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진렌즈 탄생 50년, 현대인 視 환경 변화는?

PDA, MP3플레이어, 핸드폰 등 점점 작은 스크린을 가진 디지털 기기의 잦은 사용으로 현대인들의 업무환경이 급변하고 있다.

더불어 건강과 개인의 행복 추구에 대한 중년층들의 관심이 증가함에 따라 건강을 유지하려는 노력으로 조기축구와 골프 등 직접 즐기는 활동적 여가 시간에 대한 비중이 커지고 있다.

직장인들이 가장 많은 시간을 보내는 사무실 또한 좁은 공간에서 탁 트인 공간으로 이동하고 있다. 또한 중간거리를 많이 사용하는 사무실 구조로 바뀌었다. 바로 뉴 라이프 스타일의 등장이다.

이에 에실로R&D팀은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안경렌즈에도 접목할 수 있을까’라는 물음에 대해 몸, 머리, 눈의 움직임, 동작, 눈 트랙커 시스템 등 총체적인 생리학을 분석, 뉴 라이프스타일과 시야의 연관성을 연구했다.

이러한 연구는 베스트셀러 제품인 바리락스 디자인에 적용되어 바리락스 뉴에디션은 정확한 시력 구현과 수차 감소의 만족스러운 시야를 제공하며 활동적인 중년의 현대적인 삶을 고려해 설계를 달리하고 있다.

여기에 DDV로 인해 개인 처방 도수에 맞는 정확한 시력 구현과 수차의 감소가 더욱 만족스러운 시야를 제공하고 있다.

바리락스 뉴에디션의 또 다른 특징은 100% 양면 디지털렌즈라는 점이다. 바리락스 전 제품은 양면 디지털 프리폼(DDV) 기술을 접목한 100% 양면 디지털 기술로 제공되고 바리락스 뉴에디션 모든 제품에 짧은 테 또는 긴 테를 위한 누진대를 선택할 수 있도록 제공한다.

모든 바리락스 제품은 임상실험을 거쳐야만 출시된다. 바리락스가 추구하는 ‘어느 거리에서나 편안한 시야’를 제공하기 위하여 라이브옵틱이라는 4단계의 과학적인 프로그램이 모든 제품에 접목된다.

인간의 생리학적이고 행동학적인 데이터들을 수집하는 단계부터 시작하여 수학적인 알고리즘을 통한 광학설계로 인한 렌즈 설계과정을 거쳐 디지털 서페이싱을 통해 복합 선진 기술로 프로토타이핑 과정을 거친다.

마지막으로 임상실험을 거치는 전 과정은 과학적으로 관리되며 이것이 바리락스가 가진 전문성 중의 하나이다. 이는 바리락스가 시초부터 지켜온 원칙이자 최고의 시력을 제공하는 원동력이다.

저작권자 © 한국안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