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내 스마트 안경 시장에 ‘브랜드 시대’를 열다한신광학의 브랜드 블랙몬스터(BLACK MONSTER)가 국내 최초로 브랜드명을 정면에 내건 스마트 안경을 선보이며 시장의 판도를 바꾼다. 그동안 해외 브랜드나 OEM 기반의 익명성 높은 제품들이 시장을 차지해온 반면, 블랙몬스터는 기획–디자인–브랜딩을 직접 이끄는 ‘국내 첫 브랜드형 스마트 안경’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지난 20일부터 22일까지 서울 마곡 코엑스에서 개최된 ‘KIOF 2025 국제 안경광학산업전’에서 첫 공개됐다. 정덕범 대표는 “스마트 안경이 단순한 기술이 아
하이드로겔 소재와 실리콘하이드로겔 소재의 상호 보완실리콘 하이드로겔 렌즈가 도입된 지 25년 이상의 시간이 지난 시점에서, 임상에서 눈건강적인 측면에서 선호하는 소재가 되었으며, 다양한 용도의 렌즈가 실리콘 하이드로겔 소재로 만들어지면서 안경사의 처방의 입지도 넓어지고 있다. 반세기 이상 콘택트렌즈의 주요 소재로 사용되었던 하이드로겔 렌즈가 결정적인 결점이 있는 것은 아니며, 여전히 많은 소비자에게 피팅되고 있으며, 임상적으로도 안정적인 성능을 보이고 있는 것 또한 사실이다. 이는 하이드로겔 소재와 실리콘 하이드로겔 소재가 각자의
하이드로겔 소재 렌즈는 뛰어난 착용감을 제공한 것은 사실이지만, 재질 자체의 한계로 인하여 산소투과율을 향상시키는데는 한계가 존재했다. 이를 조금이라도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으로 함수율을 높이는 노력이 있었지만, 이는 침전물 생성이 많아졌으며, 특히나 눈물 성분의 단백질이 렌즈 표면에 부착되는 결과를 가져오게 되었다. 이런 한계를 극복하기 위한 방법으로, 새로운 소재 개발에 대한 필요성이 꾸준히 제기되었다. 실리콘 소재는 산소 투과율이 높다는 점은 매우 명확했지만, 실리콘 고분자 자체가 본질적으로 소수성이며, 안구 내에서 눈물층과 조
안경업계에서 렌즈가 단순 시력 교정용을 넘어 스타일과 건강을 모두 담는 제품으로 진화하고 있다. 주요 렌즈 브랜드들은 하반기 주력 제품을 앞세워 안경원 시장 공략에 나서며, 소비자의 다양한 니즈를 반영한 기능성과 차별화된 시각 경험 제공에 주력하고 있다. 이번에 소개할 렌즈들은 고굴절·근시 억제·AI 기반 맞춤 설계·변색 기능 등 기술력을 강화해, 안경원의 제품 제안력을 높이고 고객 만족도를 한층 끌어올릴 것으로 기대된다.* 케미렌즈 - 케미 퍼펙트UV 디프리 클리어(굴절률 1.74)- 양면복합 비구면 설계와 고굴절 소재로 투명함의
1968년 미국의 식품의약청(FDA)는 소프트콘택트렌즈가 의료기기로서 분류 필요성을 인식하고, 시장 출시를 위해서는 FDA 승인을 받도록 하였다. 이후 1971년말 Bausch + Lomb의 SofLens 렌즈가 최초의 FDA 승인을 받게 된다. 첫 번째로 출시된 렌즈는 하이드로겔이라는 생체친화적 소재로 만들어졌으며, 반세기 이상의 시간이 흘렀다. 콘택트렌즈 역사에서 가장 큰 혁신이라 할 수 있는 실리콘 하이드로겔 렌즈가 출시된 지도 벌써 25년의 시간이 흘렀다. 지금은 하이드로겔 소재, 그리고 실리콘 하이드로겔 소재 모두 각자의
하반기 콘택트렌즈업계가 컬러렌즈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내고 있다. 스타비젼 ‘오렌즈 레인 블랙’, 인터로조 ‘클라렌 오투오투 컬러 원데이’, 바슈롬코리아 ‘레이셀’, 다비치안경 ‘다비치렌즈 포레아 픽싱 애쉬’, 네오비젼 ‘달리초코’ 등 대표 브랜드들이 자연스러운 발색과 높은 착용감을 앞세워 주력 제품을 잇따라 선보이며 Z세대·MZ세대 중심의 데일리 렌즈 수요를 적극 공략하고 있다.스타비젼 ‘오렌즈 레인 블랙’오렌즈 레인블랙(Rain Black)은 섬세하고 촉촉하게 스며드는 물광 렌즈. 비가 내리는 듯한 은은한 빗살 하이라이트 패턴으로
대규모의 다양한 데이터를 활용한 ‘빅데이터 경영’은 고객과 나눈 상호 작용의 역사이자 미래 경쟁력을 좌우하는 중요한 자원이다.2025년 3월 현재 전국 보건소에 등록된 안경원은 총 10,893개소다. 본지가 261개 보건소에 정보공개를 청구해 수집한 자료를 전문가에게 의뢰해 ‘빅데이터’로 재가공한 이유는 한국안경신문 독자들이 시장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서다. 이중 경상북도의 안경원은 모두 486개. 2년 전 조사보다 44개 감소한 숫자다. 최근의 지속된 경기침체에 직격탄을 받는 지역이 경상북도인 셈이다. 인구는
광학기기업체들이 하반기 주력 장비를 앞세워 안경원 시장 공략에 나섰다. 최신 장비들은 자동화 기술과 정밀한 측정 기능을 강화해 검안과 렌즈 가공의 효율성을 높이는 동시에, 소비자에게 차별화된 시각 경험을 제공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업계는 이번 하반기 주력 제품 라인업이 안경원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맞춤형 시력 관리 서비스 확대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탑콘코리아메디컬-*CV‑5000ProDigital Phoropter CV‑5000Pro는 빠른 렌즈 디스크 로테이션 방식으로 검안 시간을 단축시키는 것이 큰 강점이다.
