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다비치안경체인은 대전의 다비치 옵토메트리 아카데미를 통해 안경사의 전문지식 습득을 위한 교육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그 가운데 다비치의 예약제 검안에 따른 비전 트레이닝 교육은 이창하 안경사 주도로 이루어지고 있어 이 안경사의 행보에 눈길이 모아지고 있다.

다비치 옵토메트리 아카데미의 비전트레이닝 소장을 맡고 있는 이창하 안경사는 다비치 소속 안경사들을 대상으로 매주 비전 트레이닝 매니저 교육을 실시하는 등 안경사 능력 향상을 위한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다.

이창하 소장은 비전 트레이닝 매니저 교육을 통해 양안시 검사와 프리즘 렌즈 처방 기법, 양안시 처치, 시기능 훈련의 장비 사용 개념 및 실습, 양안시 사례 분석과 폭주 부족, 폭주 과다, 개산 부족, 개산 과다, 유합버전스 기능 이상 등을 강의하고 있다.

또 시 환경에 알맞은 여러 누진렌즈에 대한 교육인 누진다초점렌즈 매니저 과정을 통해 안경사의 교육적 욕구를 충족해 나가고 있다.

다비치안경체인이 실시하고 있는 다양한 전문가 교육 중심에 이창하 소장이 중심에 서 있는 것이다.

이창하 소장의 교육에 참석한 상당수 안경사들은 “전문적 지식을 통한 고객 만족은 안경사의 위상을 상승시키고 이를 통해 고객에게 보다 큰 만족을 줄 수 있을 것”이라며 만족감을 나타내고 있다.

한편 ‘안경사 발전을 위한 모임(이하 안발모)’의 회장이기도 한 이창하 소장은 안경사들의 자기계발과 지식공유로 전체 안경시장의 확대와 안경사간의 네트워크를 형성해 나가고 있는 것으로 유명하다.

안경사들이 지속적이고 전문적인 지식공유와 함께 임상 실무를 서로 공부하는 자생적인 공부모임에서 이창하 소장의 활동이 주목을 받고 있는 것이다.

이창하 소장은 안발모를 통해 누진다초점렌즈, RGP, 굴절 검사, 양안시 검사 및 처방 등 다양한 주제로 세니마를 마련하는데 힘쓰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안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