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경진정성, 상호변경 매장 지원 프로그램 실시
“가맹점과의 동반 성장, 진정성의 핵심 가치로”
안경 프랜차이즈 브랜드 ‘안경진정성’과 ‘아이브러리’를 운영하는 ㈜진정성은 2025년 하반기까지 상호변경 가맹점주에게 매장 맞춤형 지원 프로그램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안경진정성’은 2019년 가맹사업을 시작한 이후, 2025년 현재 전국 87개 가맹점을 운영하며 빠른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트렌디한 인테리어와 함께, 현장과의 소통, 그리고 전문성을 강조하는 브랜드로, 안경사들 사이에서 ‘추천하고 싶은 안경체인’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현재 안경진정성 전체 가맹점의 약 30%가 넘는 28개의 매장이 상호변경된 매장이며, 상호변경을 선택한 이유는 ‘본사와의 원활한 소통’, ‘가맹점 중심의 실질적 지원’을 선택 이유로 꼽았다.
특히, 2025년 상반기 ‘안경진정성’으로 상호를 변경한 가맹점들이 의미 있는 매출 상승을 기록하며, 브랜드 리뉴얼이 실질적인 매출 개선으로 이어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분석은 2025년 7월부터 9월까지 최근 3개월간의 매출을 전년 동월과 비교한 결과를 기반으로 했다.
상호변경 가맹점 3곳 모두 매출이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으며, A점은 25.30%, B점은 7.28%, C점은 84.76% 증가를 기록했다. 또 상호변경 이후 전체 운영 기간을 기준으로 비교했을 때도 A점은 10.48%, B점은 7.14%, C점은 84.76%의 매출 증가율을 보였다.
주목할 점은 정부의 민생경제 회복 대책으로 소비 쿠폰이 7월 말부터 지급되었다는 점을 감안할 때, A점과 B점은 쿠폰 지급 이전 시기부터 이미 매출이 증가세를 보였다는 것이다.
소비 심리가 위축된 상황에서도 상호변경만으로 고객의 관심과 재방문율을 높이는 효과를 거두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A점과 B점은 소비 쿠폰 지급 이전부터 두 자릿수에 가까운 성장세를 유지하며, 상호변경이 매장 경쟁력 강화와 마케팅 측면에서 긍정적인 역할을 했음을 보여줬다.
C점의 경우, 상호변경 후 전체 운영 기간 평균 증감률 또한 최근 3개월과 동일한 84.76%로 나타나, 상호변경과 시장 회복의 시너지가 극대화된 대표적인 성공 사례로 평가된다.
진정성 관계자는 “이번 상호변경 매장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상호변경 점주분에게 안정적으로 실질적인 성장 기회를 얻을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라며 “지금과 같은 어려운 시기일수록 본사와 가맹점이 함께 성장하는 진정성 있는 체인이 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