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능성 높이고 스타일 살리고, 누가 고급 이미지 심나

현대는 스타마케팅의 시대다. 이는 안경업계 또한 마찬가지다. 안경테는 물론 안경렌즈, 프랜차이즈, 콘택트렌즈 기업들까지 소비자와의 커뮤니케이션과 브랜드 신뢰도 제고를 위해 저마다 광고·홍보 전략에 발맞춰 스타 연예인 모델을 기용해 홍보에 주력하고 있다. 특히 안경렌즈업계의 경우 제품의 특성상 진중한 이미지의 중년 탤런트 등을 활용해 고객과의 친밀성을 극대화하고 있는 점이 눈길을 끈다. 안경체인업계 또한 소비자들에게 브랜드와 기업 이미지를 전달하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으로 일반인 모델을 적극 활용하고 있어 관심을 모으기도 한다. 콘택트렌즈 기업들은 눈이 예쁜 모델을 내세우고 있다. 이에 국내 안경렌즈, 체인업계, 콘택트렌즈 기업의 대표적인 모델들을 지상 전시한다.

 

한국호야렌즈 ㅣ전광렬ㅣ

 

한국호야렌즈(주)(대표 김화중)는 활발한 방송활동으로 국민적 인기를 얻고 있는 배우 전광렬씨와 전속모델 계약을 체결하고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 광고 캠페인을 진행 중이다.

안경원을 위한 서비스 강화 정책의 일환으로 대중의 인지도가 높은 전광렬씨를 모델로 한 광고 캠페인을 진행해 호야렌즈 브랜드의 인지도와 안경원에 대한 신뢰도를 향상시켜 나가고 있다.

여기에 한국호야렌즈는 소비자 대상 광고에 국한되지 않고 안경전문가인 안경사들이 보다 쉽게 호야 제품을 설명하고 소비자의 신뢰를 얻을 수 있는 다양한 지원을 병행하고 있다.

 

에실로코리아 ㅣ정보석ㅣ

 

꽃중년으로 제2의 전성기를 누리고 있는 탤런트 정보석은 2010년부터 에실로코리아의 누진다초점렌즈 브랜드 ‘바리락스’의 대표 얼굴로 활동 중이다.

에실로코리아는 바리락스의 전문성과 주요 혜택인 편안한 이미지가 정보석씨와 잘 어울리는 것으로 판단해 전속모델로서의 인연을 이어 나가고 있다.

에실로코리아의 한 관계자는 “중견배우 정보석씨는 실력파 연기자로서 바리락스의 오랜 전문성과 편안함을 대표하기 적합하다”며 “바리락스 소비층인 중년의 라이프스타일이 과거에 비해 더욱 열정적이고 활동적인 점에서 정보석씨는 많은 공감대를 가져가기에 적합한 모델”이라고 평가하고 있다.

 

 

 

 

한미스위스광학 ㅣ홍혜걸ㅣ

 

C3 안경렌즈 시리즈의 시장공략에 공을 들이고 있는 한미스위스는 C3렌즈 모델로 의학박사 홍혜걸 박사를 기용, 의료기기로써의 안경렌즈 인식을 소비자들에게 강조하고 있다.

의학전문기자 출신에다 연예인 뺨치는 용모로 큰 인지도를 갖고 있는 홍혜걸 박사는 특히 의사로서의 신뢰도까지 높아 프리폼렌즈 C3의 품질을 보증한다.

단순한 광고모델의 역할을 뛰어넘어 소비자들의 건강한 시생활을 위해 조언하는 전문가 이미지를 남기고 있는 것이다.

C3 개인별 완전 맞춤형 렌즈를 내세우며 국내 안경시장에 프리폼렌즈의 바람을 일으킨 한미스위스는 홍혜걸 박사를 통해 다시 한 번 안경렌즈 시장에서의 센세이션을 몰고 올 계획이다.

 

 

 

휴렌ㅣ지진희ㅣ

 

프리미엄 안경렌즈를 표방한 휴렌(www.huren.co.kr)이 배우 ‘지진희’씨를 모델로 기용해 TV-CF 및 잡지광고, PPL 등 공격적인 마케팅 활동을 펼치고 있다.

런칭 후 꾸준한 매출 신장세를 보이며 국내 안경렌즈 대표 브랜드로 성장해 온 휴렌은 지진희씨의 모델 활동 이후 더욱 안정적인 성장세를 보이며 지진희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

‘편안함’과 ‘신뢰성’을 가장 잘 표현해 줄 수 있는 모델로 지진희 씨를 발탁한 휴렌.

휴렌의 한 관계자는 “눈 건강과 가장 밀접한 관련이 있는 만큼 소비자가 좀 더 편안하고 믿을 수 있는 제품이라는 점을 어필하려 한다”며 “이를 위해 드라마와 CF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톱스타 지진희 씨를 내세워 대대적인 스타마케팅을 전개하고 있다”고 말했다.

 

 

 

다비치안경체인 ㅣ최주봉 & 다비치모델ㅣ

 

다비치안경체인(대표 김인규)은 현재 탤런트 최주봉씨를 전속모델로 기용해 다양한 홍보·마케팅에 활용하고 있다.

