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부사무실 수주회 장으로 활용… 다양한 제품 선봬

(사)대한안경사협회 서울지부와 인천지부가 회원 안경사를 위한 수주회를 열었다.
지난 6일과 7일 인천지부와 서울지부는 각각 지부 사무실에서 안경테 유통사와 함께 수주회를 진행했다.
서울지부는 새로 이전한 교육센터에서 13개 업체가 참여한 미니수주회를 열었다. 이번 수주회는 개관이래 처음 열리는 수주회로 드림아이, 디에스교역, 패션선글라스, 에펠광학, 21세기옵틱, 캣츠아이, 찬솔커머스, MK아이웨어 등이 참가했다.

서울지부 관계자는 “이번 수주회는 서울지부가 주최가 아닌 참가업체들이 뜻을 모아 기획하고 주관한 행사로 서울지역 안경사들에게 질 좋고 저렴한 제품들을 가깝고 편한 장소에서 구매할 수 있게 하자는 취지에서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참가업체들 역시 값비싼 호텔을 대관하지 않아도 돼 경비절감 등의 효과를 누릴 수 있고 경비절감을 통해 보다 저렴한 가격에 판매할 수 있어 참가업체와 안경사 모두 만족할 수 있는 뜻 깊은 행사였다며 입을 모았다.

서울지부 김일석 사무국장은 “문래동 교육센터를 건립하며 공언했던대로 서울지역 회원분들께 질 좋고 저렴한 제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수주회장을 마련하게 되어 기쁘다. 앞으로 더 많은 업체, 회원분들이 오셔서 성공적인 수주회가 되었으면 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서울지부는 단순히 회원분들과 업체간의 장을 마련해드린 것일 뿐 영리를 목적으로 하고자 하는 것이 아니라는 것을 알아주셨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수주회를 기획하고 실질적으로 주관한 캣츠아이 이문익 부장은 “메르스와 추석명절로 인해 침체되어있던 안경시장에 작게나마 활력을 불어넣고자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고 전했다. 협회 인천지부는 하루전인 지난 6일 인천지부 사무실에서 인천시 안경사 회원을 위한 수주회를 개최했다.

매년 가을철에 개최하는 수주회는 다수의 안경테 제조유통사가 참가해 제품을 홍보했다. 참여 기업으로는 캣츠아이, 킨더, SS코퍼레이션, 필립, JS상사, SOUL N, 지오광학이 참가했다. 인천지부 관계자는 “매년 1회 개최되는 미니 수주회를 통해 인천 지역 회원 안경사들에게 양질의 제품을 착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게 기회와 혜택을 줄 수 있어 기쁘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한국안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