 높은 산소전달률로 시력 보정에 도움을 주는 실리콘하이드로겔 재질의 데일리용 컬러렌즈이다. 프리미엄 소재의 산소전달률 130Dk/t로 오랜 시간 촉촉하고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한다.

‘클라렌 오투오투 컬러 원데이 애쉬그레이 EX’는 은은한 애쉬 그레이 컬러로 일상생활 속 자연스럽고 아름다운 눈빛을 표현해준다. 쿨한 그레이에 따뜻한 애쉬 한 방울 톡, 분위기 있는 눈빛으로 특별한 순간을 연출할 수 있다. 

베이식하면서도 스타일리시하게 착용이 가능한 아뜰리에 나인 언밸랜스드 컷아웃 슬림 니트 티셔츠와 차별화된 핏과 무게감 있는 실루엣을 만들어주는 문트 모스 하이웨이스트 와이드 슬랙스로  ‘클라렌 오투오투 컬러 원데이 애쉬 그레이 EX’에 어울리는 패션을 연출해보자.

여기에 매력적인 스타일의 에델9 라움 꼬임 샌들과 트리옹프 자석 잠금장치 가죽 플랩이 눈길을 끄는 셀린느 미니 루이즈 버킷-라피아로 코디하면 멋진 데일리룩이 완성된다. 

에이브아이웨어 ‘레트로 이와모토 RW205’에 어울리는 패션

‘레트로 이와모토 RW205’는 얼굴의 곡선을 고려한 디자인으로 원형 프레임에 레트로 컬러의 조합, 브랜드 특유의 부드러운 볼륨감이 매력적인 라인으로 최고급 아세테이트 소재로 만들어져 가볍고 편안한 착용감이 특징이다.

일본 후쿠이현 장인들의 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정통 일본 아이웨어의 품격을 보여주고 있는 레트로 이와모토 주력 제품이다.  

폴로 랄프로렌 커스텀 슬림핏 소프트 코튼 폴로 셔츠 아나폴리스 블루와 레프트 핸드 트윌 소재로 제작된 여유로운 핏의 빈티지 파이브포켓 리페어 인디고 팬츠로  ‘레트로 이와모토 RW205’의 감성을 한층 더 살려보자. 

여기에 메종 마르지엘라의 블루 스웨이드와 레더가 믹스된 레플리카 독일군 스니커즈, 그리고 차분하면서도 개성이 돋보이는 폴로 랄프로렌 미디엄 로즈 골드 스터럽 컬렉션 워치를 더하면 감각적인 데일리 캐주얼룩이 완성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