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D (최대 명시 거리) 기술 접목 혁신적

대부분의 사람들은 독서나 인터넷 검색과 같이 불과 1~4미터 사이의 거리에서 이루어지는 활동을 하면서 많은 시간을 보낸다. 심지어 73%의 사람들은 컴퓨터 앞에서 4시간 이상 일을 하기도 한다. 이는 특수 안경을 사용해야할 만큼 오랜 시간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안경 착용자의 63%는 현재 사용하는 안경에 만족하지 못하고 있으며, 누진렌즈 착용자의 50%는 제한된 시야로 인한 눈의 피로, 목이 뻣뻣해지는 증상, 두통, 집중력 장애 등으로 불편을 겪고 있다. 이처럼 현재 널리 사용되고 있는 렌즈의 기능은 제한적이기 때문에 사무 및 실내 활동에는 적합하지 않을 수 있다.

이에 칼자이스 비전은 근거리와 중간 거리에서 편안하고 선명한 시야를 보장하는 새로운 사무용 안경 렌즈를 개발했다.

독일 알렌에 본사를 두고 있는 칼자이스 비전은 OPTI를 통해서 기존의 ZEISS 누진 렌즈 포트폴리오를 기반으로 새롭게 개발된 세 가지 사무용 렌즈인 Officelens Plus, Officelens Superb, Officelens Individual을 전시했다. 이 렌즈들은 근거리와 중간 거리에서 편안하고 선명한 시야를 제공하는 사무용 렌즈로, 칼자이스 비전이 개발한 M.I.D(최대 명시 거리) 기술로 만들어졌다.

Officelens Plus와 Officelens Superb는 최대 2미터 또는 최대 4미터 거리에서 최적의 시야를 제공하는데, 타입별 M.I.D를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우선 Office ‘Near’ Type(컴퓨터용)렌즈는 M.I.D. 값이 2미터로 설정되어 있어 독서 거리에서부터 2미터 사이의 거리에 있는 경우 선명하고 편안한 시야를 제공한다. 이 렌즈는 주로 컴퓨터 작업을 하거나 독서량이 많은 사람들에게 적합하다. 이 유형의 렌즈는 측면에 작게 새겨진 ‘200’을 통해서 확인이 가능하다.

‘Room’(실내용) 오피스 렌즈는 M.I.D. 값이 4미터로 설정되어 있다. 독서 거리와 중간 거리 사이에서 최상의 시야를 필요로 하는 경우 이 ‘Room’ 렌즈를 권장한다. 책이나, 차트, 프레젠테이션 또는 업무 파트너 등을 바라보며 눈을 자주 움직일 경우 이 유형의 렌즈를 사용하면 또렷하고 선명한 시야를 만끽할 수 있다. 이 유형의 렌즈는 측면에 작게 새겨진 ‘400’을 통해서 확인이 가능하다.

ZEISS Officelens Individual은 사용자 개개인의 요구에 따라 자유롭게 옵션을 지정할 수 있는 렌즈다. M.I.D. 값을 안경 착용자의 요구 사항에 따라 개별 맞춤식으로 변경 및 조정이 가능하기 때문에 1미터에서 4미터 사이에서 1센티미터 단위로 자유롭게 주문이 가능하다. 안경 착용자의 특정 요구 사항과 개개인에게 필요한 업무 거리에 가장 적합하게 맞출 수 있다는 특징이 있다.

이 세 가지 유형의 오피스렌즈는 M.I.D. 값을 최적으로 선택할 수 있다는 점 외에도 본인이 원하는 안경테에 렌즈를 완벽하게 맞춤화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Officelens Plus는 누진대의 길이를 짧게(최소 피팅 높이 14mm) 구성하거나 일반 18mm의 최소 피팅 높이를 사용하여 구성할 수 있다.

이에 반해 Officelens Individual과 Superb의 경우는 누진대의 길이를 FrameFit 값을 기준으로 구성할 수 있으며, 최소 피팅 높이는 14mm에서 20mm 사이다.

칼자이스 비전 관계자는 “뛰어난 공간 정밀도와 뚜렷한 시야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모든 안경테와도 완벽한 조화를 이루는 혁신적인 제품”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한국안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