다비치안경은 최주봉씨를 통해 고객에게 보다 친근한 이미지로 다가갈 방침이며 전문성과 기능성을 바탕으로 한 다비치안경원의 이미지를 확립해 나가고 있다.

여기에 다비치안경은 매년 ‘6·16 선글라스데이’를 맞아 일반인을 대상으로 한 다비치모델 선발대회를 개최해 대표 얼굴들을 선발하고 있다.

다비치안경은 다비치모델에 선발된 수상자들에게 상금 및 향후 방송 활동에 대한 지원을 비롯해 2년 동안 다비치안경체인 전속 모델로 활동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안경만들기 ㅣ김학철ㅣ

 

안경만들기안경체인(대표 김인규)은 탤런트 김학철씨를 전속모델로 발탁해 올해 초 CF제작 촬영을 갖는 등 활발한 마케팅 활동을 펼쳐나가고 있다.

 

 

 

 

 

 

 

토마토디앤씨 ㅣ일반인 모델(김고은)ㅣ

 

일공공일안경콘택트와 안경나라, 씨채널의 가맹사업을 전개하고 있는 (주)토마토디앤씨(대표 박대성)는 일반인을 대상으로 개최한 전속모델 선발대회를 통해 김고은씨를 대표 모델로 발탁했다.

김고은씨는 모델 활동 경험이 전혀 없음에도 불구하고 다양한 포즈와 표정연기를 펼쳐 안경체인 브랜드 모델로 낙점됐다.

 

 

 

 

 

 

 

 여자가 봐도 눈이 예쁜 모델을 소개합니다

 대부분의 글로벌 콘택트렌즈 기업은 눈이 예쁜 배우나 모델을 발탁해 자사 제품을 홍보하고 있다. 콘택트렌즈 주 구매층이 여성이기 때문. 콘택트렌즈 기업들의 모델 전략을 살펴본다.

㈜한국존슨앤드존슨 비젼케어

배우 이민정 ‘원데이 아큐브 디파인®’

‘원데이 아큐브 디파인®’의 모델은 ‘국민여신’으로 불리며 충무로에서 최고의 주가를 올리고 있는 배우 이민정이다.

‘원데이 아큐브 디파인®’의 마케팅 담당자는 “눈이 아름다운 배우로 손꼽히는 이민정은 언제나 건강하고 아름다운 매력으로 ‘원데이 아큐브 디파인®’의 이미지와 잘 어울리는 모델이다. 또 모델이 되기 전부터 ‘원데이 아큐브 디파인®’의 실제 애용자로 진정성 있는 메시지 전달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배우 김수현, 원데이 아큐브 트루아이 모델

프리미엄 실리콘 하이드로젤 렌즈 ‘원데이 아큐브 트루아이’의 모델은 배우 김수현이다. 최근 인기리에 종영된 드라마 ‘브레인’에서 재벌가의 딸로 출연해 럭셔리한 스타일과 명품 몸매를 선보이며 화제가 된 신예스타다. 원데이 아큐브 트루아이의 마케팅 담당자는 “김수현은 이지적인 이미지에 건강미까지 겸비한 배우다”라고 선정 이유를 밝혔다.

Jeanie, ‘아큐브 모이스트® 난시용’ 모델

‘아큐브 모이스트® 난시용’은 홍콩 모델인Jeannie Zheng(鄭鈺瑩)이 활동하고 있다.

그녀는 캐나다 UBC(Univ.of British Colu-mbia)에서 비즈니스 & 마케팅을 공부했다.

(주)바슈롬코리아

 

‘내츄렐’ 전속모델 한예슬

눈이 예쁜 대표적인 연예인으로 꼽히는 한예슬이 착용한 렌즈는 입소문을 타고 여성들 사이에서 늘 인기였다. ‘바슈롬 내츄렐 퓨어블랙’은 일명 ‘한예슬 렌즈’라 불린다.

 

 

 

 

㈜아이콘택트인터내셔날코리아

 

페이스북으로 뽑힌 대학생 모델 김보름

아이콘택트인터내셔날코리아의 모델은 소셜네트워크를 통해 발탁한 신인 김보름(26)씨다.

2011년 8월 아이콘택트 페이스북에서 진행한 ‘렌즈 피팅모델 모집’에서 선발했다. 연기전공 대학생인 김보름씨는 스튜디오 인물모델 출사, 단편영화, 악세사리모델, 가발모델로 활동했다.

 

 

 

 

네오비젼

 

모델 문현서, 네오비젼 전속모델

문현서는 화장품 브랜드 헤라, SEP 등의 메이크업 모델 및 의류 카달로그 촬영 뿐만 아니라 MBC 드라마 별순검 출연과 강우진 뮤직비디오 여주인공 등 다양한 경력을 가지고 있다.

이외에도 중국 마쯔다 자동차 CF와 말레이시아 관광 CF 메인모델 등 해외에서도 활약했다.

 

 

드림콘, 동서양의 매력 지닌 모델 장소희

 

드림콘 모델은 청순하면서도 싱그러운 이미지를 바탕으로 때론 도시적이고 이지적인 면모와 카리스마를 내포하고 있는 신인 모델 장소희다.

장소희는 잡지광고와 뮤직비디오에 출연했다.

저작권자 © 한국안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