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스한 봄이 성큼 다가오고 있다. 하지만 봄철마다 찾아오는 불청객인 미세먼지가 기승을 부려 걱정이다. 특히 다량의 발암물질까지 포함하고 있는 초미세먼지는 장시간 노출될 경우 잦은 기침과 호흡곤란, 기관지염과 같은 호흡기 질환은 물론 피부 및 안과 질환을 일으킬 수 있다. 특히, 건조한 날씨와 함께 꽃가루나 미세먼지로 인해 눈이 따갑고, 시리거나 건조한 증상이 나타나 알레르기 결막염과 안구건조증 등을 유발할 수 있어 눈 건강에 주의를 가져야 한다.눈 조직 중 결막과 각막이 공기 중에 직접적으로 노출되기 때문인데, 미세먼지 자체가 직접
레트로 무드가 트렌드로 자리 잡으면서 그 범위가 다양한 카테고리로 넓어졌다. 트렌드의 대표적인 지표인 패션, 그중에서도 아이웨어는 어느 때보다 다양한 프레임의 디자인이 넘쳐나고 있다. 레트로 무드를 잘 표현할 수 있는 프레임의 대표적인 특징 중 하나는 얼굴 절반을 가릴 듯한 ‘오버사이즈’다. 부모님 세대에서 볼 법한 디자인이 오히려 세련돼 보이는 것이다. 그러나 사실 오버사이즈한 안경테는 안건강에 좋지 않다. 특히 성장기 청소년 때에는 더욱 각별한 주의를 요한다고 전문가들은 입을 모은다.안경은 패션 아이템이기 이전에 시력 교정 장치
“너, T지?” 유행처럼 번진 MBTI 성격유형검사가 만들어낸 밈(meme, 개인이나 집단에서 다른 지성으로 생각이 전달될 때 모방이 가능한 사회적 문화 요소)이다. MBTI 여덟 개의 알파벳 중 유독 T가 차지하는 지분이 크다. T 유형은 감정적 공감보다 이성적 논리를 앞세우는 사람을 일컫지만, 우리는 이것을 마음의 건조함으로 받는다. 몸과 마음 그리고 지갑까지, 우리는 건조함을 거부한다. 특히, 촉촉한 우리 신체 기관 중 유일하게 외부로 노출되어 있는 안구는 어떤 상황에서도 건조해져서는 안 된다.겨울철의 불청객 안구건조증(Dry
㈜한국존슨앤드존슨비전의 콘택트렌즈 브랜드 아큐브가 최근 2가지 베이스커브 디자인을 적용한 ‘아큐브 오아시스 원데이’의 신규 광고를 공개했다. 아큐브는 자신의 각막 곡률을 고려하지 않고 콘택트렌즈를 구매하는 소비자들에게 안구 모양에 맞는 콘택트렌즈 착용의 필요성을 알리고자 신규 광고를 기획했다.‘내 눈에 맞는 핏’이라는 콘셉트로 제작된 이번 광고는 아큐브 오아시스 원데이만의 2가지 렌즈 디자인을 통해 내 눈에 핏한 착용감과 선명함까지 제공한다는 메세지를 직간접적으로 표현했다.국내 안경광학과 콘택트렌즈 교과서에 따르면, 자신의 안구 모
“눈앞에 날파리나 먼지 같은 게 떠다녀요.” 날‘비’, 모기‘문’, 증세‘증’ 비문증飛蚊症은 안구의 유리체가 혼탁하거나 안저 출혈 따위로 인하여 눈앞에 물체가 날아다니는 듯이 보이는 증상이다. 실같은 검은 점, 떠다니는 거미줄, 그림자 또는 검은 구름 등 그 불편함에 대한 표현은 다양하다. 마치 날파리가 날아다니는 것처럼 보인다고 해서 ‘날파리증’이라고 부르기도 한다. 비문증의 원인은 크게 ‘노화’와 질병‘이다. 나이가 듦에 따라 유리체 안의 젤리가 액체로 변하면서 유리체가 수분과 섬유질로 분리되는 유리체 액화 현상이 비문증의 가장
