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시즌 공략, 각종 프로모션 ‘눈길’

최근 안경체인 업계가 본격적인 여름시즌을 맞아 소비자 대상의 여러 프로모션 진행으로 분주한 분위기다.

각 안경체인 기업들 마다 브랜드 이미지 제고 및 인지도 향상과 함께 가맹 안경원들의 매출 신장을 목적으로 고객 이벤트 실시에 주력하고 있는 것이다.

가맹 안경원의 매출 극대화를 위한 체인업계의 다양한 이벤트들은 안경업계 전체에 생기를 불어넣는 효과까지 보이고 있다. 안경업계 일각에서는 체인 안경원들의 이벤트를 통한 고객만족과 브랜드 홍보로 안경시장 확대 또한 기대하고 있는 눈치다.

현재 많은 안경체인들이 여름철에 발맞춘 이벤트로 고객들에게 시원함을 선사하는 동시에 제품 구입 시 유용하게 사용할 사은품을 선사하고 있다.

다비치, ‘요트체험 이벤트&선글라스데이’

다비치안경체인은 여름시즌을 공략한 ‘다비치 마린요트’ 서비스와 ‘616선글라스데이’ 행사로 시민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다비치 멤버십 회원들을 위한 ‘다비치 마린요트’는 고객만족의 일환으로 진행하는 요트체험 이벤트로서 부산 해운대 수영만 요트 경기장에서 출발해 광안대교, 누리마루, 해운대 해수욕장을 거쳐 다시 수영만 요트 경기장으로 돌아오는 약 2시간의 코스로 운행된다.

현재 고객들의 승선신청이 쇄도하고 있는 ‘다비치 마린요트 승선 서비스’는 다비치 멤버십 회원 고객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이와 함께 다비치는 지난 6월 한 달간 소비자의 올바른 선글라스 구입 및 착용을 위한 ‘616 선글라스데이’ 기념 이벤트를 전국 곳곳에서 실시해 시민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

‘선글라스 구매는 안경전문가인 안경사에게’라는 슬로건아래 진행된 선글라스데이 이벤트를 위해 다비치는 전국 각 지역 중심가에 모여 안경 바로사용하기, 콘택트렌즈 바로사용하기, 선글라스 바로사용하기 등의 캠페인을 펼쳤다. 또 캠페인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한 이벤트로‘616을 잡아라’ 룰렛게임과 경품 증정, 선라스 착용 후 무료폴라로이드 사진촬영하고 증정하는 ‘내가 제일 잘나가’ 행사 또한 가져 많은 시민들의 참여와 관심을 끌었다.

여기에 다비치는 시민들을 대상으로 무료 안경 A/S 및 난시 검사 등도 실시했으며 개그맨 황기순 씨의 행사 진행으로 소비자들의 캠페인 참여를 적극 유도했다.

안경매니져, 한마음 행사&선글라스 기획전

지난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국가유공자를 위한 ‘한마음행사’를 대대적으로 전개한 바 있는 안경매니져도 점점 뜨거워지는 7,8월을 맞아 선글라스 특수를 선점하기 위한 ‘명품 및 국산 선글라스 대기획전’을 진행할 계획이다.

안경매니져는 6월 한 달 동안 국가유공자에게 돋보기안경 무료증정 및 누진다초점렌즈 할인행사 등을 펼쳐 호국원호의 달을 추념하는 다채로운 행사를 실시한데 이어 7월부터 ‘선글라스 기획전’을 진행해 여름 프로모션을 이어나갈 방침이다.

선글라스 기획전을 위해 안경매니져는 브랜드 이미지와 품질, 디자인이 우수한 여러 국산 선글라스 코너를 별도로 마련, 소비자의 선택을 도울 예정이다.

선글라스 기획전이 여름시즌 실질적인 특수로 이어져 가맹 안경원 매출 활성화에 크게 기여 할 것으로 안경매니져 측은 기대하고 있다.

더불어 안경매니져는 전용 안경크리너 등 여름시즌에 알 맞는 다양한 판촉물을 준비해 가맹 안경원이 대고객 서비스용 판촉물로 활용 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

토마토디앤씨, ‘런던올림픽’ 전국 경품이벤트

안경전문 프랜차이즈 (주)토마토디앤씨 안경사업부 역시 ‘2012 런던올림픽’ 개최를 기념한 전국적인 경품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다.

‘국가대표 안경프랜차이즈가 올림픽대표단을 응원합니다’라는 슬로건 아래 진행되는 이번 토마토디앤씨의 고객 이벤트는 오는 8월 12일까지 진행되고 일공공일안경콘택트, 안경나라, 씨채널 전국 모든 가맹점에서 BC카드로 5만 원 이상 결제 시 자동으로 응모된다.

런던올림픽의 전 국민적 붐 조성과 더불어 국가대표 선수단의 응원을 위한 기획 프로모션으로서 토마토디앤씨는 올림픽 폐막 후 추첨을 통해 1등에게 K5 하이브리드(Full Option) 승용차, 2등에게는 해외 여행권(2인 풀 패키지)을 선사할 계획이다.

또 3등 10명에게는 명품 선글라스를, 4등은 안경상품권(500명)을 경품으로 증정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이벤트 기간 내 일정금액 이상 주문 고객들을 대상으로 여름휴가 필수품인 스마트폰 방수팩을 사은품으로 증정해 가맹 안경원의 매출 신장을 이끌 방침이다.

토마토디앤씨 한 관계자는 “올림픽이 여름 특수 기간에 진행이 되기 때문에 안경시장 불황시기에 놓치기 아까운 기회”라며 “런던올림픽 이벤트는 전국 모든 가맹점이 참여해 대대적으로 펼쳐지며 안경원의 고객확보와 매출 증대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글라스박스, 고객감사 여름이벤트

글라스박스는 2012년 여름이벤트로 고객들을 위한 선물증정 행사를 마련, 지난달 20일부터 진행 중이다.

글라스박스가 여름 시즌을 맞아 진행하는 이번 고객감사 선물증정 이벤트는 전국 글라스박스 안경원에서 7만 원 이상 구매 시 힐링팜스 유기농 샴푸를 선사한다.

또한 5만 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는 아이스타월을 증정한다.

오는 7월 30일까지 진행되는 글라스박스 여름이벤트는 상품 소진 시 까지 선착순으로 진행되며 BC카드 결제 시 BC탑 포인트 적립과 3개월 무이자 혜택을 제공한다.

글라스박스 체인본부 측은 “고객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여름 시즌을 맞아 안경구매 고객을 위한 사은품을 준비했다”며 “이번 이벤트가 가맹 안경원의 매출상승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안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