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닥안경(www. eyedaq.com)이 선글라스 착용이 불가능한 저시력자를 대상으로 개인 맞춤 클립 선글라스 제작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프로그램에 사용되는 플립은 일본에서 수입한 ‘카에사 편광렌즈’이며 렌즈 가공 장비는 프랑스 에실로사에서 출시한 고성능 옥습기 ‘미스터블루’다.
‘카에사 플립 업’ 편광 선글라스렌즈는 기존 보급형 플립 선글라스와는 다르게 착용하고 있는 안경 디자인과 동일한 디자인으로 설계해 개인 맞춤 제작이 가능하다.
따라서 인터넷을 통해서는 구매할 수 없고 오프라인에서만 제작이 가능하다.
‘미스터블루’는 면치기 휠, 홈가공 휠, 드릴, 밀리커터가 장착 된 공구 블록이 30도 범위로 기울어져 다양한 모양의 렌즈를 가공할 수 있다. 국내에서는 유일하게 아이닥안경이 운영하고 있다.
공식 수입사 OTE 코리아 이승욱 팀장은 “기존 보급형 플립업 선글라스는 안경과 플립 선글라스 렌즈 크기가 맞지 않고, 고정하는 과정에서 안경 렌즈에 흠집을 많이 내는 등 문제가 많았다”며 “‘개인 맞춤 플립업 선글라스 제작 프로그램’은 이런 문제를 상당부분 해결해 줄 수 있을 것이다”고 덧붙였다.
‘카에사 플립업’ 렌즈는 방탄 편광으로 블랙, 브라운, 옐로우 등 13가지 칼라로 구성돼 있다. 따라서 안경사와 상담 후 사용처에 알맞은 색상을 선택해 착용하고 있는 안경에 맞춰 플립 선글라스를 제작하면 된다.
그동안 선글라스 착용이 어려웠던 고도근시 및 누진다초점 안경 착용자들에게 유용하게 착용될 것으로 전망된다.

 

저작권자 © 한국안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