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곳곳서 실시, 안경사 역량 강화에 한 몫

안경사 전문성 함양을 위한 교육이 점차 중요해지고 있는 가운데 최근 안경업계가 안경사를 대상으로 한 세미나 및 교육 프로그램 진행으로 분주한 분위기다.

특히 프리폼 가공렌즈와 여러 기능성렌즈의 처방이 활발해짐에 따라 안경렌즈 및 광학기기 기업들을 중심으로 안경사 교육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는 모습이다.

각 안경기업의 교육 및 세미나를 통해 안경사들은 신제품과 같은 제품정보 습득부터 마케팅 전략 수립, 전문적인 검안능력 함양 등의 효과를 거둘 수 있다.

안경사들의 지적욕구 충족에 업체들의 안경사 세미나 및 교육 프로그램이 한 몫을 담당하고 있는 것이다. 이를 위해 상당수 안경기업들이 안경사 교육 프로그램을 구성하고 관련 세미나를 개최하는데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안경사 실무능력 함양과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 프로그램이 경쟁적으로 소개되고 있으며 안경사들의 교육적 요구에 최상의 교육 서비스로 대응해 나가고 있다.

휴렌, 부산·울산지역 기술세미나 개최

현재 안경사 능력 업그레이드를 위한 기술세미나를 가장 활발히 펼치고 있는 기업으로 ‘휴렌’을 꼽을 수 있다.

지난달 7일 서울·경기지역 안경사를 대상으로 ‘제1회 안경렌즈 기술세미나(Huren Optical Lens Seminar 2011·HOLS2011)’를 개최한바 있는 휴렌은 오는 24일에도 부산·울산지역 기술세미나를 실시한다.

서울에서 실시된 첫 기술세미나에는 안경사 200여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루는 등 많은 안경사들이 휴렌의 안경렌즈 기술과 신제품에 큰 관심을 보인 것으로 알려졌다.

부산 부전동 롯데호텔에서 열리는 부산·울산지역 기술세미나는 ‘안경렌즈 품질과 기술정보’, ‘휴렌의 새로운 도전’이라는 주제에 맞춰 2개의 세션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또 휴렌 측은 이번 기술세미나를 통해 8월에 새롭게 선보이는 신제품을 소개할 계획이다.

휴렌의 한 관계자는 “서울 세미나를 통해 많은 안경원에서 폭발적인 관심을 보여주셔서 감사드린다”며 “이를 계기로 지방에서의 세미나 또한 실시할 예정이며 첫 지역으로 부산, 울산에서 개최하게 돼 뜻 깊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안경렌즈의 품질과 기술정보 공유를 통해 고객의 마케팅 전략에 도움이 될 수 있는 기회의 시간을 갖고 안경렌즈업계의 새로운 도전을 준비하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휴렌은 현재 브랜드 안정화에 성공한 후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어 안경렌즈업계의 눈길을 끌고 있다. 탤런트 지진희 씨를 모델로 고급 안경렌즈 브랜드로서의 이미지를 구축하며 현재 TV광고 및 신문, 잡지, 버스광고, 소셜네트워크 등을 활용해 지속적인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지난달 서울·경기지역 기술세미나를 시작으로 이번 부산·울산세미나를 통해 안경사와의 적극적인 소통을 보다 강화하고 더 나은 서비스 제공을 다짐하고 있다.

휴비츠, 양안시 전문가 교육에 주력

안광학기기 대표기업 휴비츠는 현재 검안전문가 과정을 통한 안경사의 양안시 교육에 주력하고 있다.

휴비츠는 올 상반기 ‘제1기 검안 전문가 과정’을 실시한데 이어 지난 7월부터 ‘양안시 전문가 과정 2기’ 교육을 진행 중이다. 각 지역에 마련되는 교육장과 본사 세미나실 등에서 이뤄지는 휴비츠 검안전문가 2기 과정은 오는 12월까지 6개월간 실시될 예정이다.

특히 휴비츠는 부산시안경사회와 공동으로 양안시 전문가 과정을 개최하는 등 그 활동영역을 넓혀 가고 있다.

부산시안경사회 강의실에서 이뤄지는 검안 전문가 교육은 매월 2회 실시되고 양산대학 안경광학과 신효순 교수가 강사로 나서 양안시 검사와 분석 및 처치, 시기능 훈련 등 심도 있는 교육이 펼쳐진다.

휴비츠 측은 “부산지역에서도 휴비츠 검안 전문가 2기 과정에 대한 안경사들의 많은 관심과 호응을 확인 할 수 있었다”며 “교육을 통해 고객들에게 한층 더 편한 시 생활을 제공하고자 하는 안경사들의 열정을 느낄 수 있었다”고 전했다.

로덴코리아, ‘칼라매틱 IQ’ 신제품 세미나

로덴코리아는 지난 6월부터 변색렌즈 신제품 ‘칼라매틱 IQ’ 신제품 세미나 진행에 힘쓰고 있다.

‘칼라매틱 IQ’ 교육은 오는 8월말까지 매주 목요일마다 로덴코리아 본사 세미나실에서 참가 희망자를 대상으로 실시하고 있다.

로덴코리아의 한 관계자는 “6월에만 교육을 진행하려 했으나 안경사분들의 큰 호응으로 8월까지 진행키로 했다”며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이뤄지는 ‘칼라매틱 IQ’ 교육은 참석자들에게 점심식사가 제공된다”고 밝혔다.

이번 로덴코리아 신제품 세미나는 ‘칼라매틱 IQ’에 대한 정보를 전달하고 로덴스톡 변색렌즈 소개 및 색상에 따른 안경렌즈 선택 노하우 습득을 위해 마련됐다.

저작권자 © 한국안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