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안경계 행사를 한 눈에~”

1월

▧ 다비치 : 2012 미래비전 패밀리 페스티벌, 제6기 안경사관학교 입학식

▧ 존슨앤드존슨 : 산학협력 협약식·신입안경사 워크숍

▧ 바슈롬코리아 : ‘퓨어비전2 HD’ 렌즈 런칭 컨벤션

▧ 케미그라스 : MAGIC FORM KIDS 및 청광차단 컬러렌즈 등 신제품 출시

▧ 칼자이스 비전 코리아 :

포토퓨전 런칭, 칼자이스 비전 100주년 기념 이벤트 실시

▧ (주)DK : 2012 브랜드 콘서트

- 전국의 안경원과 자연스럽게 소통하는 새로운 컨셉의 브랜드 런칭 행사인 ‘2012 DK Brand Concert’가 4일과 5일 양일간에 걸쳐 강남 임페리얼 팰리스 호텔 7층 두베홀에서 개최됐다.

▧ 룩소티카코리아 : 2012 S/S 수주회

- 명품 아이웨어 브랜드 파워를 자랑하는 룩소티카코리아의 2012 S/S 컬렉션 바잉 데이가 5일 그랜드 인터콘티넨탈 호텔 2층 그랜드 볼룸에서 개최됐다. 룩소티카코리아는 매 시즌별 다양한 명품 브랜드 선글라스와 아이웨어를 선보이면서 수주회를 성공적으로 이끌어왔다. 올해는 폴 스미스, 올리버 피플, 코치 아이웨어 등 새로운 브랜드와 신제품이 대거 추가돼 안경사들에게 선보였다.

▧ 한국안경신문 : 신년 하례회

본지는 1월 12일 서울 중구 밀레니엄 힐튼호텔에서 2012년 안경업계 신년회를 겸한 ‘콘택트렌즈 전자상거래금지 법안 국회통과 및 2013년 APOC 유치 환영 좌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좌담회는 콘택트렌즈의 인터넷 판매 금지와 세계적 권위의 국제학술대회인 APOC의 한국 유치를 안경계 리더들과 함께 축하하기 위해 마련됐다.

2월

▧ 대한안경사협회 : 제39차 정기대의원 총회

- (사)대한안경사협회는 2월 29일 제39차 정기대의원 총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총회를 통해 지난 한 해 동안 추진한 여러 추진업무와 회무를 대의원들에게 보고하고 올해 더욱 힘찬 약진을 위한 토의와 결의를 다질 계획이다. 여기에 올해 총회에서는 제18대 협회장 선출을 위한 선거 역시 진행된다.

▧ 존슨앤드존슨 : 국내대학 안경광학과 교수 초청 간담회

▧ 한국광학공업협동조합 50차 정기총회

- 한국광학공업협동조합 제50차 정기총회가 오는 2월 15일 안경지원센터 8층에서 개최된다. 총회 1부는 기념식 국민의례와 함께 각 자치단체장 시상, 유공자 표창식을 가진다. 2부는 2011년도 결산보고 및 잉여금 처분, 2012년 사업계획 및 수지 예산(안), 2012년도 사업계획 및 예산수정, 수수료조정권 위임(안) 등 의안심의를 한다.

▧ 칼자이스 비전 코리아 : 안경렌즈 코팅 신제품 출시 예정

▧ 사필로코리아 : 2012 S/S 컬렉션 수주회

럭셔리 아이웨어 제조 및 유통기업인 사필로코리아가 2012년 선글라스와 도수테 신제품 수주회를 개최한다. 2월 15일 학동 호림 아트센터 지하 1층에서 열린다. 수주회에는 BOSS, Dior, EMPORIO ARMANI, GIORGIO ARMANI, GUCCI, MARC JACOBS, MaxMara, 입셍로랑 등 사필로코리아 보유 브랜드의 2012년 선글라스와 도수테 신제품들이 안경사들에게 소개된다.

▧ SIOF : 상해 국제 박람회

중국 상해에서 제12회 상해국제안경박람회(The 12th Shanghai International Optics Fair, 이하 SIOF)가 2월 22일부터 24일까지 개최된다. SIOF는 세계 10여개국에서 200여개의 안광학 및 안경 업체들이 참가하는 박람회다. 이번 SIOF에 국내 다수의 안경 기업들도 참가, 참관 할 것으로 알려졌다.

