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급소재, 다각화 된 디자인으로 영역 구축

안경 액세서리 전성시대다.

다양한 액세서리 중 단연 안경 체인과 선글라스 홀더가 액세서리 종결자임을 자처하고 있다.  안경이 패션의 일부분으로 자리매김하면서 다양한 안경관련 액세서리들이 탄생, 시장에 선보이고 있다. 이미 해외에서는 안경 체인과 선글라스 홀더 같은 액세서리가 저변화 돼있다.

가까운 일본과 유럽의 컨셉 안경원에서는 이미 다양한 안경 관련 액세서리를 통해 고객들의 욕구를 충족시키고 있다. 안경원 수익의 한 부분으로 자리 잡았다. 안경관련 고급 액세서리를 비치하면서 안경원의 수익 증대와 함께 주변 경쟁 안경원과 차별성으로 고객들에게 어필하고 있다.

국내 시장에 선보이고 있는 안경체인과 선글라스 홀더 같은 악세서리의 종류도 다양해졌다. 디자인과 소재 역시 고급화 시키면서 명실공히 안경업계의 한 분야를 구축하고 있다. 고급 액세서리 업체인 커스텀은 최근 등산, 조깅, 자전거 라이딩 등 역동적인 스포츠 활동시 선글라스를 떨어뜨리지 않게 하는 스포티한 안경 체인 Sports cord를 선보였다.

Sports cord는 휴식 중 목에 걸거나 머리 위에 올려 보관하기 용이하다. 어린이들의 안경 분실의 위험을 줄이고 안전하게 안경을 쓰기 위한 목적에도 적합하다. 특히 안경줄 팁 부분을 내열·내한 내마모성이 강하고 신축성이 좋은 실리콘을 사용해 모든 사이즈의 안경 템플을 튼튼하게 잡아줄 수 있도록 고안됐다.

커스텀 이은성 실장은 “안경원 매장 내 디스플레이를 고려해 만든 시험관 꽃과 같은 느낌의 아크릴·디스플레이 키트는 신선한 발상의 실험적 디자인의 제품을 강조하도록 디자인 했다”고 말했다. 아스카코리아는 최근 고급 안경 악세서리 쇼핑몰 아이고(www.eyego.co.kr)를 오픈해 업계의 눈길을 끌었다.

아이고에는 다양한 안경관련 악세서리와 안경원 판촉관련용품을 취급하고 있다. 주로 안경 체인과 선글라스 홀더를 시장에 선보이고 있다. 아이고의 안경 체인과 선글라스 홀더는 패션의 일부가 되어 선글라스 마니아들의 멋을 자연스럽게 살려준다.

의상과 혹은 내 가방에 코디를 해 실용성과 패셔너블한 나만의 스타일이 연출품,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는 좋은 소품이 된다. 가방 및 벨트등과 함께 연출하는 홀더는 최상급 시트를 사용해 고급스러운 느낌을 준다. 가방과의 조화로 기능적인 요소와 함께 멋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어 남들과 다른 나만의 스타일을 만들 수 있다.

아이고의 대표적인 제품은 천연옥을 이용한 제품이다. 천연옥 안경체인은 중장년층 여성들이 선호하는 천연옥을 사용해 우리나라 전통 매듭 기법으로 수공예 한정 생산해 시장에 유통하고 있다.

아스카코리아 고기현 대표는 “그 동안 국내의 안경 액세서리는 해외 안경원에 비해 아주 취약한 편이었다. 서비스용으로 사용하던 안경케이스, 안경닦이, 안경줄 등 저가의 상품이 주류를 이뤘다”며 “진정한 의미의 안경 액세서리는 안경과 함께 어울려 패션을 돋보이게 해줄 수 있고, 또한 안경을 보호 할 수 있는 기능을 지녀야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안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