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사 현장 화기애애… 안경인들 호흡 척척

니덱렌즈를 국내에 공급하는 (주)데코비젼(대표 유상훈)이 의미있는 봉사활동으로 계사년 새해를 시작했다.

지난 23일 인천 남구 노인복지관에는 데코비젼 관계자와 안경테 제조사인 TWOMEN의 명대건 대표, 목동이안의 박경원 안경사가 만났다.

이렇게 다른 분야의 안경인들이 한 자리에 모인 까닭은 인천 남구 지역의 독거노인들에게 돋보기를 맞춰드리기 위해서다. 데코비젼은 렌즈를, 명 대표는 테를 지원하고 박경원 안경사가 직접 검안을 실시했다. 마음이 맞고 뜻이 통한 사람들이 모여서일까, 봉사 현장에 시종 웃음이 끊이질 않았다.

데코비젼에 따르면 이 봉사활동을 처음 제안한 사람은 명 대표였다. 그는 비영리 민간단체인 ‘우리봉사단’의 일원으로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쳐왔다.

데코비젼의 관계자는 “처음 명 대표가 돋보기 봉사활동을 제안했을 때, 우리가 렌즈를 지원하고 명 대표가 테를 지원하면 뭔가 어르신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드릴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말했다.

하지만 정작 검안을 해 줄 안경사를 찾지 못했다. 이때 기꺼이 동참하겠다고 나선 이가 박경원 안경사다. 게다가 신일광학(대표 박진수)이 광학기기를 지원해주기로 하면서 완벽한 돋보기 지원 봉사가 이뤄질 수 있게 됐다.

복지관에서 선정한 어르신들은 모두 56명. 이들은 재가복지 대상자들로 대부분 독거노인이다. 데코비젼의 관계자는 인천과 부천 지역의 어르신들을 중심으로 약 3개월간 돋보기 봉사활동을 전개한다고 밝혔다. 또한 서울 경기 지역으로 더 확대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 관계자는 “어르신들이 눈의 불편함을 해결하고 저희가 그분들의 눈 건강을 지켜드릴 수 있어서 매우 뿌듯하고 기뻤다”면서도 “행여나 이번 활동이 하나의 홍보성 이벤트로 비춰지지 않을까 염려가 된다”고 말했다.

이어 “몇 몇 대표님들이 기꺼이 함께 해주고 계시긴 하지만 여전히 도움의 손길이 필요하다”며 “특히 검안을 해주실 안경사 선생님이 몇 분 더 계시면 좋겠다”는 바람도 전했다.

한편 자원봉사자로 함께한 ‘우리봉사단’의 민선영 팀장은 “돋보기를 맞추고 돌아가시는 어르신들의 표정이 매우 환해졌다. 보는 내내 기분이 좋아진다. 앞으로 안경 기업들의 나눔과 봉사가 더 확대되고 확산되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안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