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실로코리아, ‘세계 눈의 날’ 맞아 눈 건강 실천 캠페인 전개
‘Love Your Eyes’ 주제 기반…눈 건강 콘텐츠와 퀴즈 이벤트로 실천 유도 20-20-20 규칙부터 식단 관리까지…생활 속 눈 건강법 제안
글로벌 안경렌즈 전문 기업 에실로코리아는 세계보건기구(WHO)가 매년 10월 둘째 주 목요일로 지정한 ‘세계 눈의 날(World Sight Day)’을 맞아, 눈 건강의 소중함을 되새기고 일상 속 눈 건강 관리를 유도하는 ‘#LoveYourEyes with Essilor’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세계 눈의 날’ 공식 캠페인 주제인 ‘당신의 눈을 사랑하세요(Love Your Eyes)’의 의미를 되새기며 약 한 달간 진행된다.
누구나 간단하게 눈 건강을 점검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다양한 콘텐츠와 참여형 이벤트도 함께 마련되었다.
에실로코리아는 캠페인 기간 동안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눈 건강 관리법을 제안한다. 대표적인 예로 ‘20-20-20 규칙’을 소개했으며, 이는 장시간 디지털 기기를 사용할 경우 20분마다 20피트(약 6미터) 떨어진 곳을 20초간 바라보는 습관이다. 이 방법은 눈의 피로를 줄이는 데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와 함께 자외선(UVA, UVB) 차단 기능이 있는 선글라스나 변색렌즈를 일상적으로 착용하는 습관은 백내장 등 자외선으로 인한 안질환 예방에 도움이 된다.
또한 규칙적인 눈 운동과 올바른 안경 관리, 녹황색 채소·등푸른 생선·베리류 등 눈에 좋은 식단을 통한 영양 관리도 핵심 실천 항목으로 제시되었다.
에실로코리아는 이번 캠페인의 확산을 위해 전국 파트너 안경사들과 협력해 ‘눈 건강 관리 Tip’을 알리는 활동도 병행한다. 오는 10월 말까지 파트너 안경사를 대상으로 캠페인 콘텐츠를 각 안경원의 블로그에 공유하는 미션형 이벤트를 진행함으로써, 눈 건강 관리법을 보다 많은 소비자에게 효과적으로 전달할 계획이다.
소비자 대상 이벤트도 함께 마련되었다. 오는 10월 22일까지 에실로 스텔리스트 공식 블로그(https://blog.naver.com/essilor_stellest)에서는 ‘눈 건강 능력고사’ 퀴즈 이벤트가 진행되며,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온열 안대 등 다양한 경품이 제공된다.
소효순 에실로코리아 대표는 “세계 눈의 날은 눈 건강의 소중함을 돌아보고 생활 속 관리 습관을 점검할 수 있는 뜻깊은 날”이라며 “몸이 천 냥이면 눈이 구백 냥이라는 말이 있듯이, 눈은 우리 신체 중 가장 중요한 부분으로, 이번 기회로 눈 건강 관리의 중요성을 제대로 인식하고 실천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에실로코리아는 ‘세계 눈의 날’을 한 달여 앞둔 지난 9월, 노안 점검 체크리스트를 배포하고 노안 관리와 누진렌즈 착용의 중요성을 알리는 사전 활동을 전개한 바 있으며, 에실로 스텔리스트 공식 블로그를 통해 다양한 눈 건강 관리 팁을 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