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대학교 시력교정 전문가 그룹, 제6차 임상사례 세미나 개최

11월 28일 서울시안경사회 교육센터서 열려…임상 사례 공유 및 주제토론 구성

2025-11-21     김태호 기자

강원대학교 시력교정 전문가 그룹이 오는 20251128(), 서울 영등포구 문래로 164 B4층 서울시안경사회 교육센터에서 6차 임상사례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안경원 현장에서 실제 적용된 성공적인 임상사례를 공유하고, 보다 나은 검사, 분석, 처방을 위한 토의와 학습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기획됐다.

세미나를 통해 시력교정 전문가로서의 안경사 전문성을 높이고, 이를 바탕으로 안경사의 사회적 위상 제고에도 기여하겠다는 취지를 담고 있다.

세미나는 오전과 오후로 나뉘어 진행된다. 오전 세션에서는 임상사례 발표 및 질의응답시간이 마련되며, 한신호 안경사가 임상굴절검사에서 나타나는 반응편향의 대응 전략을 발표한다.

이어 정기성 안경사가 프리즘과 가입도 조정의 임상적 접근: 의사위 노안 환자 처방 사례를 주제로 강연을 진행한다.

오후에는 주제토론 및 실습이 이어진다. 조현국 교수가 굴절이상 원시의 검사와 교정을 주제로 강의하며, 이후에는 참가자들이 각자의 임상 스킬을 공유하고 토의하는 시간이 마련된다.

특히 실제 임상 경험을 기반으로 다양한 문제를 함께 고민하고 해결방안을 모색하는 실질적인 교육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참가비는 5만 원이며, 중식과 다과가 제공된다. 참가 신청은 새로안안경 수원센터 또는 새로안안경 남강릉센터의 임상사례 세미나 모집 공고 포스팅 하단에 비밀 댓글을 남기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신청 시에는 참가자 이름, 휴대전화번호, 소속(안경원 또는 학교·기관명), 면허번호 등의 정보를 기재해야 한다.

참가비 납부는 카카오뱅크 7942-23-58118(예금주: 오성진)으로 가능하며, 문의는 새로안안경 수원센터(031-275-6040) 또는 새로안안경 남강릉센터(033-651-5505)로 하면 된다.

주최 측은 이번 세미나가 임상과 실무를 연결하는 실질적 학습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며, 많은 안경사들의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