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반기 콘택트렌즈 시장 기능과 패션 담은 신제품 총출동
글로벌·국내 브랜드, 하반기 주력 렌즈로 존재감 키운다 착용감·난시 교정·눈 건강까지…하반기 렌즈 신제품 한눈에
[콘택트렌즈업계 하반기 주력 제품]
하반기 콘택트렌즈 시장은 기능성과 디자인을 강화한 다양한 신제품으로 풍성하게 채워지고 있다. 글로벌 브랜드부터 국내 토종 기업까지 착용감, 시력 교정, 눈 건강을 고려한 전략 제품을 속속 선보이며 주목받고 있다. 주요 업체들의 하반기 주력 제품을 모아 소개한다.
● 한국존슨앤드존슨 비전 ‘아큐브 오아시스 MAX 원데이 패밀리’
존슨앤드존슨 비전의 아큐브® 오아시스 MAX 원데이 패밀리(구면, 난시, 멀티포컬)는 ▲눈물안정화™ 기술(TearStable™) ▲옵티블루™ 기술(OptiBlue™)이 결합하여 하루 끝까지 편안한 착용감과 선명한 시야를 제공 하고 블루라이트 로부터 눈을 보호한다.
아큐브의 독자적인 ‘눈물 안정화™ 기술’은 새로운 제조 공법을 통해 렌즈 전/후면에 고르게 PVP 습윤인자를 분포시켜 20% 개선된 수분(자사제품 대비)으로 촉촉하고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 한다. 또한 ‘옵티블루™ 기술’은 55% 차단 기술로 블루라이트로부터 눈을 보호하고 빛 번짐을 줄여 눈 피로 감소 및 선명한 시야를 제공한다.
● 스타비젼 ‘오렌즈 글로이 티어’
그렁그렁 차오르는 눈빛, 울먹렌즈로 불리는 오렌즈 글로이 티어(Glowy Tear)는 오렌즈의 베스트셀러 중 하나인 글로이의 새로운 시리즈로, 은은하고 부드러운 하이라이트 패턴으로 그렁그렁 눈물이 맺힌 듯한 아이스타일링을 완성하는 렌즈이다. 오렌즈를 대표하는 ‘퍼스콘’ 소재로 출시되었으며 새로운 베스트 셀러로 자리매김하며 꾸준한 인기를 보이고 있다. 퍼스콘은 수분을 끌어당기는 친수성 소재로 렌즈 표면의 수분막을 형성해 오랜시간 촉촉하게 유지되며, 자외선 차단 기능이 포함되어 있다. 현재 브라운, 그레이 2가지 컬러, 원데이/한달용으로 출시되었으며, 인기에 힘입어 2025년 하반기에는 신규 컬러 ‘차콜’을 출시할 예정이다.
● 인터로조 ‘클라렌 오투오투 원데이 그랩수 플러스’
실리콘 하이드로겔 소재에 인터로조 고유의 그랩수 플러스(GrabSoo Plus) 공법을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그랩수(GrabSoo)는 물(水)을 잡아둔다(Grab)는 의미로 친수성과 산소전달률을 향상할 수 있도록 콘택트렌즈 전문기업인 인터로조가 자체 개발한 공법이다.
‘클라렌 오투오투 원데이 그랩수 플러스’는 친수성 높은 습윤인자 수를 대폭 증강해 하루종일 촉촉하고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한다. 또 친수성 실리콘 하이드로겔 재질로 눈물을 보호하여 건조함을 개선했으며, Dk/t 130의 높은 산소전달률로 각막에 산소를 원활하게 전달하여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한다. 실내외 자외선으로부터 눈을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도록 UV-A 90.5%, UV-B 99%의 자외선 차단 1등급도 획득해 안전하게 눈을 보호할 수 있다.
● 쿠퍼비전코리아 ‘마이데이 원데이&토릭’
인공습윤제 없는 자연습윤성 고함수 프리미엄 렌즈. 아쿠아폼(Aquaform Technology) 기술이 적용된 촉촉한 실리콘 재질의 원데이 렌즈로 인위적인 코팅, 표면처리 없는 촉촉한 자연습윤성. 이상적인 렌즈 밸런스로 높은 산소투과율, 높은 함수율, 낮은 모듈러스를 동시에 제공한다. 각막에 필요한 산소를 100% 가까이 전달해 충혈 완화에 도움을 주며, 낮은 경도 수치 0.4MPa로 부드러운 착용감을 제공한다. UVA 85%, UVB 96%를 차단해 유해 자외선으로부터 눈을 보호하며 최적화된 난시용 렌즈 디자인의 ‘마이데이 토릭’은 부드러운 밸러스트 디자인으로 렌즈의 불필요한 움직임을 줄여주므로 편안함 착용감을 선사한다.
