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인 고객 방문시 전문 검안을 위한 커뮤니케이션 팁 공유

아큐브 교육센터에서 지난 2월13일 2018년도 첫 영어검안 특강이 열렸다.
이번 영어특강은 정원 선착순접수로 진행되었으며, 정원초과 접수로 아쉽게도 참석이 불가능한 선생님들도 다수 있을 정도로 높은 인기를 자랑했다.
이날 특강에서는 안경원에 외국인 고객이 방문하였을 때 문진 및 검안부터 처방, 계산하기까지의 커뮤니케이션 과정을 주제로 각 단계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단어를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일반대화에서 사용하는 단어와 안경원에서 전문적으로 사용하는 용어를 구분하는 방법과 정확한 영어 표현 방법, 구어체와 문어체의 차이 등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방법을 알아보고 정리하였다.
전문용어의 정확한 발음을 직접 따라하고 교정해 보는 시간도 이어졌다.
이론 강의 후에는 실습시간이 진행됐다. 안경원에서 일어날 법한 상황을 상상하여 직접 영어 스크립트를 짜보는 형식으로 구성됐으며, 이 과정에서 자유로운 질의응답이 이어졌다. 또 인터넷이나 영어교재 속에서는 찾아보기 힘들었던 대화 내용이 공유되었다. ▲몇 개월 할부로 계산하시겠어요? ▲원래 착용해야하는 도수보다 높게(낮게) 끼고 계시네요 ▲제 안경은 언제 찾을 수 있나요? ▲안경이 완성되면 연락 드리겠습니다 ▲다시 방문해 주세요 ▲ 안경 피팅 후 불편한 점은 없으셨나요? 등 실제 안경사들이 필요로 하는 문장이 포함되어 안경사들의 호응을 이끌어 냈다.
이날 특강에 참여한 안경사는 “일반 회화는 물론 안경원에서 실제 사용할 수 있는 대화 예시가 포함되어 있어 유용한 수업이었다”, “참석 전에는 영어를 사용한다는 긴장감이 있었는데 알기 쉽게 설명해 주셔서 편안했다” 등의 반응을 보이며 특강에 대한 높은 만족도를 드러냈다.
저작권자 © 한국안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