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형 콘택트렌즈 제안으로 매출 UP

3월 신학기 특수 시즌이다. 가격 경쟁으로 치열한 시기를 나고 있는 콘택트렌즈 시장도 들썩이고 있다. 국내 콘택트렌즈 시장은 가격 경쟁으로 개별 마진은 줄었지만, 뷰티렌즈, 원데이렌즈, 착용 연령의 확대 등 복합적인 이유로 시장 자체는 커지고 있다. 올해도 이러한 콘택트렌즈 시장의 성장은 계속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특히 신학기는 기업마다 신제품 준비와 신학기 이벤트를 마련해 콘택트렌즈 매출이 상승하는 시기다. 연령대별 맞춤형 콘택트렌즈 제안으로 안경원 매출 향상 바람을 일으켜 보자.

10대

콘택트렌즈 착용 시기가 빠르게 낮아지면서 10대는 콘택트렌즈 착용의 핵심 수요층으로 급부상하고 있다.
저렴한 비용의 렌즈만을 찾던 트렌드에서 이제는 가격의 부담이 없으면서 건강한 렌즈를 착용하고 싶어 하는 욕구가 높아지고 있다. 미용과 눈 건강을 동시에 챙기며 가성비를 중시하는 방향을 발전하고 있다.

존슨앤드존슨 ‘아큐브 비타’

아큐브 내 최초의 한달 착용 렌즈 ‘아큐브 비타’는 PVP 습윤인자를 높이고, 업그레이드된 실리콘 재질을 적용해 한달 동안 촉촉한 착용감을 선사하는 것이 특징이다. 소비자들의 구매 장벽을 낮추기 위해 기존 6개입에 3개입 패키지 라인을 추가했다.

 

 

 

바슈롬 ‘울트라’

바슈롬코리아의한달용 렌즈 ‘울트라’는 실리콘과 친수성 PVP 성분의 새로운 결합기술인 ‘모이스처 씰(MoistureSeal)’ 기술이 적용되어 높은 산소 투과성과 낮은 모듈러스로 더욱 편안하면서 건강한 렌즈착용에 도움을 준다.

 

 

 

오렌즈 ‘로라스타’

오렌즈의 베스트셀러 병렌즈 ‘로라스타’는 자체발광하는 화려한 컬러감이 돋보이는 렌즈다. 바이올렛, 브라운, 그레이 3가지 컬러로 출시됐으며, 마치 오로라처럼 신비한 컬러조합이 시선을 사로잡는다.

 

 

 

 

 

 

 


20대

20대는 대학교에 입학하면서 신규 콘택트렌즈 착용 고객이 대거 유입되는 세대다. 특히 10대에 착용하다 포기한 학생들이 성인이되며 다시금 착용하는 시기이기도 하다. 때문에 이때의 고객은 평생 고객이 될 가능성이 높다. 공부하는 20대, 그리고 꾸미고 싶어하는 20대 취향에 맞는 렌즈를 추천이 필요한 시기이기도 하다.

인터로조 ‘클라렌 아이리스’

일명 ‘스무살의 렌즈’라고 불리는 인터로조의 클라렌. 가장 최근에 출시된 한달용 뷰티렌즈 ‘클라렌 아이리스’ 10종은 디자인과 촉촉하고 편안한 착용감으로 무장한 것이 특징이다. 뷰티렌즈 강자로서의 확고한 입지를 다지고 있는 인터로조의 클라렌은 누구에게나 추천해도 부족함이 전혀없다.

 

 

 

쿠퍼비전 ‘프로클리어 원데이’

쿠퍼비전이 파격적인 가격할인을 단행하며 안경원과 소비자에게 폭발적인 반응을 불러일으키고 있는 제품이다. 프로클리어는 쿠퍼비전의 PC기술로 인체 세포조직과 비슷한 구조의 재질을 구현해 자연스러운 착용감을 선사하며, 특히 건조감 개선 효과로 미국 FDA승인을 받았다.

 

 

 

렌즈나인 ‘워너풀’

글로벌 뷰티숍을 표방하는 프랜차이즈 렌즈전문점 렌즈나인이 출시한 먼슬리렌즈. 글리밍, 퓨리, 헤이데이, 홀리크 4가지 컨셉별 특징을 살린 디자인의 매력의 돋보이는 렌즈다. 기분에 따라 색다른 연출을 하고 싶다면 워너풀 렌즈가 제격이다.

 

 

 

 


30대

3월 갓 입사한 신입사원과 본격적인 업무에 돌입하는 30대 직장인에게는 과도한 업무에 오랫동안 착용해도 눈에 무리가 가지 않는 렌즈가 인기다. 30대 직장인들은 어느 정도 구매 여력이 있기 때문에 가격의 영향을 많이 받지 않는 것도 장점 중 하나다. 제품이 좋다면 비싼 값을 치르고라도 구매하려는 의지가 강하다.

존슨앤드존슨 ‘아큐브오아시스원데이’

‘아큐브 오아시스 원데이’는 눈물을 닮은 습윤인자가 함유되어 있어 장시간 근무, 잦은 디지털기기 사용에도 촉촉한 착용감을 유지해 주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친수성 실리콘 재질로 산소투과가 우수하며, ISO 국제 규격 1등급 UVA 90% 이상, UVB 99% 이상으로 자외선 차단효과가 뛰어나 자외선으로부터 눈을 보호해준다.

 

알콘 ‘데일리스토탈원’

‘데일리스토탈원’은 100여명의 연구자가 10년 동안 연구해 만든 결실로 혁신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산소투과율과 함수율이 높으면서, 렌즈 속 재질과 렌즈 밖의 재질이 다른 복합재질로 만들어진 렌즈다. 산소투과율이 156으로 높아 충혈없는 건강한 눈을 선사한다.

 

 

 

앤365 ‘스텔라’

뷰티렌즈 전문 브랜드인 Ann365(앤)이 선보이는 한달용 촉촉영롱 실리콘하이드로겔 스텔라펄렌즈 2종. 퇴근후나 주말 색다른 변화를 꾀하고 싶은 여성들에게 강력추천하는 렌즈다. 눈동자에 반짝이는 눈빛을 연출한다.

저작권자 © 한국안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