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25일 개최… 패션, 헬스 등 네가지 주제

해마다 재창조를 거듭하며 발전된 광학전시회를 보여주고 있는 실모 파리가 올해 주제를 ‘리뉴얼’로 정하고 한창 준비 중이다.
실모는 오는 9월25일부터 28일까지 프랑스 파리노르빌팽트 전시장에서 열리는 올해 전시회를 위해 출품업체와 방문객의 요구에 보다 효과적으로 대응하고 리더로서의 위상을 강화하기 위한 대대적인 리뉴얼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단순한 산업전시회를 넘어서 새 도약을 준비하고 있으며 시장에서 성공을 거둔 특정 상품 브랜드를 중심으로 그 특장점과 이미지를 극대화시키겠다는 의지로 보인다.
실모는 방문객이 비즈니스 성과를 높일 수 있는 새로운 경험을 찾아 전시회를 방문한다는 것에 포커스를 맞췄다. 한 지붕 아래 광학 분야의 종합적이고 트렌디한 제품을 모아 참가자들의 비즈니스 동력에 날개를 달아주는데 주력할 예정이다.
새로운 기술, 트렌드, 독창적인 디자인을 미리 보여주는 것 뿐 아니라 제품에 대한 정보 및 교육, 새로운 바이어와의 만남 등에도 만족할 수 있을 성과를 주기 위한 작업도 진행 중이다.
총 네 가지 주제로 구성된 이번 전시회는 실모 패션, 실모 헬스, 실모 혁신, 실모 교육훈련 등으로 나눠진다.
실모 패션은 다양한 스타일의 아이웨어, 럭셔리·스포츠 셀렉션, 트렌드 포럼을 선보인다. 실모 헬스는 렌즈, 저시력 해법, 콘택트렌즈에 대한 내용으로 구성한다.
실모 혁신은 FAB LAB을 집중 조명하는데 여기에서는 최신 기술 혁신, 광학 장비 제조업체, POS 설비를 다룬다. 실모 교육훈련은 실모 아카데미, 심포지엄, 기술 워크숍 등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실모의 브랜딩도 시크하고 세련된 느낌의 시각적 아이덴티티로 재정비했다. 화려하고 강력한 시각적 충격을 위해 옐로 컬러로 장식한 쇼핑백도 눈여겨볼만 하다.
이번 실모는 매상을 끌어올릴 수 있는 독창적인 해법이나 영감을 주고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만들어 내는 인상적인 전시회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에 따라 올해 새로운 출발을 선언하고 전 분야를 망라하는 쇼케이스의 명성을 재확인하는 전문 전시회로 거듭나는 주춧돌로 삼을 계획이다.
한편, 2014 실모에는 950개 업체가 참가했으며 40개국 3만3300명이 방문했다.
저작권자 © 한국안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