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안경산업의 국제경쟁력 강화를 위해 DIOPS 대구국제광학전을 준비해 주신 대구광역시와 한국안경산업지원센터 관계자 및 전시관련 관계자 여러분의 노고에 전국 3만5천여 안경사를 대표하여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올해로 9회를 맞는 DIOPS 대구국제광학전은 우리 안경사는 물론 국내 안경산업의 발전을 위해 매우 중요한 의미를 지니고 있습니다. 그간 발전된 우리의 안경산업을 대외적으로 홍보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이자 국내 안경산업 영역 확대의 장으로서 톡톡한 역할을 해 오고 있는 DIOPS 대구국제광학전은 우리 안경산업의 국제화, 선진화를 위해 반드시 필요한 전시회임에 틀림이 없습니다.

국내 안경산업은 명실공히 세계 일류 기술과 품질을 자랑할 수 있을 만큼의 발전을 거듭해 왔습니다. 이제 우리 안경산업도 21세기 지식정보화 시대 새로운 고부가가치 산업으로 거듭나야 할 것입니다. 이를 위해서는 기술과 품질뿐 아니라 브랜드 디자인 등 안경산업의 전반적인 인프라 구축도 시급한 실정입니다.

시작이 반입니다. 대구를 중심으로 한 우리 안경산업의 기술력은 세계 최고 수준입니다. 그러나 우리 안경산업은 그에 걸 맞는 평가를 받지 못하고 있습니다. 이번 전시회를 통해 우리 안경산업이 재평가 되는 기회의 장이 되길 간절히 기원하며, 이를 위해 정부와 관련기관의 협조를 당부 드리는 바입니다.

우리 협회는 전국 3만5천여 안경사와 함께 우리 안경산업의 국제화, 선진화를 앞당기기 위한 노력을 게을리 하지 않을 것입니다. 우리 안경사는 국가면허자로서 20여년에 불과한 짧은 제도도입에도 불구하고 국민안보건의 첨병으로서 사회적 역할을 다해나가고 있습니다.

특히 최종소비자의 올바른 안경선택과 정보제공에 힘써야할 면허자로서 우리에게 주어진 권리와 의무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다시 한 번 제9회 DIOPS 대구국제광학전의 성공을 기원하며, 전 세계 안경산업 관련인들의 관심이 대구와 우리 안경업계에 이어지길 간절히 기원합니다. 대단히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안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