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렌즈, 떳떳하고 자신있게 추천할 수 있는 제품”

실제 착용 고객 피드백 호평 일색… ‘에어옵틱스 하이드라글라이드’ 기대

올해는 월간용 콘택트렌즈 시장이 붐이다. 그동안 원데이 렌즈 독주에 잠깐 주춤했던 장기착용렌즈 시장에서 기업들의 신제품 출시가 이어지며, 다시금 활발하게 영향력이 확대되고 있는 것. 한국알콘은 하반기 새로운 월간용 렌즈 ‘에어옵틱스 하이드라글라이드’를 출시하며, 월간용 시장을 한층 더 뜨겁게 달구고 있다. 신제품 ‘에어옵틱스 하이드라글라이드’는 고객에게 착용감면에서 검증받은 제품인 ‘에어옵틱스’(에어렌즈) 라인업으로 품질에서 자신감이 엿보인다. 안경나라 하남점 김철종 안경사를 만나 에어렌즈의 인기 비결과 신제품 ‘하이드라글라이드’에 대한 기대감, 그리고 전문안경사로서의 처방 노하우를 들어봤다.  


- 에어렌즈가 장기착용 렌즈에서 꾸준한 인기다. 인기의 비결은 무엇이라고 보는가?
“에어렌즈가 처음 선보였을 때에는 아무래도 소비자 마케팅의 영향이 컸다. 제품을 처음 접하는 고객들은 제품력보다는 제품 자체를 인지하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이다. 한번 착용한 이후 꾸준히 착용하는지 여부는 결국 착용감이 좌우한다고 본다. 그런 면에서 에어렌즈는 많은 고객들에게 합격점을 받았다. 에어옵틱스에서 가장 인기가 좋은 제품은 ‘에어옵틱스 나이트앤데이’이다.” 

- 에어렌즈에 대해 안경원에 체감하는 인기와 실제 착용 고객들의 반응이 어떤지 궁금하다.
“에어렌즈의 대표 제품인 ‘에어옵틱스 나이트앤데이’는 그야말로 호평일색이다. 실제 ‘에어옵틱스 나이트앤데이’를 착용한 고객 대부분의 피드백이 좋았다. 체질적으로 안구에 디자인이 맞지 않는 극히 일부의 경우를 제외하고는 반응이 모두 좋았다. 때문에 ‘에어옵틱스 나이트앤데이’는 떳떳하고 자신있게 추천할 수 있었다. 실제 착용고객 중에는 ‘너무 촉촉해서 가끔 끼고 자도 되냐고’ 먼저 물어볼 정도로 착용감이 우수한 장점이 피부로 느껴질 정도다.”

- 에어렌즈 처방 고객 중 특별히 기억에 남는 고객이 있다면?
“‘에어옵틱스 나이트앤데이’ 착용 고객님 중 항상 원데이 콘택트렌즈를 착용하셨던 분이 계셨다. 이른 오전부터 밤까지 착용하셨는데, 밤만 되면 눈이 건조하다고 불편함을 호소해 ‘나이트앤데이’를 권해드렸다. 한달 후 너무 좋았다며, 재구매 하셨다. ‘나이트앤데이’는 아침 일찍부터 늦게까지 착용하시는 고객에게 권해 드리면, 대다수 많은 고객들이 한 달 후 재구매를 하기 위해 내원하시는 경우가 많다.”

- 신제품 ‘에어옵틱스 하이드라글라이드’가 출시됐다. 앞으로의 소비자 반응, 매출에 변화에 어떤 변화가 있을 것으로 기대하는가?
“그동안 고객 피드백이 좋았던 에어렌즈 라인이 추가로 구성되어 기대감이 크다. ‘에어옵틱스 나이트앤데이’의 장점을 ‘에어옵틱스 하이드라글라이드’가 담고 있으면서, 동시에 가격은 다소 낮게 책정되어 가성비를 높인 점이 눈에 띈다. ‘에어옵틱스 하이드라글라이드’가 하이드라글라이드 성분으로 촉촉한 착용감을 선사하는 것과 스마트보호막을 적용해 이물질에 강한 것을 강점으로 ‘에어옵틱스 나이트앤데이’에 이어 연타석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콘택트렌즈를 성공적으로 처방하는 나만의 노하우가 있다면?
“특별한 노하우는 없다. 다만, 고객의 피드백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한다. 처음 방문하신 경우에는 기존에 사용했던 브랜드, 건조감의 정도, 착용주기 등을 전체적으로 문진한다. 이후에는 착용 후 고객의 피드백을 중심으로 처방한다. 그리고 고객 중심에서 권해 드리는 것을 핵심으로 하고 있다. 특정 제품을 강조하기 보다는 고객에게 권해드리고, 고객이 선택하게끔 한다. 착용 후 불편하다는 피드백이 있으면, 안경원 내원 후 고객이 원하는 제품으로 바로 교환해 드린다. 이곳에서 30년 가까이 자리를 지켜온 안경원인 만큼 단기적인 것 보다는 멀리 보는 것을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다.”

- 전문안경사로서 앞으로의 계획에 대해 말해 달라.
“기본에 충실하는 것을 원칙으로 삼고 있다. 교육, 실력을 포함해 안경원에서 판매되는 제품의 신뢰도 모두 중요하다고 본다. 예를 들어 우리 안경원에서는 안경테도 병행제품은 판매하지 않고 있다. 무조건 정품만 판매하고 있다. 이 역시 전문성과 연계된다고 생각한다. 또한 저렴한 제품이라고 무조건 판매하거나 사용하지 않는다. 앞으로도 스스로 떳떳한 검증된 좋은 제품만을 판매할 것이다.”

저작권자 © 한국안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