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지식고수

본지는 국내 대표 포털 사이트인 네이버에서 지식in ‘고수’로 활동중인 해피비젼 박정수 대표의 도움을 받아 소비자가 궁금해 하는 눈관련 질문과 답변을 소개한다. 답변은 모두 베스트 답글로 선정된 박정수 대표의 글이다. 이번 연재를 통해 보다 많은 안경사들이 고객을 맞을 때 도움이 되길 바란다.

 

RGP하드렌즈 질문

Q. 제가 일회용 콘택트렌즈를 착용하려했는데, 난시랑 도수가 다르면 가격이 9만원이나 하더라구요. 그래서 RGP 하드렌즈를 알아보니 안경원에서 거의 5만원이라고 합니다. RGP 하드렌즈는 도수가 다르고 난시가 있어도 가격 안오르나요? 5만원짜리 착용해도 괜찮겠죠?

 

A. 소프트렌즈는 비닐계의 함수성재질로 만들어지며, 하드렌즈는 플라스틱계의 산소투과성재질로 만들어집니다. 소프트렌즈를 슬리퍼라고 한다면 하드렌즈는 정장구두라고 비유할 수 있지요. 그래서 소프트렌즈는 수명이 짧고(1일~6개월) 조당 가격이 쌉니다. 반면 하드렌즈는 수명이 길고(약 2년) 조당 가격이 비싸지요. RGP(Rigid Gas Permeable: 산소투과성 하드)렌즈는 재질과 디자인과 기능에 따라 조당 15만원에서 50만원까지 다양합니다. 특히 드림렌즈(Ortho-K Lens: 밤에 끼고 자는 각막굴절교정렌즈)같은 특수렌즈는 100만원까지 합니다. 그렇다고 비싸다고 꼭 좋은 렌즈는 아닙니다. 검안결과에 의한 자기 눈에 맞는 렌즈가 좋은 렌즈입니다.

 

<약력> 현)(주)해피비전 대표 / 현)다비치 옵토메트리 아카데미 외래강사

전)동남보건대 안경광학과 외래강사 / 초당대 안경광학과 졸업 / 안경사

 

저작권자 © 한국안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