3월

▧ 한국안경렌즈제조협회 : 정기총회 예정

▧ 바슈롬코리아 : ‘바슈롬 교육교실’시작

▧ 인터로조 : 평택 제2공장 증설

▧ 칼자이스 비전 코리아 : 자이스 아카데미 개편

▧ 이탈리아 MIDO SHOW

- 세계 최대 광학전시회로 잘 알려진 제42회 이탈리아 MIDO 광학쇼가 3월 11일부터 13일까지 개최된다. 국제 광학산업을 한눈에 알 수 있는 이번 MIDO에는 전 세계 44개국의 1 100여개 전시, 유통, 공급업체, 언론사 등 기업들이 참가, 최신 컬렉션과 새로운 기술 교육 등을 교류할 예정이다.

4월

▧ 대한안경사협회 : ‘시력보건의 날’ 기념 행사, 디옵스 공동개최

- 대한안경사협회는 4월 12일 ‘제6회 4.12 시력보건의 날’을 맞는다. 국민 눈건강을 위한 대국민 캠페인 등 다양한 행사가 개최될 전망이다.

▧ 다비치 : 제6기 안경사관학교 졸업식

▧ 존슨앤드존슨 : eTVCI 런칭식

▧ 한국안광학회 : 춘계학술대회 학술발표

▧ 인터로조 : 모델계약, CF촬영

▧ 한국호야렌즈 : 호야렌즈 심화 전문가 과정 및 양앙시 세미나 돌입

▧ 칼자이스 비전 코리아 : 칼자이스 비전 100주년, 오피스 렌즈 신제품 출시(예정)

▧ 대구 DIOPS

- 아시아 최대 안경전시회인 대구국제안경전(이하 DIOPS)이 4월 18일부터 20일까지 대구 EXCO에서 개최된다. 올해 11회째를 맞이하는 DIOPS는 반백년이 넘는 한국 안경산업의 역사를 그대로 보여줄 수 있는 대표 전시회로 자리매김했다.

5월

▧ 콘택트렌즈 온라인 판매 금지 및 안경사 면허 신고제 시행

- 5월 23일부터 무도수 제품을 포함한 모든 콘택트렌즈의 안경원 이외장소 판매 금지를 내용으로 하는 ‘의료기사등에관한법률 일부개정안’이 본격시행 된다. 이에 따라 콘택트렌즈를 판매하는 경우에는 반드시 사용방법과 부작용에 관한 정보를 제공하여야 하며 대통령령이 정하는 바에 의하여 최초로 면허를 받은 후 부터 3년마다 그 실태와 취업상황을 보건복지부장관에게 신고하여야 한다.

▧ 바슈롬코리아 : 전 직원이 참여하는 바슈롬 봉사활동, 전국의 주요 안경광학과 바슈롬 콘택트렌즈 세미나 진행

6월

▧ 다비치 : 616선글라스데이 및 다비치모델 선발대회

- 다비치안경체인이 ‘616선글라스데이’를 맞아 다양한 프로모션과 함께 제7회 다비치 모델 선발대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 칼자이스 비전 코리아 : 구비수차 측정기기 ‘아이프로파일러’ 출시 예정

▧ 한국안경렌즈제조협회 : 단합대회 및 월례회의

7월

▧ 한국안광학회 : 2012 하계학술대회 개최 예정

- 한국안광학회(회장 임현선)는 2012년 하계학술대회를 개최할 것으로 보인다. 한국안광학회는 학술대회를 통해 안경산업 발전에 이바지하고 회원들의 학문적 욕구를 충족시키는 교류의 장을 구축하고 있다.

▧ 한국안경광학과교수협의회 : 하계총회 및 연수회

▧ 토마토디앤씨 : 토마토디앤씨 안경사업부 전사 워크숍 예정

8월

▧ 안경업계 여름휴가 돌입

- 안경업계는 8월을 맞아 본격적인 휴가철에 접어들 것으로 보인다.

여름휴가가 8월초에 집중될 것으로 전망되는 등 본격적인 여름휴가 시즌 돌입으로 전국 안경원 안경사들은 휴가 계획을 세울 계획이다. 안경사들은 휴가를 통해 숨고르기를 하면서 업무에서 잠깐 벗어나 즐거운 일상으로의 탈출을 기대한다. 한편 오전 10시 부터 밤 10시까지 안경원에서 근무하는 안경사들은 여름휴가를 평균 4일 기간으로 보내는 것이 일반적이다.

