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경렌즈·체인업계 중심으로 프로모션 ‘팡팡’

최근 안경업계가 본격적인 봄 시즌을 맞아 시장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프로모션 진행에 박차를 가하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안경원 운영을 지원하기 위한 이벤트와 신제품 출시를 기념한 행사, 소비자 대상 프로모션 등으로 안경업계에 생기를 불어넣고 있는 모습이다.

현재 진행 중인 안경사 대상 프로모션은 안경렌즈업계를 중심으로 활발히 이뤄지고 있으며 체인업계에서는 소비자 이벤트 실시로 가맹 안경원의 매출 극대화에 힘쓰고 있다.

각 안경관련 업체들은 안경사들의 기대에 부응하고 성원에 보답하고자 안경원 지원 프로그램부터 상품권 증정, 사은품 제공까지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다. 이같은 이벤트는 안경시장 확대는 물론, 블루오션 아이템 제시에 한 몫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는다.

소비자 대상 행사도 활발, 안경원 운영 지원

먼저 케미그라스의 경우 A-ONE 누진렌즈 시리즈 및 MAGIC FORM 프리폼 가공렌즈 시리즈의 성공적인 출시와 기록적인 판매성과를 기념하기 위해 ‘케미렌즈 상품권 증정 이벤트’를 펼치고 있다.

5월까지 실시 예정인 ‘케미렌즈 상품권 증정 이벤트’는 케미그라스의 모든 누진렌즈와 프리폼 가공렌즈를 주문하는 안경원에 상품권을 증정한다.

케미그라스는 이번 이벤트를 통해 케미렌즈를 취급하는 모든 안경원에 한 걸음 더 다가가는 동시에 장기간 실시하는 이벤트인 만큼 안경사들에게 기쁨을 선사할 방침이다.

로덴코리아 역시 지난달부터 ‘Eye LT’렌즈 출시를 기념한 사은품 행사를 진행해 오고 있다. 오는 5월 31일까지 실시되는 이번 ‘Eye LT’ 기념 이벤트는 로덴스톡 모든 안경렌즈 제품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로덴코리아는 각 안경원에 로덴스톡 렌즈 구매시 마다 화폐쿠폰을 배송하며 쿠폰 양에 따라 포르쉐 디자인의 시계 및 가방, 지갑, 펜 등을 증정 할 계획이다.

로덴코리아가 올해 초 선보인 ‘Eye LT’ 기술은 40%까지 넓어진 근용부를 자랑한다. 하나의 렌즈에 원용과 근용도수를 각각 처방할 수 있으며 근용부에 난시 또한 처방 가능하다. 여기에 안구회선에 따라 눈의 자연스러운 이동을 고려해 해부학적으로 디자인된 개인맞춤형 렌즈로써 최상의 넓은 시야를 보장한다.

지난 3월 어린이용 기능성렌즈 신제품 ‘마이오 클리어’ 행사를 가진 토카이렌즈는 4월에도 ‘3·4·5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토카이렌즈는 ‘마이오 클리어’ 행사를 통해 상품권과 어린이 전용 클리너를 제공한데 이어 지난 2일부터 오는 6월 30일까지 3개월 간 ‘3·4·5 프로모션’을 실시, 판매량에 따라 상품권을 안경원에 지급할 예정이다.

‘3·4·5 프로모션’은 안경렌즈시장에 새로운 블루오션을 제시하는 동시에 파트너숍의 매출 향상과 폭넓은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를 위해 토카이렌즈는 프로그레시브 시리즈 판매시 5만원 상품권을 지급한다. 하이 스탠다드 형(프로그, PM)과 프리미엄형(세레노 IS, BS-C) 가운데 1조가 해당되며 하이 프리미엄 형 렌즈인 레조나스 시리즈는 3조 판매시 상품권을 증정한다.

단초점렌즈의 경우 1.76 AS(여벌 및 Rx) 및 Bi-AS(양면 비구면) 전제품, 샤프리 또는 샤프리 플러스 각 1조마다 4만원 상품권을 지급한다. 실내용 렌즈 시리즈인 리더스, 라르고, BS-라르고, 인도어, BS-인도어 또한 각 1조씩 추가로 3만원 상품이 제공된다.

에실로코리아도 오는 30일까지 ‘니콘 여벌-업’ 프로모션을 진행해 안경원에 더 많은 혜택을 선사할 예정이다.

‘니콘 브랜드-업’ 프로그램 일환으로 진행되는 ‘니콘 여벌-업’ 이벤트는 니콘 여벌 제품만 해당되며 참여방법은 에실로 ECP 전용홈페이지에 로그인 후 경품 이벤트 머신을 클릭해 3개의 상품 그림이 동일하게 나오면 해당 상품을 받을 수 있다.

상품으로는 기아자동차 소울과 아이패드, 니콘 쿨픽스, 니콘 스포츠 클리너와 같이 다양하다. 이같은 안경렌즈 업계의 이벤트와 더불어 안경체인 업계에서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 프로모션 진행에 한창이다.

콘택트렌즈 전문점 오렌즈는 3월 중순부터 ‘페이스북 마니또’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오렌즈는 페이스북 마니또 이벤트에 참여해 친구를 맺고 ‘좋아요’를 추천한 고객에게 오렌즈 인기 서클렌즈인 ‘초코민트’, ‘파인트리’, ‘환타지’를 증정한다.

총 50명을 추첨하는 이번 이벤트는 오렌즈의 SNS마케팅을 통한 소비자 인지도 강화의 일환으로 진행된다.

이노티안경체인 또한 신학기와 상큼한 봄 시즌을 맞아 고객만족을 위한 사은 이벤트를 활발히 갖고 있다. 이노티는 구매고객을 대상으로 봄 분위기에 발맞춘 미니화분 증정 행사와 다양한 사은품을 선사하는 새학기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다.

여기에 신학기 시즌에 발맞춰 미니수첩과 캐릭터 스티커 세트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이노티안경의 봄 이벤트는 환경 친화적인 이색 계절 서비스로써 고객들로부터 매년 좋은 반응을 얻고 있으며 상품 소진시까지 학생 고객 및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노트와 이노티 캐릭터 스티커를 선사한다.

이번 이노티 이벤트는 가맹 안경원의 학생층 고객잡기와 매출증대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한편 글라스스토리는 가맹을 희망하는 안경사를 대상으로 지원 이벤트를 펼치고 있다. 적극적인 가맹점 유치에 나서고 있는 글라스스토리는 호야렌즈와 업무제휴를 맺고 가맹점에 호야렌즈 제품을 구비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발생되는 모든 비용은 체인본사에서 지원한다.

이와 함께 렌즈스토리와 컬러렌즈 전문점 ‘I Love Lens’는 가맹계약을 체결하는 가맹점에 소비자 마케팅의 일환으로 컬러콘택트 렌즈 1000병을 지원한다.

또 매출관리와 고객관리, 카드승인, 포인트 프로그램을 통합한 일체형 터치스크린의 POS단말기를 무상으로 지원한다.

저작권자 © 한국안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