㈜한국존슨앤드존슨비전의 콘택트렌즈 브랜드 아큐브가 프리미엄 렌즈 ‘아큐브 오아시스 원데이®’의 새로운 캠페인 영상을 TV 광고를 통해 진행해 화제다.새로운 캠페인 영상은 ‘아큐브 오아시스 원데이® - 디지털 라이프 편’으로 스마트폰, PC 등 디지털 기기와 밀접한 라이프 생활을 하는 현대인에게 적합한 콘택트렌즈 ‘아큐브 오아시스 원데이®’를 홍보한다.대다수 현대인들은 아침에 스마트폰 알람으로 일어나고, PC로 업무를 하고, 휴식을 취할 때에도 유튜브를 보고 인터넷 뉴스를 검색하는 등 하루종일 디지털 기기와 매우 밀접한 생활 패턴을
콘택트렌즈 기업 ㈜인터로조가 클라렌(Clalen)의 새로운 뮤즈로 ‘아이유’를 발탁하고, 함께한 영상을 주요 시간대 TV광고로 송출하며 마케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인터로조는 클라렌의 새로운 모델로 ‘아이유’ 발탁 소식을 전하며 동시에 화보와 영상을 공개했다.‘클라렌 X 아이유’ 영상은 과 으로 제작되었으며, “눈이 맞아 버렸다”라는 메인 타이틀과 아름다운 영상이 MZ세대 감성을 터치하며 시선을 사로잡았다. 특히 촉촉한 아이유의 눈빛이 클라렌과 조화를 이루며 더욱 빛났다. 영상에서 빛 속에 투명한
콘택트렌즈 기업 한국알콘이 신제품 워터렌즈 한달용(TOTAL30) 출시에 맞춰 모델 김태리와 함께한 광고 영상의 TV 송출을 시작하며 마케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이번 알콘의 ‘워터렌즈’ 영상은 기내편, 불멍편, 침대편 등 총 3가지 컨셉으로 모델인 김태리가 등장해, 다양한 일상 속 워터렌즈의 촉촉하고 편안한 착용감을 효과적으로 전달한다. 에서는 건조한 기내 환경에서도 촉촉한 워터렌즈를 착용해 편안하게 비행하는 김태리의 모습을 담고 있다. 함께 탑승한 친구가 비행기 이륙과 함께 렌즈를 빼고 안경을 착용하는 반면, ‘넌 괜찮
㈜한국존슨앤드존슨비전의 콘택트렌즈 브랜드 아큐브가 ‘Dive into ACUVUE BLUE’ 일명 DIAB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는 가운데, TV광고를 진행하며 마케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캠페인은 ‘Dive into ACUVUE BLUE - 당신의 첫 렌즈, 아큐브의 촉촉함에 빠지다’라는 슬로건에서 볼 수 있듯이 콘택트렌즈를 착용한 경험이 없는 소비자, 첫 착용 고객을 타겟으로 한다. 때문에 이번 아큐브의 DIAB 캠페인은 콘택트렌즈 시장의 규모를 키우는 동시에 안경원으로 신규 고객 유입을 이끌어 안경원 매출 향상에도 도움이 될 것
글로벌 눈 건강 기업 바슈롬코리아(대표 김형준)이 컬러렌즈 브랜드 바슈롬의 신제품 출시에 맞춰 배우 홍수주와 함께한 브랜드 캠페인 영상을 공개해 화제다.배우 홍수주와 함께한 브랜드 영상에서는 바슈롬 레이셀 신제품 오로라 블랙, 프리덤 허니, 메리 모카가 각 컬러에 맞는 컨셉으로 영상으로 제작되어 시선을 모은다.신제품 레이셀 3컬러는 탠저린 브라운과 블랙 투 톤이 자연스럽게 그라데이션 되어 그렁그렁한 눈망울을 표현해 주는 ‘오로라 블랙(13.0mm)’, 애쉬 베이지에 옐로우 스파클이 포인트가 되어 은은하고 신비로운 눈빛 연출을 해주는
일회용 렌즈 사용은 훌륭한 대안어느덧 덥고 습한 여름이 눈앞에 다가왔다. 이런 환경에서는 세균과 바이러스의 번식이 쉬워져 콘택트렌즈를 착용하는 소비자는 더욱 주의해야 한다. 특히, 물놀이를 할 때 콘택트렌즈를 착용하면 각막에 산소공급을 방해하고, 가시아메바 등 병원균 감염의 위험이 있어 최대한 피해야 한다.워터파크와 수영장 등 고여있는 물에 서식하는 미생물 ‘가시아메바’는 각막염과 시력 저하의 원인이 될 수 있는데, 콘택트렌즈를 착용하면 렌즈를 착용하지 않았을 때보다 가시아메바에 감염될 확률이 약 450배 정도 높아진다고 알려져 있
