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이 굵은 컬렉션 MICHAEL KORS

룩옵티컬(대표 허명효)은 2011년 가을을 맞아 선이 굵은 뿔보잉 MICHAEL KORS 컬렉션을 선보였다. 이번 컬렉션은 빈티지한 메탈 프레임으로 앤틱한 느낌을 선사하는 제품이다.
 TEL 1599-3016

 

트위스트 템플 renoma

반도광학(대표 이상탁)에서 전개하는 renoma 신제품이다. 깔끔한 디자인의 반무테인 이번 제품은 특허 출원을 한 모델로 템플 컬러를 자유자재로 변신시킬 수 있다. 두가지 컬러를 상황에 맞게 돌려서 연출할 수 있다.
 TEL 02)757-4005

 

지적인 남성 프레임 CODES COMBINE

화경산업사(대표 이재화)가  CODES COMBINE 도수테를 출시했다. 지적인 느낌의 전형적인 남성 프레임이다. 사각 메탈안구가 시선을 끈다. 믹스매치 프레임으로 30~40대에게 어필할 모델이다.
 TEL 02)753-6934

 

하이엔드 럭셔리 뿔테 CHRONOSWISS

영진옵티칼(대표 손용희)에서 유통하는 CHRONOSWISS 신제품이다. 하이엔드 럭셔리 아이웨어다. 템플 디자인에서 럭셔리함의 정점을 보여준다. 로고와 힌지 파트를 구분하는 메탈 디자인이 고급스럽게 연출됐다.
 TEL 02)576-7176

 

블랙 뿔테의 변신 LASTES

아주옵틱스(대표 이봉근)가 2011년 F/W 시즌을 맞이해 신제품을 출시했다. 전형적인 블랙 뿔테에 템플과 안구를 살짝 변형한 아이웨어다. 이번 LASTES 아이웨어는 넉넉한 크기의 안구와 템플의 2선 장식이 시선을 끈다.
 TEL 02)544-6838

 

한자 忍으로 디자인 SNRD

세컨드라운드에서 SNRD 패션 선글라스가 출시될 예정이다. SNRD 패션 선글라스는 기본으로 제공되는 선글라스에 사용자의 편의에 따라 다리를 별도 구매해 커스텀이 가능하다. 이번 제품은 안구에 한자 忍을 넣어 표현한 점이 이색적이다. 
 TEL 070)4126-6691

 

큐트한 안구의 변형 Rimrock

디엠무역에서 선보이는 Rimrock 아이웨어다. 착용시 안착감이 뛰어난 제품이다. 원형 안구림에서 살짝 변형을 준 제품이다. Rimrock은 코패드가 브릿지와 평행으로 연결돼 있어 착용감이 좋다.
 TEL 02)2653-1500

 

무채색 밴드형 고글 GATEWAY

게이트웨이(대표 박호신)가 밴드형 고글 GATEWAY를 출시했다. 블랙 계열의 무채색 제품으로 농구나 축구 등 격렬한 운동에 적합한 보안경이다. 폴리카보네이트 소재로 충격에 강하다.
 TEL 02)774-7684

 


패션용어

너스 룩
(nurse’s look)
간호사 룩이다. 간호사가 착용한 옷에서 이미지를 얻은 스타일로 흰색면으로 된 상의나 앞치마 등이 있다. 작업복 스타일의 하나로 실용적·기능적인 이미지로 받아들여진다. 깨끗한 흰색을 중시하는 면에서 의사의 닥터 스타일이나 빵집의 베이커리 스타일도 일련의 연관이 있는 것으로 본다.

너비 니트
(nubby knit)
절사(節絲)를 특징으로 한 니트, 또는 니트 웨어의 총칭이다. 소박한 정취가 넘치는 표면감이 투박하고 굵은실로 짠 스웨터나 니트 재킷, 니트 베스트 등이 대표적이다.

