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경원 대상 프로모션 경쟁, 안경사 ‘흐뭇’

최근 안경렌즈업계에 첨단기술이 접목된 기능성렌즈 신제품들이 쏟아져 나오고 있다. 이와 함께 각 안경렌즈 업체들이 신제품 출시에 발맞춰 다양한 안경사 대상의 프로모션을 진행, 안경시장에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

안경렌즈 업체들의 신제품 출시 분위기는 2월부터 본격적으로 이뤄지고 있으며 이달 말까지 이어진다.

각 업체는 신제품의 시장 연착륙을 위해 저마다 다양한 안경사 혜택을 제시, 눈길을 모으고 있다.

특히 대부분의 신제품이 프리미엄급으로 알려져 안경원의 고부가가치 운영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지난해 프리폼렌즈 ‘MAGIC FORM’를 선보인 케미그라스는 지난 1일 3종의 새로운 매직폼시리즈를 출시하면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중이다.

케미그라스는 거래 안경원을 대상으로 ‘LOVE TO LOVE 5?이벤트’를 전개하고 있다.

이번 이벤트는 오는 5월 31일까지 3개월간 실시되며 매직폼 신제품 또는 A-ONE 시리즈를 주문한 안경사의 응모를 통해 이뤄진다.

케미그라스는 추첨을 통해 1등 당첨자에게는 삼성 갤럭시탭 3대 또는 현금 300만원을, 2등에게는 롯데상품권 5만원권 5장 등 안경사들에게 큰 혜택을 선사할 계획이다.

케미그라스가 새롭게 선보인 매직폼시리즈는 ‘MAGIC FORM PREMIUM’와 ‘MAGIC FORM OFFICE’, ‘MAGIC FORM FRESH’로 구성됐다.

MAGIC FORM PREMIUM은 기존 누진렌즈 착용 경험이 있거나 보다 정밀한 제품을 원하는 고객에 추천되며 0.01 도수까지 처방 할 수 있고 MAGIC FORM OFFICE는 노안 고객 가운데 사무실 등 근거리 위주의 시 생활을 하는 고객에게 밝은 시야를 선사한다.

눈의 피로를 줄여주는 기능성렌즈인 MAGIC FORM FRESH는 주로 젊은 직장인 고객을 공략할 것으로 보인다.

에실로코리아 또한 3월을 맞아 R&D팀과 디지털의 놀라운 기술로 탄생한 바리락스 뉴에디션 제품를 선보였다.

에실로코리아 또한 바리락스 뉴에디션을 주축으로 안경원에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에실로코리아는 오는 4월 30일까지 두 달간 ‘2011 차곡차곡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차곡차곡 프로모션은 행사 품목인 모든 RX제품과 함께 배송되는 포인트를 차곡차곡 보드에 붙이면 포인트에 따라 아이패드와 니콘카메라, 아이리버 PMP, SK상품권 등이 사은품으로 제공하는 이벤트다.

에실로코리아 측은 양면 비구면 서페이싱 제품과 바리락스 뉴에디션 제품에는 특별히 더블 포인트를 제공하고 있다.

에실로코리아 측은 이번 바리락스 뉴에디션의 특징에 대해 에실로 R&D팀이 중년의 뉴라이프스타일과 시력의 연관성을 연구해 베스트셀러 제품에 적용했다고 밝혔다.

바리락스 뉴에디션 시리즈는 바리락스 컴포트 NE·컴포트 NE 칸·리버티 디지털과 바리락스 피지오 NE·피지오 NE 칸·피지오 NE-f, 바리락스 입시오 NE, 바리락스 데피니티 등으로 구성돼 있다.

처방 도수와 뉴라이프 스타일 맞춤 설계가 적용, 양면 디지털 설계로 제공되는 바리락스 뉴에디션은 정확한 시력 구현과 수차감소의 만족스러운 시야를 고객들에게 제공하며 활동적인 중년의 현대적인 삶을 고려해 설계를 달리하고 있다.

특히 바리락스 라인에 추가적으로 런칭된 ‘데피니티’는 바리락스 피지오NE-f와 입시오 뉴에디션의 중간 가격대의 바리락스 프리미엄 제품으로 양면 누진기술과 그라운드 뷰 혜택 이라는 두 가지의 기술을 접목했다.

이밖에 프리폼렌즈 니덱 NF-GEN을 유통하고 있는 데코비전은 현재 기존 제품을 보다 업그레이드 된 고급형 개인맞춤 누진렌즈 출시를 목전에 두고 있다.

여기에 데코비젼은 피로감소 기능성렌즈인 EYE-T에 이은 ‘EYE-T PLUS’를 조만간 새롭게 런칭할 예정이다.

코닥 안경렌즈를 독점 제조·유통하고 있는 에스에이비젼코리아(주) 또한 3월 중으로 기능성렌즈 신제품을 곧 출시할 것으로 알려졌다.

코닥렌즈의 신제품은 어린이용 근시 진행완화 렌즈 ‘Kids Myopia’와 근·중거리 사용자용 렌즈 ‘Monitor View’, 독서 및 컴퓨터 사용자용 피로감소 렌즈 ‘Antifatigue’ 등이다. 이들 신제품 모두 최신의 프리폼 가공으로 생산되며 내면누진설계 방식을 채택한다는 것이 코닥렌즈 측의 설명이다.

저작권자 © 한국안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