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밀성 강화·기능성렌즈 중심 프리미엄급 주력

긴 겨울을 보낸 안경렌즈업계가 기지개를 켜고 있다.

2011년 새해를 맞이한 안경렌즈업계가 2월 들어 활발히 신제품을 출시하는 등 시장저변 확대와 불황극복을 위한 발걸음에 속도를 내고 있다.

최근 각 안경렌즈 기업들이 경쟁적으로 다양한 품목의 신제품을 연이어 선보이거나 출시를 준비하고 있어 업계에 활력을 불어넣을 전망이다.

안경렌즈 제조업체들이 저마다 신제품 개발과 런칭에 박차를 가함에 따라 안경업계의 매출 향상과 불황극복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는 것이다.

특히 대부분의 신제품이 프리미엄급으로 알려져 업계에 활력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이에 안경업계의 불황 속에서도 신제품 런칭을 통해 재도약의 발판을 마련하고 있는 각 안경렌즈기업들의 행보에 관련업계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프리폼렌즈 시장에서의 보폭을 넓히고 있는 휴렌의 경우 지난 1일 프리폼 내면누진렌즈와 기능성렌즈, 단초점렌즈 등 총 10여종의 신제품을 대거 출시했다.

특히 휴렌은 어린이용 렌즈와 피로감소, 실내전용 렌즈 등 안경시장 요구에 발맞춘 다양한 기능의 제품들을 선보여 안경사와 고객들에게 제품선택의 폭을 넓혔다는 평가다.

휴렌 측은 “프리폼 렌즈를 바탕으로 공격적 마케팅을 펼치고 있는 휴렌은 다양한 신제품을 바탕으로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며 “안경사와 소비자의 욕구를 충족하는 제품 개발을 신속하고 지속적으로 진행 할 예정”이라고 적극적인 시장공략을 예고했다.

케미그라스 또한 현재 신제품 출시를 목전에 두고 있다. 지난해 프리폼렌즈 ‘MAGIC FORM’를 선보인 케미그라스는 오는 3월 초, 3종의 새로운 매직폼시리즈를 출시할 계획이다.

케미그라스가 새롭게 선보일 매직폼시리즈는 ‘MAGIC FORM PREMIUM’와 ‘MAGIC FORM OFFICE’, ‘MAGIC FORM FRESH’로 구성된다.

MAGIC FORM PREMIUM은 기존 누진렌즈 착용 경험이 있거나 보다 정밀한 제품을 원하는 고객에 추천되며 0.01 도수까지 처방 할 수 있다는 것이 케미그라스 측의 설명이다.

또한 케미그라스는 노안 고객 가운데 사무실 등 근거리 위주의 시 생활을 하는 고객을 위해 사무용 렌즈인 MAGIC FORM OFFICE를 선보이며 눈의 피로를 줄여주는 기능의 MAGIC FORM FRESH로 젊은 직장인 고객을 공략할 계획이다.

케미그라스의 한 관계자는 “케미렌즈는 항상 최상의 제품개발을 위해서 끈임 없이 R&D센터를 가동하고 있다”고 전했다.

에실로코리아는 내달 2일 공식적으로 바리락스 신제품 출시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에실로코리아는 오는 24일 바리락스 신제품 출시를 알리는 런칭쇼를 개최할 것으로 알려졌다.

에실로코리아의 한 관계자는 “안경시장에 새롭게 선보일 바리락스 신제품들은 100% 양면 설계의 디지털 서페이싱으로 가공된다”며 “고객들의 뉴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더욱 편평하고 편안하기 까지 한 바리락스의 리뉴얼된 제품 런칭이 기대되고 있다”고 밝혔다.

이와 더불어 에실로코리아는 이미 미국 시장에서 큰 호응을 얻고 있는 개인 맞춤형 제품 또한 출시할 예정이며 바리락스 신제품과 관련한 자세한 정보는 오는 21일부터 안내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한국안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