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미국등에서 품질과 효과 인정받았죠”

눈안 근육까지 운동… 빠른 근시진행 막아

체중감량을 하거나 혹은 건강한 신체를 위해 운동을 한다. 눈도 예외는 아니다. 꾸준한 관리가 필요하며 주기적인 운동을 통해 시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
눈 스스로 운동을 할 수 있도록 돕는 시력회복운동기가 출시돼 화제다. 이미 공중파 전파를 탔으며 기기를 사용해 본 소비자들 사이에서 알음알음 입소문이 퍼지고 있다. Personal Scope EX(이하 시력회복운동기)를 개발, 출시한 아이존의 장석종 대표에게 자세한 얘기를 들어보았다.


- 시력회복운동기를 개발하게 된 이유는 무엇입니까?
“눈 운동이라는 것 자체가 아직은 생소한데다 그 방법이 어렵기 때문에 쉽게 접하지 못했습니다. 그래서 시력이 점차 낮아지는 것을 걱정하는 분들, 시력 향상에 목표를 둔 특정 직업인들의 니즈이기도 했죠. 제가 저시력으로 불편함을 겪으면서 시작한 운동방법과 시력강화운동협회에 10년간 이사로 재직하면서 쌓인 노하우를 토대로 기기 개발에 나서게 됐습니다.”

- 현재 시장 반응은 어떤가요?
“이미 1993년 이전부터 기기를 끊임없이 개발했기 때문에 타 업체보다 전문성과 신뢰도가 높은 편입니다. 관련 전시회에 출품할 때마다 체험을 위해 줄을 선 참관객들로 성황을 이룰 정도니까요. 제품의 성능, 기술력, 품질의 차별성을 인정받은 만큼 현재 중국, 미국, 일본, 이탈리아 등 세계 각국으로 수출하고 있습니다.”

- 약물이나 수술 없이 시력 향상이 가능한가요? 이에 대해 의문점을 가지는 분들이 있을 것 같은데…
“물론입니다. 근시, 난시, 원시, 노안을 가진 남녀노소 누구나 사용이 가능하고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물론 이 기구를 사용하는 모든 사람이 정상시력을 되찾는 것은 아닙니다. 근시가 한 번 진행되면 계속적으로 나빠지는데 시력회복운동기를 통해 어느 정도 회복을 기대해볼 수 있습니다.”

- 시력회복운동기의 효과는 충분히 입증됐나요?
“우리 아이존의 눈운동기구는 사람이 스스로 할 수 있는 안구운동뿐만 아니라 자율신경계로 구성돼 사람이 스스로 움직일 수 없는 눈 안의 근육들도 운동할 수 있도록 명암운동, 원근교대 응시운동 등의 기능도 포함돼 있습니다. 이미 대만국제발명전 금상과 미국피츠버그국제발명전 금상 등 14관왕입니다. 이밖에도 강원대 손원일 교수 논문에도 4개월간 실험으로 시력이 향상됐다는 결과보고도 게재된 바 있습니다.”

- 대표님 말씀대로라면 시력회복운동기가 있는 경우 안경이나 콘택트렌즈가 필요 없게 되는 것 아닐까요?
“그렇게 생각하실 수도 있지만 안경관련 제품과 반대되는 것이 아니라 상생할 수 있는 기기라고 생각합니다. 시력교정수술과는 다르게 시력이 조금씩 회복하기 때문에 도수가 수시로 변하게 됩니다. 즉, 안경이나 콘택트렌즈를 계속 업데이트 해 줘야 된다는 말이죠. 지금까지 안경만 착용했던 사람이라면 시력회복여부에 따라 콘택트렌즈를 병행 착용할 수도 있게 됩니다. 새로운 수입원이 생기는 것입니다.”

- 끝으로 전하고 싶으신 말씀이 있다면요?
“안경사 분들도 잘 아시다시피 시력의 중요성은 여러 번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습니다. 그만큼 꾸준한 관리와 운동이 중요합니다. 그동안 불편하고 어려워서 사용하지 못하셨다면 한 번 시도해보시길 바랍니다. 5분만 사용해도 효과를 보실 수 있을 것입니다. 또 이 기기로 안경원 매출향상도 가져오길 기대해봅니다.”

 

저작권자 © 한국안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