각진 얼굴형, 원형의 뿔테·반무테 어울려과거 한 온라인 커뮤니티 게시판에 '안경테의 중요성'이란 제목으로 두 장의 사진이 올라와 눈길을 끌었다. 가수 윤종신과 진중권 전교수의 모습을 담은 사진으로 두 사람은 서로 악수를 나누거나 어깨동무를 하며 다정한한 분위기를 연출했다.그런데 두 장의 사진 속 무태안경을 쓰고 있던 진중권 전교수와 뿔테 안경을 쓰고 있던 가수 윤종신이 서로 안경을 바꿔 끼자 두 사람의 이미지가 바뀌어 누가 누구인지 구분할 수 없을 정도가 되었다.이를 본 누리꾼들은 "두 사람 쌍둥이라고 해도 믿겠다", "너무 똑같아
자주 변하는 굴절값, 정기검진 통해 렌즈 자주 바꿔줘야시력이 중요하다는 건 누구나 알지만 아이들이 특별하게 시안에 불편함을 호소하지 않으면 잘 찾지 않는 곳이 안경원이다. 하지만 아주 어릴 때부터 스마트폰과 같은 태블릿PC와 같은 전자기기에 노출되면서 실제로 시력에 비상이 걸린 아이들이 많다.그런데 이렇게 장시간 한 곳만 집중해서 보는 행동은 근시를 유발해 아이들의 눈건강을 크게 해치게 된다.근시는 안구 길이가 길어지면서 망막 위에 맺혀야 하는 초점이 망막 앞에 맺혀 가까운 물체는 잘 보이지만 먼 물체는 보이지 않는 상태를 말한다.
렌즈 컬러, 짙은 색보다는 옅은 색으로5월과 6월은 자외선지수가 가장 높아지는 시기이다. 외출할 때에 반드시 선글라스를 챙겨야 하는 이유다. 자외선이 강한 날 선글라스를 착용하면 눈을 보호할 뿐 아니라 안구 질환 예방에도 도움이 된다. 그렇다면 소비자가 선글라스를 선택할 때 반드시 확인해야 할 사항은 무엇일까? 보통 선글라스를 고를 때는 디자인에 비중을 가장 많이 두는데, 디자인도 매우 중요한 기준이지만 디자인 외에도 렌즈 색깔이나 UVA·UVB 코팅 여부 등을 자세히 확인하는 게 꼭 필요하다. 소비자가 선글라스를 고를 때 꼭 확인
㈜한국존슨앤드존슨비전의 콘택트렌즈 브랜드 아큐브가 ‘Dive into ACUVUE BLUE’ 일명 DIAB 캠페인을 전개한다.이번 캠페인은 콘택트렌즈 시장의 기회를 확대하는 동시에 콘택트렌즈 브랜드 1위 리더 기업으로 미래 고객을 확장하기 위한 목적에서 진행된다.캠페인은 ‘Dive into ACUVUE BLUE - 당신의 첫 렌즈, 아큐브의 촉촉함에 빠지다’라는 슬로건에서 볼 수 있듯이 콘택트렌즈를 착용한 경험이 없는 소비자, 첫 착용 고객을 타겟으로 한다. ACUVUE BLUE의 BLUE는 아큐브의 메인 로고의 BLUE 컬러를 의
대한민국 대표 시력교정 브랜드 다비치안경이 4월10일부터 플라스틱 보증카드를 대체하는 ‘온라인 보증서’를 도입한다.온라인 보증서는 다비치안경에서 구매한 안경렌즈 제품의 제조사와 품질의 보증하며, 구매 당일 구매한 제품에 대해 굴절률, 설계, 제조사 등 상세한 정보를 알림톡으로 발송한다.기존의 플라스틱 보증카드는 분실이 쉽고 일부 제품에 한해 발송되고 있어 구매한 제품 확인이 어려웠다. 이런 단점을 보완해 다비치는 안경렌즈 전 제품을 대상으로 구매한 제품에 대한 상세 정보를 발송한다. 또 개인의 휴대전화로 보관이 가능하기 때문에, 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