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경원 규모는 작아도 매출은 ‘탄탄’- ①

경기 성남 눈큰나라 안경원

▲안경원 입지 = 눈큰나라 성남본점은 을지대학교 정문 바로 건너편에 위치해 있어 젊은층 중심의 상당한 고객을 확보하는데 유리한 것으로 분석된다.

이와 함께 근처 은행시장이 자리 잡고 있어 활발한 상권의 분위기를 보이고 있으며 눈큰나라 안경원 주변에 아파트 단지 등의 주택가가 밀집, 단골고객 유치에 주력하고 있다.

 ▲안경원 특징 = 눈큰나라 안경원은 안경에 컬러 컨설팅 시스템을 접목한 것으로 유명하며 독특한 가격 정찰제 시행 역시 눈에 띈다.

컬러를 이용한 이미지 차별화를 마케팅전략으로 내세우고 있는 눈큰나라 안경원은 독자적인 안경컬러 컨설팅 시스템인 EPC시스템을 개발, 적용하고 있다. 

EPC시스템이란 피부, 헤어, 눈동자 등 개개인의 신체색상을 진단도구를 통해 분석하는 것을 말한다.

▲안경원 경영노하우 = 눈큰나라 안경원은 현재 안경테와 안경렌즈, 케이스를 세트로 묶어서 5종류의 정찰 가격대로 정해놓은 ‘3set 5price’ 가격제도를 선보이고 있다.

‘3set 5price’은 3가지 제품을 동시에 판매할 수 있어 안경원의 재고부담을 크게 덜 수 있으며 동시에 고객이 예상한 가격에 맞추면서도 선택의 폭을 넓혔다는 평가이다.

눈큰나라의 인테리어 또한 눈길을 끈다. ‘고객에게 심리적 에너지 공급’을 인테리어 구성의 바탕으로 삼고 힐링 컬러와 배색이론을 활용한 4가지 컬러 중 상권과 지역 이미지 등 지역 특성에 맞는 최상의 색을 선택, 인테리어에 도입했다.

서울 홍대 보보스안경원

 ▲안경원 입지 = 서울 합정동 홍대입구역 근처 이른바 홍대거리라 불리 곳에 보보스안경원이 자리하고 있다.

강북의 압구정이라 불리는 홍대입구 상권은 지역이 넓으면서도 엄청난 유동인구를 자랑하고 있다.

젊은 층의 개성이 강하게 표출되는 대표적인 지역 중 하나인 홍대거리는 대학가 상권을 형성하고 있다.

 ▲안경원 특징 = 보보스안경원의 인테리어 테마는 ‘자연’이다. 특히 돌을 소재로 사용해 매장 간판은 물론 내부까지 꾸몄다. 대리석이나 흰 벽돌로 인테리어 된 안경원은 모던한 느낌과 친숙하고 편안한 느낌을 동시에 고객들에게 선사하기 때문이다.

 더불어 보보스안경원의 간판에는 황동으로 만든 안경 조형물만이 있을 뿐, 글씨라고는 보일 듯 말 듯하게 ‘BOBOS’라고 걸려있는 정도다. 이 황동으로 만들어진 실물간판은 ‘2008 대한민국 좋은간판상’에서 우수상에 선정 됐다.

▲ 안경원 경영노하우 = 한번 방문 하는 사람은 고객, 두 번은 단골, 세 번째 부터는 가족이라 말하는 보보스안경원은 고객과 친해질 것을 강조 하고 있다.

고객뿐 아니라 지나가던 사람들도 편안한 마음으로 방문 할 수 있는 심리적 접근이 쉬워야 한다는 것이다. 이와 관련해 보보스 안경원 측은 거대하고 미관상 안 좋은 간판은 흉이 될 수 있다고 조언한다.

한편 보보스안경원은 제품구색 갖추기에 있어 비중을 달리해 여러 연령층의 고객을 확보하는데 힘쓰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안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