● 바슈롬코리아 ‘울트라 한달용 멀티포컬’
‘바슈롬 울트라 멀티포컬’ 렌즈는 일관된 도수 구현과 2가지 가입도만으로 피팅이 쉽고 빠른, 근거리부터 원거리까지 자연스럽고 선명한 시야를 제공하는 실리콘 하이드로겔 재질의 노안교정용 멀티포컬 렌즈다. 정교한 3-Zone Progressive™ 누진디자인 설계로 다양한 거리에서 일관된 도수를 제공하며, 피팅이 쉽고 예측 가능하다. 가입도는 Low Add, High Add 두 가지로 구성돼 피팅 시간 단축과 편의성을 높였다.
모이스처씰(MoistureSeal™) 기술이 적용된 실리콘 하이드로겔 재질은 163 Dk/t의 높은 산소 투과율과 0.7 MPa의 낮은 모듈러스를 제공해 장시간 착용에도 편안함을 유지한다. 이에 바슈롬 울트라 한달용 멀티포컬은 달라진 라이프스타일로 디지털 기기를 적극적으로 사용하는 4050 세대에게 보다 좋은 선택이 될 것이다.
● 다비치안경 ‘다비치렌즈 퓨어링 난시 초코 1 MONTH’
국내 최대 안경 체인 다비치안경의 자사 브랜드 ‘다비치렌즈’의 난시 교정 컬러 렌즈 ‘퓨어링 난시 초코 1 MONTH(2EA)’는 다크 초콜릿의 달콤함을 담은 초코 컬러 그래픽 패턴으로, 따뜻하고 포근한 눈빛을 연출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실리콘 하이드로겔 소재를 적용해 장시간 착용에도 편안하며, UV 차단 기능으로 눈 건강까지 고려했다. 제품 사양은 컬러 초코·브라운, G.DIA 13mm, DIA 14.2mm, B.C 8.6mm이며, SPH -0.00~-8.00, CYL -0.75~-2.25, 난시축 90·170·10·180축까지 세분화된 도수 범위를 제공한다. 다비치렌즈는 ‘일상을 함께하는 건강하고 아름다운 눈빛’을 슬로건으로 투명 렌즈부터 컬러 렌즈, 원데이·원먼스·3데이 제품까지 폭넓은 라인업을 운영 중이다. 특히 난시 교정이 가능한 컬러 렌즈를 적극적으로 선보이며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히고 있다.
● 네오비젼 ‘네오이즘 슈퍼클리어’
손연재 렌즈인 ‘네오이즘 슈퍼클리어(NEOISM SUPER CLEAR)’는 네오비젼의 대표 제품으로 60%의 높은 함수율로 눈의 건조함을 최소화하며, 장시간 착용에도 촉촉함을 유지해준다. 인체 적합성 소재인 MPC 12%를 함유해 이물감과 건조감을 최소화하며 최적의 착용감을 제공한다. UVA와 UVA 등 유해 자외선으로부터 눈을 보호해준다. 베이스 커브 8.7mm, 전체 직경 14.2mm로 자체 생산 라인을 보유하고 있어 GMP 인증을 받은 국내 생산, 국내 제조 제품이다.
● 한국알콘 비전케어 사업부 ‘프리시전 원 난시 WSL&이지핏’
‘워터표면 난시렌즈 포트폴리오’ 중 하나인 ‘프리시전 원 난시 WSL&이지핏’은 합리적인 가격대로 알콘의 우수한 혁신을 경험할 수 있는 제품이다. 프리시전 원 난시 WSL&이지핏의 대표적인 장점은 오후까지 선명한 시야와 편안한 착용감을 누릴 수 있다는 점이다. 프리시전 원 근시와 마찬가지로 알콘의 대표 제품 중 하나인 워터렌즈의 워터그라디언트(Water Gradient®) 소재에서 영감을 얻어 개발된 ‘스마트서페이스(SMARTSURFACE™)’다. 이는 렌즈 표면에 고성능 수분층을 형성, 착용자의 ‘눈물막 안정’에 도움을 줘 오후까지 촉촉하고 편안한 착용감이 유지되는 데 기여한다. 또한 해당 제품에는 8시와 4시 방향에 2개의 난시 축 안정화 디자인이 적용돼 있어 빠른 시간 내에 렌즈가 제자리를 잡아 피팅이 쉽고 빠르다. 6시 방향에는 더욱 얇은 영역이 형성돼 있어 하방부 걸림 현상을 줄여 착용감을 개선시키는 것이 특징이다. 게다가 워터표면렌즈와 궁합이 가장 잘 맞는 난시 디자인으로 구현돼 있어 안정적인 렌즈 착용 경험에 기반해 오후까지 선명한 시야를 제공한다. 최근 8월 ‘프리시전 원 난시 WSL & 이지핏 90입’을 출시하면서 디지털 광고와 함께 대용량 1팩 구매 시 소용량 1팩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 뉴바이오 ‘바이오블리 토릭‧아트릭리뉴 토릭’
