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속되는 경기불황과 위축된 소비심리의 여파가 거의 모든 산업군에 영향을 미치고 있다. 안경업계도 결코 예외가 될 수 없다. 이런 위기감으로 인해 안경업계에서는 새로운 블루오션을 찾아야 한다는 목소리가 점점 높아지고 있으며, 업계 전문가들은 노령인구 급증 및 유소년 인구 감소 등 인구구조 변화가 가시화 되고 있는 만큼 누진다초점렌즈 및 고부가 기능성제품 처방을 통한 시장확대가 시급하다 입을 모으고 있다. 이에 미증유의 위기상황 속에서 안경사들이 보다 효과적으로 경영전략을 세우는 데 이바지하고자 지역별로 유용한 자료를 정리해 봤다.


※ 참조
- 단위 : 천명, 세
- 인천지역 행정지역별 유소년인구, 생산가능인구, 고령인구는 2015년 내국인 기준
- 안경원 숫자는 2016년 12월 기준
- 안경원당 인구는 소수점 셋째자리서 반올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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