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허그오자와 ‘오자와 히데오’ 대표 초청특강 개최

(재)한국산업안경지원센터(센터장 손진영)는 지난달 28일 한국산업안경지원센터 8층 대회의장에서 (주)허그오자와 대표 오자와 히데오를 초청해 ‘한국안경기업 발전에 공헌하고 싶은 나의 마음’이라는 주제로 초청강연을 개최했다.
오자와 히데오 대표는 일본의 안경유통업체인 주식회사 허그오자와의 대표이사이며, 2010년 대구에 주식회사 허그오자와코리아를 설립하고 회장으로 재직 중이다.
이번 오자와 히데오대표의 주요 강연은 일본기업의 특색, 허그오자와 경영 이념 및 사원 평가, 한국안경기업의 발전방향, 품질관리 등에 대한 내용으로 진행됐다.
특강 참석자로는 대구 지역 안경제조업체 및 안경관련 업체 대표들로 약 70여명이 참석하여 성황을 이뤘다.
초청 강연 참석자들은 한·일 양국간의 안경산업 및 품질관리 등에서 차이점과 향후 한국안경산업의 발전방향에 대해 듣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며 매우 만족감을 표시했다.
한편 현재 한국안경산업의 안경테 대일본 수출은 2010년 12,974천달러에서 2011년 22,038천달러, 2012년 37,758천달러로 대폭 상승 중이다.
울템·TR 등 신소재 안경테의 일본 내 열풍이 유지되고 있어 대일본 수출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2013년을 기점으로 신소재 안경테 생산을 주도한 중국의 위협으로 일본의 메이저 유통업체들의 한국 안경테 수입 이탈이 가시화 되고 있다. 이런 시점에 일본유통업계의 전문가를 초빙해 열린 이번 초청특강은 한국안경의 품질향상을 위한 조언을 들을 수 있는 좋은 기회로 평가받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안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