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래식한 안구 부드러운 템플 Calvin Klein

㈜룩옵틱스(대표 허명효)가 2011년 S/S 시즌을 겨냥해 클래식한 디자인의 Calvin Klein 선글라스를 선보였다. CK7800SK 모델은 클래식한 안구와 부드러운 템플이 조화를 이루고 있다. 템플에 음각으로 Calvin Klein 로고를 넣어 브랜드 품격을 높였다.
 TEL 1599-3016

 

힌지 옆 꽃무늬 장식 Andre Kim

반도광학(대표 이상탁) Andre Kim의 새로운 모델은 세련 된 디자인이 시선을 끈다. 힌지 옆 꽃무늬 스왈로브스키 장식은 절정의 디자인을 선보인다. 프레임 전장을 연한 핑크 컬러로 통일해 럭셔리한 느낌을 선사한다.
 02)757-4005

 

화려한 삼선 템플 St. Scott

안경테, 선글라스 제조·유통회사 대광안경(대표 권정희)이 화려한 템플이 돋보이는 St. Scott를 선보인다. 삼선을 디자인한 탬플 디자인이 이색적이다. 가볍고, 샤프하면서 고급스러운 느낌을 준다.
 TEL 02)754-3368

 

시선 끄는 굵은 프레임 라인 ‘WOLFGANG PROKSCH’

아이쓰리옵틱(대표 채형오)에서 전개하는 ‘WOLFGANG PROKSCH’ 새로운 도수테 프레임이다. 프레임 라인의 굵은 선이 시선을 이끌며, 템플의 연결 고리인 힌지 파트가 따로 분리가 되어 있어 도시적인 느낌을 갖게 한다.
 TEL 02)2648-1592

 


컬러의 믹스매치 TRU TRUSSARDI

시원아이웨어(대표 고성주)에서 전개하는 브랜드 TRU TRUSSARDI 도수테 컬렉션이다. 일본 샤르망사에서 제조·유통하는 제품으로 컬러의 믹스매치 활용을 했다. 도회적인 느낌이 강하며, 패셔너블한 착용자들에게 잘 어울리는 제품이다.
 TEL 02)565-6940

 

마담용 선글라스 컬렉션 EXR

애니씨(대표 이영애)에서 2011년 EXR 선글라스 컬렉션을 출시했다. 화려함과 세련됨을 겸비한 모델로 사각 엠보 형태의 디자인이 이색적이다. 큐빅 장식과 EXR 로고가 잘 어우러진 컬렉션이다.
 TEL 053)352-0054

 

시크한 블랙 뿔테 PESCARA

루네티코리아(대표 김소운)에서 새롭게 런칭한 PESCARA 뿔테 컬렉션이다. 전형적인 시크한 블랙 뿔테다. 메탈 느낌의 앤드피스 디자인 라인과 힌지, 로고가 잘 어우러진 프레임이다.
 TEL 031)697-5100

 

도수클립 적용 GATEWAY

게이트웨이(대표 박호신)가 레드 무광 컬러의 스포츠글라스를 선보였다. 등산, 낚시, 운전 등 레저 활동에 적합한 제품이다. 방탄 렌즈, 도수클립 적용한 제품으로 컬러감이 뛰어난 스포츠글라스다.
 TEL 02)774-7684

 


어두운 곳에서 책을 보면 왜 시력이 나빠지나?

■어두운 곳에서는 동공이 확대된다. 동공이 확대되는 이유는 더 많은 광량을 얻어 내기 위해서다. 동공이 확대 된 상태가 지속 되면 눈이 쉽게 피로해진다.

■암순응이란?
밝은 곳에서 어두운 곳으로 들어갔을 때 처음에는 잘 보이지 않다가 점차 잘 보이게 된다. 바로 암순응이다. 밝은 곳에서 분해 됐던 로돕신이 어두운 곳에서 다시 합성되면서 간상세포가 약한 빛에 반응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어두운 곳에서 간상세포가 반응한다 하더라도 밝은 곳에서처럼 밝게 보이지는 않는다. 역시 눈이 금방 피로해진다.

■책을 본다는 것은 수정체가 조절한다는 것이다. 수정체 조절은 수정체가 초점을 맞추기 위해 두꺼워지는 현상이다. 어두운 곳에서 사물에 대한 원근감이 밝은 곳에서 보다 떨어지기 때문에 수정체 조절력이 더 필요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안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