스타일리시한 아이웨어는 셀럽들의 패션에서 빠질 수 없는 핵심 아이템이다. 룩옵틱스의 다양한 명품 브랜드 아이웨어가 스타들의 공항 패션과 무대, SNS 속에서 포착되며 대중의 관심을 받고 있다. 펜디 ‘FE40057U 01A 53’배우 손예진이 지난 8월 27일 공항 패션에서 착용한 제품으로 스퀘어 형태의 아세테이트 프레임은 얼굴형에 안정감 있는 실루엣을 제공한다. 블랙 프레임과 짙은 그레이 렌즈 조합으로 세련된 분위기를 연출했다. 템플 측면에 Fendi 로고가 각인되어 있어 브랜드 정체성을 보여주며, 누구에게나 잘 어울리는 쉐입과
[콘택트렌즈업계 하반기 주력 제품] 하반기 콘택트렌즈 시장은 기능성과 디자인을 강화한 다양한 신제품으로 풍성하게 채워지고 있다. 글로벌 브랜드부터 국내 토종 기업까지 착용감, 시력 교정, 눈 건강을 고려한 전략 제품을 속속 선보이며 주목받고 있다. 주요 업체들의 하반기 주력 제품을 모아 소개한다.● 한국존슨앤드존슨 비전 ‘아큐브 오아시스 MAX 원데이 패밀리’존슨앤드존슨 비전의 아큐브® 오아시스 MAX 원데이 패밀리(구면, 난시, 멀티포컬)는 ▲눈물안정화™ 기술(TearStable™) ▲옵티블루™ 기술(OptiBlue™)이 결합하여
대규모의 다양한 데이터를 활용한 ‘빅데이터 경영’은 고객과 나눈 상호 작용의 역사이자 미래 경쟁력을 좌우하는 중요한 자원이다.2025년 3월 현재 전국 보건소에 등록된 안경원은 총 10,893개소다. 본지가 261개 보건소에 정보공개를 청구해 수집한 자료를 전문가에게 의뢰해 ‘빅데이터’로 재가공한 이유는 한국안경신문 독자들이 시장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서다. 이중 울산광역시의 안경원은 모두 248개. 2년 전 조사 당시와 동일한 수치다. 인구는 같은 기간 1만여 명 감소한 109만 7천여 명으로 안경원당 배후인
오렌즈 하반기 주력제품 스타비젼(대표 박상진) 오렌즈의 2025년 하반기 주력제품인 컬러렌즈 ‘글로이 티어’와 ‘레인블랙’을 비롯해 투명렌즈 ‘오투에디션’, ‘워터파인’, 관리용품 ‘오프레쉬’ 시리즈를 소개한다. 특히, 오렌즈는 ‘퍼스콘’과 ‘실리콘하이드로겔’ 등 프리미엄 소재를 적용하여 착용감과 기능성을 모두 잡은 제품들로 시장 경쟁력을 한층 더 강화할 방침이다.■컬러렌즈1. 글로이 티어 (그렁그렁 차오르는 눈빛, 울먹렌즈)글로이 티어(Glowy tear)는 오렌즈의 베스트셀러 중 하나인 글로이의 새로운 시리즈로, 은은하고 부드러
대규모의 다양한 데이터를 활용한 ‘빅데이터 경영’은 고객과 나눈 상호 작용의 역사이자 미래 경쟁력을 좌우하는 중요한 자원이다.2025년 3월 현재 전국 보건소에 등록된 안경원은 총 10,893개소다. 본지가 261개 보건소에 정보공개를 청구해 수집한 자료를 전문가에게 의뢰해 ‘빅데이터’로 재가공한 이유는 한국안경신문 독자들이 시장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서다. 이중 충청남도의 안경원은 모두 398개. 2년 전 조사 당시 380개에서 18개가 증가한 수치다. 인구는 같은 기간 5,000여 명 증가한 213만 580
2025년 하반기, 주요 아이웨어 기업들이 일제히 수주회를 열고 글로벌 명품 브랜드의 최신 트렌드를 공개한다. 전국 주요 도시에서 릴레이로 진행되는 이번 수주회에서는 셀럽과 소비자에게 모두 인기를 끌고 있는 럭셔리 브랜드들의 신상품이 대거 선보일 예정이다. 안경원 관계자들과 업계 종사자들에게는 트렌드 파악과 매장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절호의 기회다.룩옵틱스 8월 26~29일 지방·9월 1~5일 서울 본사 수주회 개최디올, 셀린느, 펜디, 로에베, 불가리, 태그호이어 등 셀럽이 선호하는 해외 명품 톱 브랜드 공개대한민국 NO.1 아이웨
