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슨앤드존슨 비젼케어 교육센터

(주)한국존슨앤드존슨 비젼케어 교육센터(TVCI)는 지난 1월 12~13일 양일간 ‘2012년 신입 안경사 1차 워크숍’(사진)을 마쳤다.

이번 워크숍은 신입 안경사로서 요구되는 검안기술, 상황별 적정 콘택트렌즈 매칭법, 콘택트렌즈 피팅법 등 기술전문교육과 안경원에서 정확한 소비자 니즈를 이해하고 효과적으로 응대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커뮤니케이션교육으로 진행됐다.

김재민 학술원장을 비롯한 해외 검안사 출신의 존슨앤드존슨 비젼케어 교육센터 교수진이 강의를 맡았다. 특히 TVCI는 현장의 생생한 상황과 실전에 요구되는 임상 노하우 전달을 위해 방문지원팀과도 연계한 교육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존슨앤드존슨 비젼케어 교육센터 장영은 과장은 “업무를 처음으로 시작하는 안경사들이 임상과 소비자 커뮤니케이션에 대해 막연하게 느낄 수 있는 두려움을 없애고 자신감을 갖는데 도움을 주기 위해 이번 워크숍을 개최했다”면서 “짧은 기간이지만 이번 워크숍을 통해 신입 안경사간의 네트워크가 형성돼 서로 도와 앞으로 안경업계를 이끌어갈 미래주역들로 함께 성장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번 워크숍에 참석한 신입 안경사들은 “예비 안경사로서의 지식과 스킬, 마음가짐에 대해 깨닫게 해주었다”, “전문적이고 실제 임상에 필요한 사항들을 교육 받을 수 있어 매우 유익했다” 등의 반응을 나타냈다.

이번 2012년 신입 안경사 워크숍은 존슨앤드존슨 비젼케어 교육센터에서 선진화된 임상교육 프로그램으로 아직 실무에 익숙지 않은 신입 안경사들을 위해 실용적인 내용을 바탕으로 기획됐다.

또 TVCI는 오는 2월 23~24일에 진행될 3차 워크숍을 현재 접수 중이다. 3차 워크숍에 참가를 희망하는 신입 안경사는 이메일(mlim25@its.jnj.com)로 본인의 이름 및 핸드폰 번호를 작성해 보내면 된다. 참가신청은 선착순으로 마감된다.

한편, 한국존슨앤드존슨은 안경사 업무를 시작하는 신입 안경사를 위한 초급 과정 ‘스텝바이스텝 콘택트렌즈 A-Z’ 특강을 오는 31일 오전 9시45분부터 오후 3시30분까지 서울시 용산구 LS용산타워 22층 비전케어 교육센터에서 진행한다.

이번 특강은 굴절검사, 렌즈 재질, 콘택트렌즈 피팅 등에 대한 기초 과정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 과정을 이수하면 대한안경사협회 보수교육 2시간을 인정받을 수 있다.

한국존슨앤드존슨은 참석자에게 교재와 점심 식사를 제공한다. 지방 참석자에게는 교통비(KTX 일반석 기준)를 지급한다. 선착순 24명. 인터넷 신청은 www.ecp.acuvue.co.kr과 www. acuvue.co.kr/ecp에서 받으며, 문의 전화는 (02)2094-4162이다.

 

 

저작권자 © 한국안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