 

 


23면

맞춤형 선글라스 Nine Ball

인투코리아(대표 안국환)가 출시한 개인 맞춤형 스포츠 선글라스 ‘나인볼’ 이다. 일본 편광렌즈 타렉스(TALEX)와 드라이브 안경으로 유명한 오즈니스(oznis)가 콜라보레이션 한 나인볼(Nine Ball)은 신개념의 스포츠 선글라스다.
 TEL 02)2647-1077

 

기능성 소아용 도수테 SECG

지너스옵티칼(대표 진수조)이 출시한 어린이 SECG 도수테다. SECG 도수테는 세계 22개국 어린이들이 착용하는 전문 아이웨어다. 자유로운 템플 피팅이 가능해 얼굴형에 맞게 쉽게 조절할 수 있는 모델이다.
 TEL 031)900-8600

 

독보적인 마담용 모델 ‘Guy Laroche’

라인웍스(대표 한승욱)에서 전개하는 ‘Guy Laroche’ 신제품 컬렉션이다. 화려한 템플 컬러가 눈길을 끈다. 부드러운 안구림과 템플의 럭셔리한 컬러 플레이가 조화를 잘 이루는 모델이다.
 TEL 02)775-7907

 

템플 내면 가죽처리 Rye&Lye TORPEDO C2

오뜨잘루시(대표 김영상)가 새롭게 런칭한 Rye&Lye 아이웨어다. 템플 부분이 가벼운 알루미늄 소재로 되어있다. 템플 안쪽에 가죽으로 처리해 고급스러움을 한껏 자랑하는 컬렉션이다.
 TEL 02)579-5660

 

여성 소비자 타깃 컬렉션 Uemura Ai

필모아(대표 한규종)에서 수입·유통하는 Uemura Ai 컬렉션이다. 믹스매치 프레임으로 힌지 파트의 문양과 큐빅 장식이 돋보이는 제품이다. 여성소비자를 타깃으로 한 모델로 디테일한 디자인이 압권이다.
 TEL 02)775-0256

 

반무광 블랙컬러 도입 Dolmolu 2305

한민코리아(대표 한효석)는 템플 내면에 큐트한 캐릭터와 타이포그래피 디자인이 멋스러운 아이웨어 Dolmolu 2305 모델을 출시했다. 은은한 반무광 블랙컬러로 웜(warm)한 느낌을 살리고 있다. 선선한 가을 날씨에 어울리는 스타일이다.
 TEL 02)2040-6679

 

사출코팅 방식 접목 Burry no.3002

루키드(대료 이선영)에서는 기존 버리 컬렉션에서 한층 업그레이드 된 모델을 출시했다. Burry no.3002 모델은 피팅이 용이한 코 브릿지와 템플 코팅이 벗겨지지 않는 사출 코팅방식을 접목했다. 성장기 어린이들에 맞게 모델별 두가지 사이즈로 구성했다.
 TEL 02)2040-6332

 

트렌디한 안구림 ALADA

빈스옵티칼(대표 박호영)이 전개하는 알라다 신제품이다. 최고급 아세테이트 소재를 사용한 모델이다. 트렌디하며, 큐트한 안구림이 압권이다. 남녀 구분없이 인기가 높은 제품으로 재고율 제로를 자랑한다.
 TEL 031)341-4656

 

패션용어

다닝 스티치
(darning stitch)
홈질과 비슷한 수놓는 방법으로 러닝 스티치의 응용법이다. 땀과 땀의 간격은 보통 땀의 1/2에서 1/4 정도이다. 겉의 땀도 뜬 코도 실의 굵기나 종류에 따라 여러가지다.

다운 스타일
(down style)
헤어 스타일의 기본형으로 머리 꼭대기 부분에서 빗어내린 헤어 스타일의 총칭이다. 보브 스타일도 다운 스타일 속에 포함된다.

라미네이트 니트
 (laminate knit)
본딩 니트의 일종이다. 특히 기포(氣泡) 고무의 층을 두 장의 편직물 사이에 끼워넣고, 그것을 샌드위치 모양으로 붙여서 한 장의 천으로 만든 것을 말한다.

 


저작권자 © 한국안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