국내 토종 콘택트렌즈 기업으로서 명성을 다져온 뉴바이오는 하반기 주력 신제품으로 ‘바이오블리(Biovely) 토릭’과 ‘아트릭리뉴(Artric Renew) 토릭’을 선보인다. 두 제품 모두 생체적합성과 우수한 난시 교정력을 갖춘 렌즈로, 사용자 편안함과 만족도를 높이는 데 초점을 맞췄다. ‘바이오블리 토릭’은 각막에 손상을 주지 않는 생체적합성 친수성 터폴리머 재질로 제작됐다. Back Toric 디자인과 프리즘발라스트를 적용해 축 안정성이 뛰어나며, 난시 교정력이 우수해 사용자의 시야 안정감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함수율과 보습력에서 차별성을 보이는 ‘아트릭리뉴 토릭’은 넓은 옵티컬 존(Optical Zone) 설계로 난시 교정 시 선명한 시야를 제공한다. 또한 순목현상 시 빠른 시력 확보가 가능하며, 유성형 엣지 디자인(Edge Design)을 통해 눈물 순환을 원활히 지원하여 착용감을 한층 높였다.
● 미광콘택트렌즈 ‘클리어 원데이’
일회용 콘택트렌즈 ‘클리어 원데이(Clear 1day)’는 함수율 58%의 하이옥시필콘 A(Hioxifilcon A) 재질과 아쿠아그립(Aquagrip™) 기술을 통해 장시간 착용해도 편안함을 유지하는 뛰어난 특징을 가지고 있다. 뿐만 아니라 눈 곡선에 맞춘 비구면 디자인으로 깨끗하고 선명한 시야를 제공한다. 아쿠아그립(Aquagrip™) 기술은 습윤인자를 렌즈에 함유시켜 빠져나가지 않고 지속적인 습윤작용을 도움으로써 하루종일 편안한 착용감을 유지시켜 주며, 비구면 렌즈 디자인은 상(像)의 왜곡 현상을 교정할 수 있는 비구면 독자적인 비구면 디자인을 적용하여 하루종일 선명하고 깨끗한 시야를 제공한다. 사용자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30개입과 경제적인 90개입 두 가지 옵션을 제공한다.
● 위드렌즈 ‘젤리빔’
‘위드렌즈 젤리빔(JELLY BEAM)’은 젤리처럼 투명한 발색으로 자연스럽게 눈동자를 물들이는 데일리 컬러렌즈다. 더스크 브라운(Dusk Brown), 라이트 그레이(Light Gray), 샌드 베이지(Sand Beige) 3종으로 출시되어 내추럴하면서도 은은한 컬러 체인지 효과를 원하는 소비자에게 적합하다. ‘젤리빔’은 BC 8.6, 그래픽 직경(G.DIA) 12.8mm의 자연스러운 스몰 사이즈로 평소 컬러렌즈가 부담스러웠던 고객들에게 입문용 또는 민낯이나 옅은 메이크업에도 부담 없는 데일리 렌즈를 찾는 고객, 10대 학생들에게 추천한다. 특히 함수율 45%의 친수성 소재와 PDMS+MPC 재질을 적용해 장시간 착용에도 편안함을 유지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도수 범위는 0.00부터 -9.00까지 다양하게 구성되었으며, 원데이 타입으로 위생적이고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제품은 1팩 10매입 단위로 제공되며, 합리적인 가격대와 가성비를 중시하는 소비자들에게 매력적인 선택지가 되고 있다.
● 한국시과학연구소 ‘아이이야기 안티블루 컴포트 · 안티블루 디지털’
하루용 제품인 ‘안티블루 컴포트’와 한달용 렌즈 ‘안티블루 디지털’은 블루라이트 파장 영역(380~450nm) 중 405nm에서 가장 높은 차단율을 나타내는 블루라이트 차단 콘택트렌즈. ▲블루 필터 기술(Blue Filter Technology) ▲PC 코팅 기술(PC Coating Technology) ▲눈부심 방지 기술 ▲대비시력 기술로 탄생한 제품으로 디지털 중심의 라이프스타일에 적합한 렌즈로서 하루종일 눈부심과 빛 번짐 없는 선명한 시야를 제공한다. 주간 눈부심과 야간 빛 번짐을 억제함으로써 대비 감도 시력이 향상되고 선명한 시력과 눈 피로를 감소시킴으로써 편안한 착용감이 특장점이라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