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능과 편의성 동시에 갖춘 똑똑한 관리프로그램

(사)대한안경사협회(회장 이정배·이하 대안협)가 스마트형 안경원관리솔루션 KISS(Korea Optometrist System Solution)를 개발했다고 밝혔다.

대안협에 따르면 KISS는 기존의 고객관리프로그램보다 업그레이드 된 스마트한 관리프로그램으로, 체계적인 시스템을 구축하여 안경원을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도록 서비스한다.

KISS는 유·무선 검색기능을 갖춰 안경원 내 어디서든 자유롭게 검색이 가능하며, 태블릿PC(안드로이드 기반)에서도 사용가능하다.

안경원 내부 PC를 메인서버로 활용하기 때문에 고객 데이터를 쉽고 빠르게 사용할 수 있다.

또한 편리한 인터페이스 구축으로 입력환경을 쉽게 설정할 수 있도록 제어방식이 간편화되었고, 제품의 입력과 동시에 바코드를 자동생성 하는 간편한 바코드 시스템으로 상품분류를 손쉽게 할 수 있다. 또한 안경원 상황에 맞게 제품의 특성과 가격 등을 편집하여 가격표로 활용가능한 안경원 전자카달로그 서비스와 안경원 운영을 한눈에 볼 수 있는 통계프로그램이 제공된다.

안경원 고객데이터 활용 동의 저장 기능을 구현하는 등 안경원 운영을 효율적으로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대안협은 “대고객 서비스 및 협회와의 커뮤니케이션 기능도 한층 강화됐다”며 “고객의 불편사항을 설문형식으로 체크하여 시력 검안 시 활용할 수 있는 문진시스템을 구축하였으며, 3D 눈 영상을 제공하고, 인환증, A/S 접수증을 쉽고 빠르게 발행할 수 있어 고객의 신뢰도를 높일 수 있다”고 설명했다. 또 KISS를 통해 협회의 주요 공지사항이 확인 가능하며 협회 홈페이지로 바로 접속가능하다고 전했다.

KISS는 안경원과 고객, 협회가 상호 커뮤니케이션 할 수 있는 기능들을 구현해, 변화하는 환경에 안경원이 스마트하게 진화할 수 있도록 했다.

대안협은 “고객만족과 더불어 안경원 인식 제고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기존에 사용하던 고객 DB는 무료로 변환가능하며, 사용요금은 월 9900원(VAT 포함)이다. 제품문의 및 신청은 1688 - 5623으로 전화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한국안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