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쿠퍼비젼코리아(주) 대표이사 정종구

하늘이 더욱 청명해 지는 계절과 함께 돌아 온 제 23회 안경사의 날을 축하 드립니다.
지난 23년의 세월 동안 안경사와 안경 업계는 많은 변화를 경험해 왔습니다.

그 중에서도 눈에 띄는 변화는 전문가 집단으로서 안경사의 위상이 강화되었다는 것, 누진렌즈와 콘택트렌즈 시장이 비약적으로 성장하며 안경 산업이 규모를 키웠다는 점, 그리고 최근 다양한 체인점의 등장으로 유통망이 급격히 변화되었다는 사실 등 입니다.

이 모든 변화의 한 가운데에 안경사 여러분들이 계심을 다시 한번 상기하게 됩니다.

앞으로의 20여 년은 지난 20년과 매우 다른 양상으로 발전해 나갈 것이며, 이 발전 또한 안경사 여러분이 주체가 됨을 안경업계에 종사하는 한 사람으로서 믿어 의심치 않고 그 발전에 일조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을 이 자리를 빌어 다시 한번 다짐해 봅니다.

쿠퍼비젼은 시장의 변화를 민감하게 인식하고 있으며 어떤 변화된 상황에서도 안경사 여러분들과 함께 성장할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아울러 저희 회사는 안경업계 발전은 시장변화를 주도하는 고품질 제품, 안경사들의 한층 강화된 전문성 확보, 그리고 소비자들과의 적극적인 소통에 있다는 것을 명심하고 헌신, 개선 친절과 파트너쉽(Dedicated, Innovative, Friendly & Partnering)이라는 쿠퍼비젼의 기업 이념 하에 안전문가들의 전문성 확보를 위한 지원을 더욱 강화해 나갈 것 입니다.

특히 내부적으로는 고부가 가치를 창출하는 고품질의 제품이야말로 기업과 안전문가 모두에게 필수적인 최선의 경영전략임을 인식하고, 지금까지 그래왔던 것처럼 앞선 기술력의 제품을 출시하는데 기업 역량을 집중하고 있습니다.

이 같은 일련의 노력들을 통해 안전문가 집단과 상생하고 나아가 소비자들에게 더욱 좋은 제품으로 삶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쿠퍼비젼의 목적입니다. 저는 쿠퍼비젼의 이런 목적이 여러분의 사업 목적과 다르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앞으로도 여러분과의 파트너쉽을 통해 서로 발전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고, 이를 토대로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만들어 가고자 합니다.

모쪼록 안경사 여러분들의 많은 조언과 협력을 기대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다시 한번 안경사의 날을 축하하며 여러분 모두의 건승을 기원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안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