9월

▧ 대한안경사협회 : 국제 학술대회 개최(예정), 안경사의 날

- 대한안경사협회는 9.28 안경사의 날을 맞아 기념식을 열고 안경업계의 단합을 다진다. 또 제4회 안경사 국제 학술대회를 개최해 안경사의 전문지식 습득 및 전문성 강화에 힘쓸 예정이다.

▧ 중국 북경광학전(CIOF)

- 아시아 대표적 국제광학전인 북경광학전(CIOF)이 9월 10일부터 12일까지 개최된다. 사흘간의 일정으로 북경 중국국제전시센터(International Exhibtion Center)에서 열린다. 매년 급성장하고 있는 CIOF는 수많은 참가국과 업체 등을 확인하는 묘미를 주는 행사로 평가받고 있다.

▧ 하우스연합 수주회

- 하우스브랜드 아이웨어를 수입하는 업체들의 연합수주회 행사인 2012 EFIS 수주회가 열린다. EFIS 수주회는 10개의 하우스 브랜드 수입업체들이 참가해 다양하고 화려한 컬렉션을 선보일 예정이다.

10월

▧ 프랑스 SILMO SHOW

- 프랑스 SILMO SHOW가 10월 4일부터 7일까지 열린다. 나흘간의 일정으로 진행되는 프랑스 SILMO 역시 세계 안경산업의 현주소를 확인할 수 있는 기회로 평가받고 있다. SILMO 전시회는 전 세계 아이웨어 시장의 흐름을 미리 파악할 수 있는 동시에 새로운 패션 트렌드나 앞선 기술에 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장점이 있다.

▧ 일본 동경 IOFT

- 제25회 도쿄국제안경전시회(IOFT 2012)가 10월 22일부터 24일까지 열린다. 세계 각국의 최신 아이웨어 및 관련 제품들이 집결하는 아시아 최고의 안경 전시회 IOFT2012는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도쿄 빅사이트에서 개최되며, Reed Exhibitions Japan Ltd.와 사단법인 후쿠이현 안경협회가 주최한다.

11월

▧ 한국 안경신문 창간 11주년 맞아

- 안경관련 산업의 새로운 도약과 업계 종사자들의 권익보호, 소비자들의 알권리 충족 등을 위해 달려온 한국안경신문. 우리나라 안경업계의 현안 해결방안 제시와 올바른 안경문화 창달을 사명으로 힘차게 달려온 한국안경신문이 2012년 11월 창간 11주년을 맞이한다.

▧ 제13회 대한민국안경디자인공모전 접수

- (재)한국안경산업지원센터(센터장 손진영)는 제13회 대한민국안경디자인공모전 참가접수를 진행한다. 한국안경산업의 미래를 이끌어갈 참신한 디자인 발굴을 위한 공모전은 제품디자인, 시각디자인으로 구분된다.

▧ 홍콩 옵티컬 페어

- 세계인의 쇼핑천국 홍콩에서 열린 홍콩옵티컬 페어는 아시아 최대 광학전의 면모를 보여준다. 홍콩무역발전국과 홍콩안경제조자협회가 공동으로 주최하고, 대한안경사협회와 중국안경협회, 후쿠이안경협회, 말레이시아안경도매협회, 대만안경협회, 태국안경사협회, 홍콩검안사협회 등 전 세계 안경관련 단체가 후원하는 행사다. 11월 7일부터 9일까지 개최된다.

▧ ‘Korean Optometry Conference 2012’

- 국내 안경계 대표 학술 세미나 ‘Korean Optometry Conference 2012’이 개최된다. 대한시과학회와 대한검안사학회가 주최하고, (주)아이옵트(대표 김석주)의 주관으로 열린 제5회 Korean Optometry Conference은 매년 수백명의 안경사들 참가해 열띤 강연을 펼친다.

12월

▧ 제25회 안경사 면허 국가시험 시행

- 제25회 안경사 면허 국가시험이 서울 등 전국 6개 지역 시험장에서 시행될 예정이다.

▧ 인터로조 : 사업계획 워크숍

▧ 한국안광학회 : 동계학술대회 학술발표

▧ 한국안경광학과교수협의회 : 동계총회 및 연수회

▧ 세원ITC 2013 S/S 컬렉션 수주회

▧ 룩옵티컬 2013 S/S 컬렉션 수주회

▧ 2013년 각 기업 사업 계획 완료

저작권자 © 한국안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