안경원의 역할이 변하고 있다. 단순한 제품 판매를 넘어, 정밀한 시력 진단과 개인 맞춤형 솔루션을 제안하는 전문 공간으로 진화 중이다.최신 광학기기는 이 변화를 가능하게 하는 핵심 도구다. 더 빠르고 정확한 검사, 효율적인 렌즈 가공, 직관적인 상담 시스템까지.안경원이 갖춰야 할 필수 장비들을 통해, 고객에게 신뢰와 만족을 동시에 제공하는 방법을 살펴본다.자이스 zeiss-비주코어 500(VISUCORE 500)안경원의 시력 검사는 고객에게 최적의 시력을 제공하는 핵심 과정이다.정확한 굴절 검사 결과는 정밀한 렌즈 처방과 고객 만족
대규모의 다양한 데이터를 활용한 ‘빅데이터 경영’은 고객과 나눈 상호 작용의 역사이자 미래 경쟁력을 좌우하는 중요한 자원이다.2025년 3월 현재 전국 보건소에 등록된 안경원은 총 10,893개소다. 본지가 261개 보건소에 정보공개를 청구해 수집한 자료를 전문가에게 의뢰해 ‘빅데이터’로 재가공한 이유는 한국안경신문 독자들이 시장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서다. 강원특별자치도의 안경원이 소폭 증가했다. 지난 2023년 조사 당시 281개였던 안경원이 285개로 늘어났기 때문이다. 인구는 오히려 1만 명 가까이 감소
대규모의 다양한 데이터를 활용한 ‘빅데이터 경영’은 고객과 나눈 상호 작용의 역사이자 미래 경쟁력을 좌우하는 중요한 자원이다.2025년 3월 현재 전국 보건소에 등록된 안경원은 총 10,893개소다. 본지가 261개 보건소에 정보공개를 청구해 수집한 자료를 전문가에게 의뢰해 ‘빅데이터’로 재가공한 이유는 한국안경신문 독자들이 시장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서다. 수도권 못지않게 치열한 경쟁이 펼쳐지던 광주광역시의 안경원이 급감했다. 지난 2년 전 조사 당시 504개였던 광주의 안경원은 이번 조사에서 457개로 47
대규모의 다양한 데이터를 활용한 ‘빅데이터 경영’은 고객과 나눈 상호 작용의 역사이자 미래 경쟁력을 좌우하는 중요한 자원이다. 2025년 3월 현재 전국 보건소에 등록된 안경원은 총 10,893개소다. 본지가 261개 보건소에 정보공개를 청구해 수집한 자료를 전문가에게 의뢰해 ‘빅데이터’로 재가공한 이유는 한국안경신문 독자들이 시장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서다. 대한민국의 지리적 중심인 대전광역시의 안경원은 지난 2023년 조사 당시 355개에서 11개 증가한 366개가 운영 중이다. 인구 143만여 명이 거주하
대규모의 다양한 데이터를 활용한 ‘빅데이터 경영’은 고객과 나눈 상호 작용의 역사이자 미래 경쟁력을 좌우하는 중요한 자원이다. 2025년 3월 현재 전국 보건소에 등록된 안경원은 총 10,893개소다. 본지가 261개 보건소에 정보공개를 청구해 수집한 자료를 전문가에게 의뢰해 ‘빅데이터’로 재가공한 이유는 한국안경신문 독자들이 시장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서다. 대한민국 안경산업의 메카인 대구시의 안경원이 급감했다. 지난 2023년 조사 당시만 해도 인구 330만 명의 부산(740개)보다도 많은 754개의 안경원
대규모의 다양한 데이터를 활용한 ‘빅데이터 경영’은 고객과 나눈 상호 작용의 역사이자 미래 경쟁력을 좌우하는 중요한 자원이다. 2025년 3월 현재 전국 보건소에 등록된 안경원은 총 10,893개소다. 본지가 261개 보건소에 정보공개를 청구해 수집한 자료를 전문가에게 의뢰해 ‘빅데이터’로 재가공한 이유는 한국안경신문 독자들이 시장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서다. 경기도와 서울에 이어 3번째로 인구가 많은 326만 명의 인구가 거주하는 부산광역시는 2025년 3월 기준으로 763개의 안경원을 보유하고 있다. 20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