컬러닥터는 안경사가 고객에게 가장 편안한 색파장을 찾아주고, 이를 렌즈로 구현할 수 있도록 돕는 시스템이다.
백화점 및 면세점 등 다양한 유통업계에 잠식되고 있는 안경원의 선글라스 경쟁력을 획기적으로 높이고자 국내 대표 광학 염료 전문기업 봄광학(대표 박준철)이 다년간의 자료조사와 연구 끝에 올해 출시했다.
론칭 이후 그 아이디어의 참신함과 효용성이 안경사들의 입소문을 타면서 단기간에 돌풍의 주역으로 자리 잡아가고 있다.
컬러닥터의 시스템은 크게 두 가지다.
첫 번째는 ‘Sunglass Color Test’로 태양광이 비치는 일상생활의 환경을 구현해 야외 활동시 고객의 눈에 가장 편안함을 주는 색상이 어떤 것인지 찾아준다.
두 번째는 ‘Comfort Color Test’로 실내나 근거리 작업시 고객에게 가장 적합한 색상을 찾아 눈의 피로함을 줄여준다.
지금까지는 소비자가 선글라스의 색상을 선택할 때 뚜렷한 기준이 없어 자신의 눈에 적합한 색상이 무엇인지 잘 모르고 쓰는 경우가 많았다. 그러나 컬러닥터를 활용하면 그동안 패션에 치우쳐 전문성을 드러내지 못했던 안경사가 소비자의 눈에 맞는 컬러를 찾아줌으로써 안경사의 전문성을 드러내면서 빼앗긴 선글라스 시장을 되찾을 수 있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거둘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여기에 컬러닥터가 안경원에만 독점 공급되고 있고, 눈 관련 기본적인 지식이 있는 안경사들의 경우 1∼2시간의 교육만 받으면 기기를 원활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구성된 점도 안경사들의 만족감을 높이고 있다.
한편, 봄광학은 현재 제품 출시를 기념해 100대 한정 특가판매 예약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으며, 컬러닥터의 막대한 가능성을 안경사들이 간접적으로나마 경험하고, 제품 활용 방법의 이해를 돕고자 동영상을 제작했다.
2분 분량의 컬러닥터 동영상은 유투브(https:// www. youtube.com)에서 ‘컬러닥터’, ‘ 칼라닥터’, ‘ColorDoctor’로 검색하면 쉽게 만나볼 수 있으며, 보다 자세한 정보는 전화 1577-2780으로 하면된다.
저작권자 © 한국안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