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테리어 고급화·오픈형 검안 시스템 등 ‘눈길’

최근 이노티안경체인(대표 채경영)이 차별화된 안경원 인테리어와 오픈형 검안 시스템을 바탕으로 안경체인시장에서의 보폭을 넓히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카페 같은 분위기속에서 최첨단 검안시스템으로 고객만족도를 높이고 있는 이노티안경이 가맹사업에 가속도를 내고 있는 것이다.

현재 각종 가맹 안경원 지원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는 이노티안경은 21세기 신개념 프랜차이즈에 걸맞은 안경원 인테리어 변화로 안경업계는 물론 고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보다 전문화된 검안시스템으로 시력관리는 물론, 고객이 안경을 맞추는 동안 편안하게 쉴 수 있도록 한 인테리어로 고객들을 세심하게 배려하고 있는 이노티안경.

이노티안경은 안경원의 아늑한 분위기를 연출하기 위해 특색 있는 조명설치와 함께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익스테리어 디자인을 선보이며 차별화 전략시행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변화한 이노티안경원은 러스티한 외벽의 빈티지 바를 내부 인테리어로 마무리해 안경원 보다는 패션 매장을 연상시키고 있다. 고급스런 브라운 톤으로 디자인된 이노티안경원은 고객들이 한눈에 파악하고 움직일 수 있도록 명품관, 일반관, 학생안경테, 콘택트렌즈 코너 등을 따로 구분해 놓았다. 각 코너마다 오픈형식의 진열장에 상품을 진열해 고객이 직접 만져보고 써 볼 수 있도록 구성했다. 이에 따라 고객들에게 패션 스타일에 따라 안경을 활용해 패션을 완성하는 즐거움을 선사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노티안경은 이런 인테리어의 변화로 일반 안경원들과 차별화를 꾀하는 동시에 상징적 디스플레이와 유연한 공간 구성으로 이노티의 새로운 모습을 보여 주고 있다.

고객만족도 UP, 릴레이 오픈에 탄력

여기에 시력검사센터를 표준시력클리닉센터, 비전트레이닝센터, 이노북 등을 통한 렌즈상담코너 등으로 세분화해 전문화된 시력관리를 진행한다.

또 오픈형 검안실 및 일체형 상담PC를 통해 고객이 직접 보면서 선택할 수 있는 오픈형 시스템을 구축해 안경원의 전문화를 한 층 업그레이드 했다.

특히 고객의 정확한 눈 검사를 위한 ‘문진설문 및 문진 상담프로그램’은 눈 상태를 정확히 파악하고 눈 질병, 시력-조절력이상, 불편사항을 전달·해소하고 있어 고객신뢰 향상에 한 몫 담당하고 있다.

이노티안경은 문진 상담프로그램을 통해 처음방문한 자, 기존 착용자, 누진 착용자, 콘택트렌즈 착용자 등으로 고객을 구분하고 설문에 따른 답을 토대로 개인별 검사를 실시한다.

문진설문 이후 이미지와 동영상 및 플래시를 통한 상담 프로그램으로 정보전달 효과를 극대화 시켜 눈 진단과 다양한 렌즈의 특징과 기능을 이해하기 쉽게 설명 한다.

또한 고객추천 제품과 다른 제품을 고객이 직접 비교·확인 할 수 있으며 수입, 국산렌즈가격 및 이노티 정찰가격, 써클렌즈 전자카달로그 등 다양한 부가 기능을 갖추고 있어 사용자의 활용도를 한층 높였다.

이노티안경체인의 한 관계자는 “독특한 인테리어 외에도 다양한 브랜드의 제품 구성과 고객만족 서비스를 이노티안경만의 장점으로 각인시킬 것”이라며 “고객이 선택할 수 있는 브랜드와 종류를 최대한 다양화하고 다각적으로 확보해 고객이 원하는 취향과 조건을 만족시키고 있다”고 말했다.

이노티안경은 현재 차별화된 안경원 인테리어와 오픈형 검안시스템을 바탕으로 가맹 안경원 오픈에 주력하고 있다. 지난 7일 영주점을 오픈한 이노티안경은 전주지역에서의 오픈 역시 앞두고 있으며 오는 8월, 김해 및 인천, 부산에서의 가맹안경원을 오픈 할 예정이다.

이노티안경은 9월까지 가맹계약점에 한해 특별지원 혜택을 선사할 방침이며 가맹 지원사항 및 상담 등 자세한 내용은 080-533-1000 또는 010-4929-8300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한국안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